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배당주 투자를 많이 하시나요??

 

고배당주 상위 리스트.

저는 배당주 종목들을 매수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은 사실 1월초부터 2월 사이라고 봅니다. 대표적으로 KT&G 같은 경우 12월 말에 배당을 받기 위한 사람들의 매수로 인해 가격이 펌핑되고, 그 후 급격히 가격이 하락합니다.

메리츠증권의 힘.

 

다만 모든 배당주들이 그런건 아닌데요. 오늘은 고배당주 주식 순위를 알아보고 그 중에서도 저평가 되어있어 배당금 + 주식수익까지 노려볼 수 있는 종목을 준비해봤습니다.

 


고배당 주식 순위

 

 

 

 

 

 

자 일단 여러분들이 보통 배당금 상위 종목을 찾을때, 네이버나 다음에 배당금 상위 종목을 쳐서 나오는걸 그대로 보실텐데요. 이렇게 보게 되면 1주당 배당금이 높은 순위대로 나열되기 때문에.. 사실 여러분이 원하는 순위는 아닙니다.

 

배당수익률을 클릭해 항상 배당률 상위 종목을 보셔야 고배당주 순위를 제대로 보는거죠. 이건 내가 보유한 주식 수가 많을 수록 배당금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모르셨다면 무조건 알아두셔야 합니다!

고배당주 순위 

1. 서울가스 5. 대신증권2우B 9. 메리츠증권 13. 신영증권 17. 에이리츠
2. 리드코프 6. 대동전자 10. 동아타이어 14. 신영증권우 18. KT&G
3. 유수홀딩스 7. 대신증권 11. 동부건설 15. 정상제이엘에스 19. 삼양옵틱스
4. 대신증권우 8. NH투자증권우 12. 이베스트투자증권 16. 이라이콤 20. 부국증권우

 

 

자 일단 베트남개발1이나 리츠는 뺐습니다. 진짜 배당만 받기 위한 위험한 종목 말고 어느정도 안정성 있는 종목들만 가져왔습니다. 역시 서울가스가 배당이 쎄군요.. 그 외에는 대부분 증권회사가 순위권에 들어와 있습니다.

 

자 오늘은 이중에서 저평가 되어있어서 매수하기 부담 없는 종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고배당주 + 저평가 종목 추천!

NH투자증권

 

첫번째 종목은 NH투자증권 입니다. 저도 나무MTS를 쓰고 있는데 상당히 편리하고 UI가 좋습니다. 물론 다른 건 안써봐서 그렇긴 한데.. 확실한건 영웅문 보단 보기 편합니다.

 

거기에 실적도 매우 좋아지고 있는게 눈에 보입니다. ROE와 매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증권회사들의 실적이 대부분 좋은 건 맞는데 NH투자증권처럼 눈에 보이게 우상향하는 곳은 많이 없습니다.

 

또한 제가 종목이 저평가 되어있는지 볼때 가장 유심히 보는 주봉 200일선! NH 투자증권은 주봉이 아직도 200일선에서 머무르고 있습니다. 합격입니다.

 

배당은 1주당 879원 입니다.

 

천만원으로 NH투자증권을 12,700원에 매수시 받게 되는 배당금은 583,242 원입니다. 배당세금(15.4%) 다 빼고 실수령액 기준입니다. 연 이자 5.8% 적금이네요.

 

 

이베스트투자증권

 

 

염블리님의 회사죠. 이베스트투자증권입니다. 얘도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고 배당도 쏠쏠하게 주는 종목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중소형 증권사이기 때문에 매출은 NH투자증권보다 현저히 적지만 ROE가 정말 좋습니다. 영업이익이 좋다는 뜻이죠. 실적은 두말할 필요없이 탄탄한 회사입니다. 또 꾸준히 우상향을 그리고 있구요.

 

얘는 200일선에서 조금 멀어진 상태이긴 하지만 여전히 저평가 되어있다고 봅니다. 어느정도 충분히 더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른 증권 종목들은 200일선에서 이격이 많이 나왔습니다

작년에는 1주당 550원의 배당을 주었는데, 아마 이번년도에는 배당을 더 늘릴거라고 봅니다. 실적이 워낙 좋게 나올 전망이라 그만큼 주주들한테 더 돌려주겠죠. 적당히 1주당 600원 정도로 배당금을 잡아보겠습니다.

 

천만원으로 이베스트 투자증권을 8,820원에 매수시 내년 배당금은 575,110 원이 됩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입니다. 유일하게 카드사를 집어넣어봤는데 삼성이라는 메리트 + 실적이 좋지만 아직 저평가 되어있으면서 배당도 나름 쏠쏠한 회사이기 때문에 뽑아봤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카드사이기 때문에 실적은 말할필요도 없이 좋죠? 2021년 실적은 일단 전년대비 꽤 좋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주가는 역시 저평가입니다. 아직도 200일선에서 비비적대고 있습니다. 슬슬 출발하려는 조짐이 보이는것 같기도 하고.. 솔직히 2020년도 주가 였던 4만원대는 한번 가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배당금도 이번에 화끈하게 올렸습니다. 계속 천원대였던 배당금을 이번에 2,178원으로 올렸네요.

 

 

천만원으로 삼성카드를 35,000원에 매수시 내년에 받는 배당금은 525,137 원입니다.

 

DB손해보험

 

마지막은 DB손해보험입니다. 이녀석은 실적은 그냥저냥 무난하지만 주가는 확실히 저평가고 일단 기관의 수급이 상당히 수상해서 넣어봤습니다.

일단 주가는 확실히 저평가 되어있습니다. 주봉 200일선을 아직 확실히 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차트도 확실한 역헤드앤숄더가 나온후 반등이기 때문에.. 좋네요.

 

거기에 7월 초부터 기관이 계속해서 사들이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물량을 쓸어담고 있는 중인데.. 흠 이게 조금 수상해보였습니다.

배당은 화끈하게 2,549원으로 올렸네요.

 

천만원으로 DB손해보험을 57,100원에 매수시 내년에 받는 배당금은 377,379 원 입니다. 얘는 배당수익률이 아쉽긴 한데.. 주식손익까지 생각해보면 꽤 괜찮습니다.

 


 

보통 고배당주들은 지금 매수를 해서 12월달에 배당프리미엄이 붙었을때 팔아버리거나, 아니면 배당을 직접 받거나 둘중에 하나 선택해야 하는데요. 돈이 정말 많은 분들은 그냥 계속 꾸준히 매수해서 배당금을 많이 챙기는게 좋지만 시드가 많이 없는 분들은 이런 종목을 쌀때 매수해서 비싸게 파는것도 방법입니다.

 

2021.02.10 - [주식정보] - 배당금 높은 주식 ! 그 중 안정적인 곳에만 투자하자.

 

배당금 높은 주식 ! 그 중 안정적인 곳에만 투자하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우리가 주식 투자를 하면서 주가가 가장 중요하지만, 정기적으로 꼬박꼬박 주주들에게 지급해주는 배당금 역시 무시하지 못합니다. 배당금이란 기업이

issue.nos1945.com

 

다만 저평가 되어있다고 해서 주식이 무조건 오르는건 아닙니다. 사람들이 관심없고 안사는 종목들은 또 그런 이유가 있는 법이죠.. 대표적으로 KT&G 랄까.

 

하지만 증권주들은 개인적으로 가을부터 12월까지는 꽤 괜찮게 움직일거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Mrleeno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1.07.31 07:24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