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종목은 바로 SFA 반도체입니다.

 

 

자동차 섹터의 대표주라고 할 수 있는 미국의 포드가 상당히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가 슬슬 안정화가 되어간다는 미국 소식이 떴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서 자동차 섹터가 다시 한번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주목해놓으면 좋은! SFA반도체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SFA반도체 주가 전망

SFA반도체는 199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에 설립된 반도체 전문 회사입니다. 반도체 산업 단계 중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 중인 회사죠.

 

특히 SFA반도체의 TEST 기술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마이크론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EST 기술 뿐만 아니라 반도체 패키징 시스템 솔루션 자체도 제공하고 있죠. 

 

 

참고로 SFA반도체는 모회사가 SFA 인데, 이게 Samsung Factory Automation 의 줄임말입니다. 사실 매출의 상당수가 삼성전자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점과 이름 자체에서 삼성이 들어있기 때문에 삼성 업황의 영향을 좀 많이 받습니다.

 

다만 자신들의 본업인 패키징 자체가 좋아진다면 주가 역시 상승할 여력이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 관련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되기 시작할때면 주가는 충분히 올라갈 수 있을거라 봅니다.

 

 

실적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꾸준히 흑자운영을 이어나가고 있고 매출도 2018년에 비하면 19ㅡ20년도에 꽤 올라왔습니다. 다만 부채비율과 유보율이 조금 불안한 모습이죠. 

전반적으로 기업의 수익성지표나, 투자수익률, 현금흐름을 봤을때는 투자할만한 큰 메리트가 있는 건 아닙니다. 현재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주가가 지지부진하기 때문에 SFA반도체 역시 주가가 힘차게 가기 힘듭니다.

 

물론 06/03 일 기준으로 나름 삼성전자와 함께 좋은 상승을 보여주긴 했습니다만.. 일시적인지 찐반등의 시작인지는 두고봐야죠. 그동안 주가 자체가 너무 지지부진 했기 때문에 솔직히 이 정도 반등으로 성에 안차는 주주분들 많을겁니다.

 

PER과 PBR 역시 저평가 되어있다고 보긴 애매합니다. 오히려 PBR은 2020년 들어와서 코스닥과 반도체 섹터 동일 종목들에 비해 고평가 되어있죠. 

 


SFA반도체 차트분석

자 일단 주봉상 2021년 초에 거래량 크게 터지면서 장대양봉 두개 꼽혔죠? 이렇게 되면 일단 이전 저항매물대 6,500원대는 이제는 지지선이 되었을 겁니다. 솔직히 6,500원대까지 내려왔으면 정말 좋은 매수찬스인데.. 그전에 반등이 나왔습니다. 

 

일봉으로 바꿔서 보게 되면 꽤 긴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 여기서 어느정도 생각해 볼 수 있는건 삼성전자 차트와 매우 유사한걸 볼 수 있죠. 삼성전자의 영향을 매우 크게 받는다고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수급면에서도 크게 특별한 점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SFA반도체는 항상 삼성전자의 주가를 어느정도 체크해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반도체 섹터 자체의 반등이 오늘부터 시작인거라면 SFA 반도체는 충분히 전고점까지 도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삼성전자보다 반등이 크게 나오는 중소형주이기 때문이죠.

 

삼성전자가 2% 오른다면 SFA 반도체는 4-5% 정도씩 오른다고 보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무조건 그런건 아니구요.

 


미국의 포드,GM이 상당히 큰폭으로 상승하는걸 보니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가 슬슬 해결되어가는 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한국의 자동차 섹터 내에도 꽤 좋은 바람이 불어올것으로 예상되며,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로 엮이고 있는 SFA반도체는 꽤 좋은 상승을 보여줄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항상 분할매수로 접근해야 하며, 실적이나 전반적인 수익정, 투자지표는 크게 좋지는 않다는 점! 알고계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