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종목은 바로 박셀바이오 입니다.  한때 천하제일단타꾼들의 놀이터로 불리우면서 엄청난 변동을 주었던 종목인데요. 지금은 나름 차분해진 상태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천하제일단타대회가 열렸던 구간

오늘은 박셀바이오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주가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셀바이오 기업 분석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 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고 있는 제품을 연구개발중인 기업이죠. 

 

박셀바이오는 특히 면역세포치료제에 중점을 두고 연구와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저 DC/MM과 NK/HCC 두 제품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차세대 CAR-T 세포치료제를 특허로 출원했는데요. 이 치료제는 암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모도바디 기반의 차세대 세포치료제입니다. 조금씩 특허라던지 연구개발의 성과를 내는 것 같긴한데.. 

 

5/26일 급등이 나오긴 했지만..

특허출원 뉴스가 있고 나서 주가가 급등을 해주긴 했지만 다시 추락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최근 바이오 섹터의 장세가 좋지 못하다보니 박셀바이오 같은 종목은 유난히 더 빠지고 있는 이유도 있겠죠.

네 실적은 뭐.. 사실 볼게 없습니다. 바이오 섹터가 원래 재무가 안좋으면 아주 화끈하게 망가져있기 때문이죠. 어차피 박셀바이오 같은 종목은 재무제표라던지 현금흐름 같은거 보고 사는게 아니기 때문에.. 아시죠?

 


박셀바이오 차트 분석 / 공매도?

박셀바이오 주가는 현재 20만원대였던 주가가 9만원까지 내려온 상황입니다. 내려오면서 거래량이 계속 터지면서 내려온건 아니지만.. 저 위에 물려있는 개미들이 꽤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금 일봉상 8만 4천원 밑으로는 잘 내려가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여주긴 하는데 고점은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저런 삼각형의 형태를 띄게 되면 하락형 삼각수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이미지가 구글에 Descending Triangle ( 하락삼각수렴 ) 이라고 치면 바로 나오는 이미지 입니다. 보시면 오른쪽 박셀바이오 일봉캔들의 형태와 비슷합니다. 삼각수렴은 외국에서도 매우 검증된 차트형태이기 때문에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이대로라면 충분히 저점을 깰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공매도가 부활한 지금 시점에서 실적이 안좋으면서 뉴스가 나와도 약한 종목은 공매도의 타겟이 됩니다. 어제도 이미 엄청난 공매도가 들어와 주가가 상당히 많이 빠졌습니다.

 

개인적으로만 보자면 8만 4천원이 깨지는 순간에는 과감하게 칼손절이 나가는게 맞는것으로 보이며, 조금이라도 비쌀때 팔고싶은 분들은 그냥 최대한 8만 4천원까지는 버텨보시길.. 

 

바이오 종목은 보통 임상실험이라던지 특허출원 뉴스가 하나 나오면 급등 한번은 쎄게 나와주긴 합니다.

 


 

솔직히 바이오 섹터는 저는 절대 투자하지 않는 섹터입니다. 실적도 좋고 돈도 잘벌면서 주가가 저평가 되어있는 기업이 얼마나 많은데 임상실험, 특허출원 뉴스 하나만 보고 가는 바이오섹터 매수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초하이리스크 - 하이리턴 이기 때문에 손절/익절 라인 무조건 정해놓고 매매하지 않으면 보통개미 90% 이상은 잃는 섹터라고 봅니다. 아니면 운이 좋거나..

 

https://play123ground.tistory.com/46

 

퀀타매트릭스 주가 전망 ( 주주의 전망 )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저번에 케이아이엔엑스 71,900원에 매수하고 인증한 다음에 케이아이엔엑스 기업과 주가를 분석했었습니다. 굉장히 조용하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주식이

play123ground.tistory.com

 

저도 퀀타매트릭스 초단타 매매로 접근해서 수익내고 바로 빠져나왔습니다. 제가 2만원대에 매수했었는데 지금 1만 4천원대인 종목입니다.. 바이오 종목은 존버하다가 지하실 끌려갑니다.

 

물려있는 분들은 좋은 타이밍에 손절을 잘하셔서 빠져나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