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코스피의 수급을 책임지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곶간! 고객예탁금 추이와 고객예탁금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학개미의 엄청난 수급

 

 

현재 동학개미는 기관과 외국인에 맞서 엄청난 매수세로 코스피 지수를 방어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기관의 매도세가 엄청나기 때문에 현재 코스피지수는 2일 연속 하락 마감 했습니다. 금일 장 막판에 다시 낙폭을 줄였다는게 그나마 희망적으로 볼 수 있겠죠. 동학개미는 오늘 2.3조를 순매수 했습니다. 어제가 역대급이었지만 오늘도 대단했죠.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굉장한 변동성

이 대단한 동학개미의 힘은 바로 고객예탁금으로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현재 고객예탁금이 70조에 육박하며 점점 더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객예탁금은 주식을 매수하려고 대기중인 대한민국 전체 증권계좌의 '예수금'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고객예탁금을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와 다음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둘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고객예탁금 조회 하는법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증권으로 들어가 줍니다. 스마트폰으로는 네이버 PC 버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국내증시를 들어가줍니다. 스마트폰에서도 국내증시 탭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 카테고리에서 증시자금동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11월 초부터의 그래프와 함께 고객예탁금 추이와 신용잔고의 추이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고객예탁금이 상당히 중요한 이유는 고객예탁금이 점점 없어질 수록 개미들의 매수세가 힘이 빠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음에서 고객예탁금 조회 하는 방법

다음에서 증권을 검색 한 후에 코스피를 눌러줍니다. 코스닥이나 코스피200을 눌러도 상관 없습니다.

 

왼쪽 카테고리 탭에서 거래원별 증시주변자금동향을 눌러줍니다. 다음 역시 스마트폰에서 PC버전으로 변경해서 보시면 확인 가능 합니다.

 

다음은 고객예탁금 변경 지수를 코스피지수와 함께 그래프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근데 다음은 특이하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그래프를 그려놨습니다. 보통 왼쪽에서 오른쪽인데 신기하네요.. ㅎㅎ


이상으로 네이버와 다음에서 고객예탁금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고객예탁금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에 있으며 70조원을 넘어서 계속해서 상승하게 된다면 개미들의 매수세는 더욱 거세질 전망이기 때문에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고객예탁금 추이에 항상 관심을 가져두셔야 합니다.

 

현재 기관과 외국인 VS 개미의 대결이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는데 기관의 매도세가 계속 될지 지켜봐야 하며 개인투자자들의 힘도 언제까지 계속 이어질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 1월 12일까지 10거래일동안 기관은 무려 7일을 매도 했습니다. 심지어 매수한 3일도 2조 정도 밖에 매수하지 않았습니다. 과연 앞으로 기관 투자자들의 포지션이 정말 궁금합니다. ( 아직도 너네는 팔게 남았니?.....슬슬 사야지 )

 

감사합니다.

 

 

play123ground.tistory.com/20

 

주식용어 모음 주식용어 정리 다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피터입니다. 오늘은 주식을 처음 접하신 분들이거나,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들은 위한 깔끔한 주식 용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주린이, 개미, 차트 등 아주 기본적인 단어

play123ground.tistory.com

play123ground.tistory.com/14

 

주린이를 위한 주식 용어 - 유상증자란?

이제 코스피는 아무도 막을 사람이 없는듯 보입니다... 대단하네요. 물론 아직 시장엔 더 많은 돈이 돌고 있습니다. 갈 길이 한참 멀다는 뜻도 되겠죠. 그렇다고 무턱대고 매수하라는 뜻은 아닙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