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본 종목은 SK바이오사이언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슼바사, SK바사로 부르는 종목인데요.

 

코스피의 좋지 않은 상황

외국인들의 대량매도폭탄으로 인해 상당히 안좋게 마무리 된 7월인데.. 과연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어떻게 흘러가게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가장 주된 사업부문은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 재산권의 임대가 있죠.

 

코로나19 사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류를 위협하는 전염병은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릅니다. 코로나19 때문이 아니더라도 백신시장은 꾸준히 우상향하는 시장군이죠. SK바이오사이언스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생명과학사업의 원동력이 될 백신 연구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백신이라는게 코로나 같은 전염병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쓰일때가 많아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미 다양한 백신을 상용화 시켰고 더 많은 백신들은 임상실험 중입니다. 이미 2상까지 완료된 백신들도 있으며 코로나19 백신은 현재 1상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보통 바이오주는 임상실험 뉴스가 뜨면 대부분 올라가는거 아시죠??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기업 바이오 회사답게 재무가 아주 좋습니다. 심지어 매출을 보시면 말도 안되게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죠. 일단 2021년 1분기 실적이 엄청 잘나왔습니다. 이게 2021년 전체적인 기조로 이어진다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상당히 좋을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현재 어느정도 계속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집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코로나19 백신 3상통과 기대감이 어느정도 있는데요. 물론 이것때문이 아니더라도 실적 역시 이번년도에 꽤 좋을 것으로 예상되서.. 매수하는것 같네요.

 

다만 주가는 상당히 고평가 되어있습니다. 특히 PER이 130배를 웃돌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건 맞습니다만.. 사실 바이오 섹터를 누가 PER보고 매수하겠습니까ㅎㅎ

 

일단 당장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에 상당히 매진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상승모멘텀은 코로나백신 임상승인이 있겠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이게 실패하게 되면 주가는 꽤 빠질 우려가 있죠. 그럼 차트를 보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차트 분석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봉차트만 보자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173,000원이 상당히 중요한 맥점이 될거라고 봅니다. 지금 3번이나 저항을 받은 상황인데.. 여기서 강하게 장대양봉으로 돌파하면 충분히 신고가도 도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은 보통 어느정도 저항선을 깨주고 신고가로 가게되면 크게 상승하는데요. 카카오게임즈가 정확히 그런 종목입니다. 제 생각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도 충분히 그렇게 움직일 수 있을거라 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당히 중요한 매물대인 17만 3천원대를 돌파해서 일봉이 몸통을 확실히 넘어버리고, 그 위에서 횡보를 한다면 높은 확률로 상승이 나올거라 봅니다.

 

 


 

그렇게 된다면 일단은 19만원대가 첫번째 익절 목표주가가 되겠습니다. 거기서 어느정도 정리하고 나머지는 더 지켜보면 될듯 싶네요. 근데 일단 전체적인 한국시장이 좋아야지 슼바사도 상승할 수 있겠죠.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중에서 상당히 좋은 종목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유심히 지켜보세요! SK바이오사이언스 역시 저는 좋은 종목이라 봅니다. 다만 손절라인을 명확히 지키고 칼같이 손절이 나가야 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