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 있는 종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핵융합 관련주인 '다원시스' 인데요. 바로 시작해볼까요??

 


다원시스 기업 분석

다원시스는 1996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핵융합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 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중입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유일한 핵융합 관련 기업입니다. 또한 정부 국책 사업에 꾸준한 수주를 받은 기업입니다. 즉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는 뜻이죠.

 

 

다만 아직까지는 다원시스 매출의 상당 부분은 전동차/철도 차량 제작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고 핵융합 관련 매출은 아직 10%밖에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2022년 핵융합기술이 들어간 전원장치 공급을 이미 계약했기 때문에 점점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매출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은 우상향하고 있으며, 실적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적자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투자하기에 위험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ROE가 약간 낮은편이며 부채비율이 조금 높다는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현금흐름 역시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투자활동은 꾸준히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는 점이 그나마 괜찮습니다.

 

매출 자체가 계속 우상향 하고 있다는 점을 어느정도 긍정적인 부분으로 바라보면 좋습니다. 영업이익, 순이익률이 늘어나는 것보다는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게 더 중요합니다. 

 


다원시스 주가 전망

 

일단 만 7천원대가 현재의 지지선이 된 상태입니다. 일봉상 전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해주고 현재는 그 부근이 지지선으로 바뀐 모습인데요. 

 

최근에 유상증자를 했음에도 더 밑으로 안빠지고 박스권 하단권에서 버티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떻게 보면 2만원대를 충분히 다시 도전할 수 있어 보입니다.

 

외국인의 매수가 꽤 들어오고 있긴 하지만 기관에서 계속 순매도를 때리고 있어서 수급으로는 그렇게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이 매도 추세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지켜봐야겠죠. 

 

 


 

다원시스 기업 자체는 핵융합 관련 모멘텀도 있으면서 철도사업 모멘텀도 있습니다. 또한 실적 자체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탄탄하고 안정적인 기업이라고는 볼 수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매매를 쉽게 할 수 는 없는 종목이죠.

 

하지만 이런 기업도 있고 나중에 핵융합 관련 뉴스나 기사가 나왔을때 다원시스라는 기업을 떠올린다면 나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