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바로 모더나 관련주입니다. 

 

 

모더나는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 다양한 백신회사들 중에서 가장 신뢰도와 예방율이 높은 백신이며, 최근에 엄청난 백신 매출로 인해 주가가 매우 급등한 회사입니다.

 

 

보시면 지금 한달동안 무려 50%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실로 엄청난 상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다른 백신 회사들과는 다르게 유일하게 모더나만 주가가 급상승중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는 각각 1%하락, 1% 상승을 보여주고 있네요. 모더나가 50% 상승할동안.. 이렇게 놓고보면 정말 엄청난 차이입니다.

 

자 그렇다면 모더나가 이렇게 상승할때 국내 모더나 관련주에도 관심을 가져야 되겠죠? 모더나 관련주는 나름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딱 가장 유망한 모더나 관련주이자 대장주 3종목에만 주목하려고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 대장주만 보자

 

 

 

 

 

첫번째 종목은 에스티팜 입니다. 아마 아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대표적인 모더나 관련주이자 대장주 입니다. 

 

보시면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컨소시엄 중에서 백신원액생산을 유일하게 맡은 회사가 바로 에스티팜입니다. 다른 회사들은 어느정도 구조를 양분하고 있는데 에스티팜은 사실상 독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전용 GMP 설비를 이미 완공했으며, 연간 1억 도즈 이상의 대량생산 설비를 추가 증설하는 중입니다. 이는 상당히 공격적인 투자라고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이게 완성 된다면, 에스티팜은 약 1억명 이상에게 접종할 수 있는 모더나 백신 원액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일단 대표적으로 모더나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들은 꽤 다양하지만, 저는 에스티팜이 그 중에서도 상당히 힘이 강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요.

 


파미셀

 

 

두번째는 파미셀 입니다. 많은 분들이 또 모더나 관련주로 알고있는데요. 요 녀석도 상당히 주목해봐야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파미셀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모더나 백신 원료를 위탁생산 하고 있는데요. 

 

모더나 백신 원료 제작 ( 삼바로, 파미셀, SK바이오사이언스 등 ) - 모더나 백신 원액 생산 ( 에스티팜 )

 

일단 기본적으로 백신 제작 과정은 이런식으로 이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는 원료, 원액 생산 회사에 가장 집중을 해야하는 거구요.

 

파미셀은 사실 기관의 수급이 상당히 흥미로운 종목입니다. 최근 3개월 동안 매우 강하게 매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모더나 관련주로 엮였을때 다른 시총이 큰 종목들 보다 ( SK바사, 삼성바이오로직스 ) 훨씬 강하게 시세를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차트도 에스티팜보다 오히려 괜찮습니다. 저렇게 대놓고 주가 하락의 신호인 3봉고점이 나타났는데도 오히려 주가가 횡보후 약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매집이 계속 이루어졌다는 얘기겠죠. 

 


삼성바이오로직스

 

 

네 우량주 하나는 있어야겠죠. 삼성 계열사 바이오회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 를 마지막 모더나 대장주로 꼽고 싶습니다.

 

 

사실 삼성바이오로직스 - 모더나 관계는 매우 끈끈하죠. 8월부터 이미 백신원료생산이 본격화 될 예정이며, 에스티팜 혼자서 하고 있는 원액생산 역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뛰어들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미 에스티팜이 원액생산을 혼자서 담당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다른 회사가 추가로 지정된다면 무조건 삼바로 라고 봅니다.

 

기관과 외국인들은 이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바닥을 기던, 4월달에 꽤 많은 물량을 매집하고 있었습니다. 

 

딱 저 가격대 부근인데.. 아마 다른 개미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관심도 없었을 겁니다. 주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기관과 외국인들은 저때 오히려 매수를 계속 받았더군요.. 

 

 

그 후 주가는 신고점을 찍고 하락 후 다시 한번 신고점을 갱신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물론 모더나 관련 이슈가 선반영 되어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신고점 정도는 가뿐하게 넘지 않을까.. 싶네요.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TOP 3를 알아봤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괜찮은 종목은 저는 파미셀과 에스티팜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삼성바이오로직스도 괜찮은 종목이기 때문에 잘 고민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바이오 종목은 또한 항상 조심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