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바로 모두투어 인데요. 최근에 여행관련주가 꽤 수급도 그렇고 시세도 좋았었는데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 분석해보겠습니다.


모두투어 기업 분석

모두투어는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다른 여행사와 마찬가지로 내국인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기획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권 역시 판매하고 있으며 여행 관련된 일련의 서비스를 대부분 제공하고 있는 여행사입니다. 보통 모두투어의 매출은 3개 분야로 구성되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행알선 서비스,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동산투자 부문 입니다.

모두투어는 하나투어의 뒤를 이어 국내 여행사 순위 2위를 항상 차지하는 여행 대장주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하나투어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그 뒤를 모두투어와 인터파크가 양분하고 있죠.

2018년까지의 실적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하지만 2019년 3,4분기부터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점점 무너지기 시작하더니 2020년 부터는 뭐.. 모두가 아시는 그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실적은 매우 처참하죠.

 

 

 

다만 여행주는 실적을 보고 매수하는 섹터가 아니라고 항상 얘기하죠. 업황 자체의 개선 기대감과 코로나 종식으로 인한 여행 기대감 때문에 매수하는 섹터입니다.

 

보시면 실적이 대부분 좋지 않음에도 여행섹터는 꽤 나쁘지 않습니다. 레드캡투어 같은 경우는 전주에 상승이 꽤 많이 나왔어서 차익실현으로 인한 하락이라고 보여집니다.

 


모두투어 차트 분석

모두투어는 현재 상당히 중요한 매물대에 도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만 5천원대를 넘어서 2만 6천원대를 계속 도전했지만 실패한 모두투어가 이번에는 2만 6천원을 넘을지 주목해봐야하죠.

 

주봉상으로 봐도 꽤 중요한 가격대인 2만 5천원대 부근. 이 곳을 강하게 돌파해준다면 3만원대는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겠지만 2만 5천원에서 다시 밑으로 꺾인다면 매수하기에는 좋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지금 여행주 같은 경우는 단기적으로 꽤 위험한 자리이며, 항상 미국 항공주나 여행주, 컨택주의 움직임을 보면서 매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한국 항공주,여행주는 미국 항공주와 여행주, 컨택주의 영향을 꽤 받으면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나스닥을 비롯한 미국 시장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쎄해서.. 항상 조심해서 매매해야할 것 같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