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우리는 현재 탄소중립 국면을 맞았습니다. 환경을 파괴하는 탄소를 최대한으로 줄이고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많이 생산해내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죠.

 

 

그 중에서도 경유, 디젤차량에서 친환경 차량으로의 변화는 매우 필수적입니다. 어떻게 보면 차가 배출하는 가스가 지구에 너무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거든요. 물론 공장도 있을 수 있지만.. 차는 전기차, 수소차로 변환이 가능하죠.

 

 

자 그중에서도 우리는 수소차에 좀 더 집중을 해봅시다. 전기차도 결국 전력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전기차보다 훨씬 친환경 적이라는 얘기를 듣는 수소차가 미래에는 더 많이 사용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죠.

 

그렇다면 우리같은 투자자들이 해야할 일은? 전기차 관련주와 수소차 관련주에 나눠서 투자하는 분산투자 방식을 가져가야겠죠. 물론 전기차 관련 종목들도 상당히 매력적이니까요.

 

다만 많이 알려진 전기차 관련 종목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주목 받는 수소차 관련주.

 

오늘 수소차 관련주들 중에서도 가장 눈여겨 봐야할 대장주 위주로 분석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두산퓨얼셀과 효성첨단소재 같은 대놓고 수소 관련주들은 뺐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그 중에서도 대장주!

 

 

 

 

 

 

첫번째 종목은 현대모비스 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할 처음이자 마지막 대형주입니다.

 

뭐 사실 당연하겠지만 현대,기아차 그룹은 현재 전기차, 수소차에 매우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 중에서도 현대모비스를 뽑은 이유는?

 

현대.기아차의 친환경차 판매는 더욱 증가한다.

결국 현대, 기아차 두개를 모두 아울러 버리는 현대모비스가 가장 매력적입니다. 현기차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과 모듈, 자율주행과 같은 솔루션을 다 맡고 있죠. 현대,기아차를 한번에 투자하고 싶으면 현대모비스에 투자하면 됩니다.

 

 

 

현대모비스의 재무제표나 기업가치분석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현대모비스는 간단하게 차트 분석만 하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사실 최근에 애플카 관련 이슈로 미친 급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11/12월에 장이 그렇게 좋을때도 미친듯이 안가다가 결국 올해 1월초에 초급등을 해버리죠. 하지만 시장이 현재 급락이 나오고 있는데도 현대모비스는 나름 잘버팁니다.

 

항상 말하지만 시장이 급락하는데도 잘 버티는 종목들은 그만큼 반등할때도 힘이 좋습니다.

 

거래량을 보시면 횡보를 하면서 하락하는 동안 거래량은 거의 터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말은 쉽게 말하면 아직 사람들이 현대모비스를 막 팔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거래량이 미친듯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장대음봉이 터져야 비로소 하락세라고 말할 수 있지만 아직 현대모비스는 그런 시그널이 나오지 않았죠.

 

이 선을 기준으로 분할매수, 반등해버리면 그냥 보내주자

 

현대모비스 같은 대형주들은 쫄지 마시고 시장이 하락해 내려오면 1차 분할매수, 또 하락하면 2차 분할매수로 꾸준히 모아가시면 됩니다. 절대 급락했다고 쫄아서 팔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형주들은 그럴거면 안사시는걸 추천드려요


두번째 종목은 한온시스템 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부품과 전자전기 시스템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현재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고 특히 공조부품 분야에서 업계 1위입니다.

 

특히 한온시스템은 친환경차에 들어가는 부품을 메인 사업부문으로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특히 수소차, 전기차의 판매가 늘어나면 한온시스템이 무조건 주목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 업계 1위니까요.

 

실적은 2019년에 가장 좋았고 2020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잠시 주춤한 상태입니다. 다만 재무제표는 매우 안정적이며 2021년을 기반으로 친환경차 판매 급증과 함께 다시 우상향을 그릴 전망입니다.

 

열관리 시스템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한온시스템은 현대자동차와 공동개발한 '열원 에어컨 시스템' 으로 세계시장을 노릴 예정인데요.

 

이 시스템은 한마디로 말하면 겨울철에 취약해지는 전기차, 수소차 배터리의 성능을 최대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겨울철 성능저하가 약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친환경차 이미지를 완전히 뒤바꿔줄 시스템입니다.

 

현재 포드, GM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한온시스템의 주가는 일정한 박스권 형성 - 돌파 - 박스권 형성 - 돌파 하는 모습을 반복해서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박스권을 형성 후에는 주가가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거죠. 물론 이 다음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앞으로의 친환경 에너지와 수소차 모멘텀을 생각해 봤을때..? 충분히 2만원대 이상을 바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 세번째 종목은 일진다이아 입니다.

 

 

 

일진다이아몬드라는 이름답게 공업용 다이아몬드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일진다이아가 수소차 관련주로 유명해지게 된건, 자회사 중에 일진복합소재 라는 기업이 있고, 이 기업이 바로 수소차 관련 수소탱크를 현대차에 독점으로 납품하고 있기 때문이죠.

 

 

사실 현대차가 지금은 유일한 수소차 개발 기업이기 때문에 여기에 독점으로 납품을 한다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일진복합소재가 아직 상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진다이아가 관련주로 엮이고 있으며, 올해 상장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올해 상장을 한다면?... 수소차 관련 대장주는 단연 일진복합소재 일 예정입니다.

 

일진다이아의 재무제표 입니다. 일진다이아의 매출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 때문에 약간 추세가 꺾였지만, 특히 일산복합소재가 수소 관련으로 매출을 올리게 된다면 더욱 증가할 수 있겠죠.

 

수소차 모멘텀은 더욱 길게 봐야 하기에, 현대차 뿐만 아니라 다른 글로벌 회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한다면 더욱 더 상승할 여지가 충분할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차트는 지금 오히려 5-9 월 중순까지 급격하게 올라오다가 10월부터는 박스권을 형성중입니다. 거래량을 살펴보면 10월에 니콜라 사기 논란으로 인해 주가가 폭락을 한후 계속 횡보중인데, 폭락을 할때도 거래량이 크지 않았고 지금까지 계속 거래량이 없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저는 최근 기관의 매집이 계속 있었다는 점과 장이 급락할때 2%밖에 빠지지 않은 모습을 보아 일진다이아를 계속 모아가고 싶은 사람이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 밖에도 상아프론테크, 효성첨단소재, 유니트론텍, 현대위아, 풍국주정 등 다양한 관련주가 있는데요. 저는 이 종목들이 가장 괜찮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서 뽑아봤습니다.

 

특히  일진다이아는

 

10월부터 계속 횡보중이라는 점,

 

수소차 모멘텀은 절대 끝나지 않았고

오히려 더 나아질 것이라는 점,

 

기관이 계속 매집을 하고 있다는 점

 

수소트럭 기업 니콜라 역시 슬금슬금

올라오고 있다는 점.

 

여러가지를 봤을때, 일진다이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물론 박스권을 오랫동안 형성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