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2차전지 모멘텀도 있으면서 탄소배출,온실가스 저감이 포함된 친환경 모멘텀까지 가지고 있는 에코프로 입니다.

 


에코프로 기업 분석

 

에코프로는 환경사업부와 전지재료사업부 두가지로 분류되어 있는 기업인데요.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장치, 온실가스 저감장치와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피가 환경사업부에 소속되어있죠.

 

에코프로의 주력 사업은 바로 전지재료 사업부입니다. 2차전지 양극재로 유명한 에코프로비엠이 바로 에코프로의 자회사죠. 에코프로비엠은 2차전지 관련주로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큰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고 전기차 모멘텀 역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업종이기 때문에.. 에코프로가 하고 있는 사업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사업군들입니다.

 

 

 

 

 

 

다만 에코프로는 친환경/화학 섹터로 더 시세를 주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접적으로 2차전지 모멘텀에만 강하게 투자를 하고 싶다면 에코프로비엠이 더 나은 선택이죠.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매출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특히 2021년 예상 실적이 상당히 좋게 나와있습니다. 전세계가 온실가스/탄소가스 배출을 크게 줄여나가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에코프로는 당연히 큰 수혜를 받을 수 있겠죠.

 

원래도 실적은 꽤 탄탄했던 기업이지만 2021년을 시작으로 아마 1조 매출클럽에 들어갈것으로 보여집니다. 부채비율과 유보율 역시 안정적인 수치를 나타내고 있네요.

 

현금흐름은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에 아낌이 없었기 때문에 나중에 충분히 다 기업의 이익으로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에코프로는 실적이나 재무나 투자활동 부문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이 운영을 잘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차전지에 비중이 상당히 실려 있긴 하지만 친환경 쪽도 만만치 않게 치고 나가고 있죠.

 

 

그래서인지 에코프로는 5월 28일에 인적분할 후 재상장을 하게 됩니다. 환경사업부문의 에코프로에이치엔을 분할해 상장을 하게 되죠. 분할 비율은 0.169(에코프로에이치엔) 대 0.831(에코프로 지주) 입니다.

 

거래정지는 4월 29일에 이루어지고 한달 뒤인 5월 28일에 재상장을 하게 됩니다. 인적분할로 인해 거래정지가 된 주식의 움직임은 제가 밑에서 제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주 비슷한 예시가 있는거 아시죠?

 

2021.02.12 - [주식정보] - DL (대림산업) 주가 전망 :: 기관 매집중?

 

DL (대림산업) 주가 전망 :: 기관 매집중?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근 대림이 인적, 물적 분할을 통해 주식이 3개로 쪼개졌습니다. 대림건설, DL , DL이앤씨 이 세개로 나눠졌죠. 건설쪽은 DL이앤씨, 대림건설 주식 이 있으

play123ground.tistory.com

 


에코프로 주가 전망

에코프로는 현재까지의 주가를 봤을때 사상최고가인 상황이며 우상향을 그려주고 있는 종목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친환경 / 전기차 관련 모멘텀이 슬슬 고개를 들때인 2017년도 부터 주목을 받아 여기까지 왔죠.

 

일봉상 주가는 현재 전고점을 다시 한번 뚫어보려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강하게 뚫어준다면 충분히 더 위를 바라볼수 있겠지만 현재 인적분할로 인한 거래정지기간까지 얼마 남지가 않아서.. 어떻게 될지 예측은 못하겠네요. 

 

DL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비슷한 예시가 바로 DL의 경우입니다. DL 역시 합병/인적분할때문에 거래정지가 된 후 주가가 한번 쭉 빠졌다가 큰 반등이 나왔죠? 

 

개인적으로 에코프로 역시 거래정지 해제 후 잠깐 눌렸다가 다시 충분히 올라갈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DL 처럼 재무/실적도 좋고 모멘텀도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지금보다는 상승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다만 거래정지가 해제되는 5월 말의 코스피/코스닥 분위기 역시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것 같고 그 시기에 2차전지/ 친환경 관련주가 안좋은 상황이라면 에코프로의 주가 역시 많이 내려가겠죠.

 

하지만 그때를 매수의 기회로 삼고 오히려 매수할때입니다. 

 

현재는 덤비듯이 굳이 살 메리트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