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인 네패스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반도체 관련 모든 종목이 상당히 재미가 없게 흘러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주가가 어떤식으로 흘러갈지 두고 보겠습니다.

 

 


네패스 기업 분석

 

저는 일단 분석할 기업의 홈페이지를 무조건 들어가 보는데요. 네패스의 홈페이지 상당히 세련되게 잘 만들었네요. 저는 홈페이지도 상당히 중요하게 봅니다 ..ㅋㅋㅋ 어떻게 보면 홈페이지가 또 기업의 온라인 대문이잖아요. 대문을 신경 안쓰는 집은 사실상 내부도 별로 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패스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2월 27일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네패스의 가장 큰 사업분야는 바로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 서비스입니다.

 

 

네패스는 첨단 제조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웨이퍼레벨패키지, 팬아웃웨이퍼레벨패키지, 팬아웃웨이퍼레벨시스템인패키지 등을 포함해 한층 고도화된 팬아웃패키지 공정인 패널레벨패키지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중입니다.

 

 

또한 네패스는 충북 청주와 천안, 필리핀 마닐라, 중국 장쑤성에서 팹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샌디에고와 중국 상하이 등에 해외 영업사무소를 두고 있죠.

이 외에도 다양한 전자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일단 시스템 반도체 사업이 가장 큰 주력 사업이기 때문에 네패스는 반도체 관련주로 크게 엮입니다. 2차전지, IT 재료, 에너지 뭐 등등 있는데.. 다른 건 크게 볼필요 없습니다.

 

 

네패스는 원래 실적이 꽤 잘 나와주고 ROE도 두 자리수도 나오는 기업입니다. 근데 문제는 2020년에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가동률 하락 및 대규모 설비투자에 따른 고정비 증가/ 종속회사의 파생상품 평가손실로 인한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하면서 적자전환이 되어버렸죠.

 

보시면 현금흐름도 매우 양호하게 좋았다가 결국 다시 재무활동현금흐름이 안좋아시면서 안정성이 훅 떨어져버렸습니다. 거기에 94.8억원 규모의 채무보증까지 결정되어버려서 재무 관련 문제는 현재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다만 2020년 4분기 실적이 어느정도 흑자로 턴어라운드를 해주었다는 점은 다행이긴 합니다. 어차피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은 실적 자체가 좋아질 전망이기 때문에 네패스 역시 충분히 흑자전환을 다시 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네패스 주가 전망

지금 주봉 차트를 보시면 네패스는 2021년까지 박스권에 갇혀있던 종목이었지만 2021년에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해버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전 저항선이 다시 저항선으로 바뀌면서 하락을 하더라도 그 곳을 지켜주게 되죠.

 

2021.02.23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주식 차트 보는 방법 :: 가장 기본 지지선, 저항선

 

주식 차트 보는 방법 :: 가장 기본 지지선, 저항선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근에 지수가 말이 아니네요.. 아쉽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알려드렸다 싶이 3-4월달 정도까지는 계속해서 박스권이 펼쳐질 예정이기 때문에 비중조절에

play123ground.tistory.com

 

일봉상으로 봐도 제가 말했던게 그대로 보여지죠?? 그전에 저항선이었던 곳을 강한 장대양봉 + 거래량과 돌파를 한 다음에는 그 곳이 지지선이 되어서 지켜주고 있습니다. 36000원대로 보여집니다.

 

제 생각해는 앞으로의 반도체 업황과 기술적 분석을 해봤을때 3만 6천원대가 어느정도 매수해도 괜찮은 자리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3만 5-6천원대! 그곳을 만약 확실히 뚫는 모습이 보인다면 그때는 다시 매도를 해야하겠죠.

 

목표주가는 일단 기본적으로 4만원대는 다시 한번 뚫어줄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네패스는 원래 돈을 잘 벌고 있던 기업이었기 때문에 이런 기업은 한번 적자로 전환되었다고 해서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반도체 업황을 잘 생각하셔서 네패스를 좋은 가격에 매수하면 아마 어느정도 괜찮은 수익을 내줄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면 지지선과 저항선이 상당히 잘 들어맞는 차트가 나왔죠? 물론 차트만 믿고 매매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지만,차트 분석을 어느정도 항상 중요하게 생각해보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