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악의 황사가 온다...

드디어 올게 오네요. 최악의 황사가 곧 온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이어 황사까지.. 참 한국의 대기상태는 다사다난 한 것 같습니다 ㅠㅠ.. 맑은 공기를 마셔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요.

 

자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황사,마스크,미세먼지 관련주를 잘 알고있어야 합니다. 원래 3월부터 4월까지는 저런 공기오염 관련주들이 상승이 잘 나와주는 기간이기 때문에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죠.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황사/미세먼지/마스크 관련주 총정리

 

 

 

 

 

첫번째 종목은 웰크론 입니다. 마스크 대장주 라고도 볼 수 있죠. 마스크에 들어가는 산업용 섬유 생산업체 입니다. 황사/미세먼지 섹터에 모두 속해있기 때문에 2월 말부터 하락을 어느정도 보여줄때 매수해서 3월 초중반 쯤에 팔아버리는 매매가 꽤 잘먹히는 종목입니다.

 

매출은 꾸준히 나와주는 회사지만 부채비율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실적은 부실합니다. 어차피 웰크론 자체가 대표적인 테마성 종목이기 때문에 실적보고 투자하는 분들은 없겠지만요.


두번째는 크린앤사이언스 입니다. 산업용여과지,공조용부직포, 공기청정기용 필터를 생산하고 납품 및 판매를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요 종목은 미세먼지/황사테마주 입니다.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가 대표적인 주력 제품이기 때문이죠.

 

이 종목은 웰크론 보다 매출은 적지만 실적과 재무제표가 매우 건전한 회사입니다. 대기오염이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크린앤사이언스의 실적 역시 자연스레 우상향을 그릴 수 있겠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대비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구매율이 날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종목은 테마성으로 봐도 되고, 실적이 좋아 중-장기적으로 길게 봐도 꽤 좋은 종목인 것 같네요.

 


오공은 뭐 대표적인 마스크/미세먼지 테마주 입니다. 원래는 접착제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지만 방진 마스크 또한 제작하고 있어서 오공도 미세먼지 관련 기사가 나올때면 여지없이 상승을 주는 종목이죠. 

 

실적도 나쁘지 않고 꾸준히 흑자운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영위하고 있는 사업 특성상 우상향 하기는 힘든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오공 역시 테마성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매매로 가는게 좋아보입니다. 이런 종목 장투 금지입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다들 아시죠?? 뭐 워낙 공기청정기로 유명한 회사이기 때문에 미세먼지/황사 관련주로 항상 엮이는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세먼지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라고 생각합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우상향 중이고 ROE가 매우 잘나오는 실적과 재무제표가 좋은 기업입니다. 자 이런 종목을 매매할때는 오히려 미세먼지/황사 테마 때문에 올랐을때 사면 물리게 됩니다. 고점에서 계속 매수하는 분들은 그냥 프로그램 매매를 하는게 나은..

 

 

오히려 미세먼지/황사 재료가 소멸되서 사람들의 관심이 식었을때부터 꾸준히 모아가다가 ( 미세먼지가 많이 없는 11월부터 1월정도) 3-4월달에 팔아버리면 꽤 괜찮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이죠.

 

 

 

게다가 실적도 좋아서 절대 주가가 크게 빠질 일도 없어요. 11월 부터 사놓고 맘 편하게 모아가면 됩니다. 근데 차트를 보니까 지금 솔직히 2만 6천원 밑에서는 사도 괜찮을 것 같기도.. 3만원대는 충분히 갈 것 같은 느낌이네요.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미세먼지/황사/마스크 관련주 중 어느정도 힘이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종목들도 더 있긴 하지만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테마주가 가장 안전한 법입니다 원래. 테마주는 무조건 세력마음이기 때문에 이상한거 매매했다가는 그대로 물려서 -30% 찍힙니다.

 

테마주는 무조건 조심하자

 

그리고 테마주 매매는 어느정도 숙련된 분들이 해야 수익률이 가장 좋기 때문에 주린이 분들은 이번에 관련주들의 움직임을 잘 살펴놨다가 내년에 미세먼지/황사/마스크 관련주 매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