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엄청난 하락장이 찾아왔습니다. 아마 지금쯤이면 계좌에 -3,40% 가 찍히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 텐데요. 사실 이런 하락장은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예측은 되었었습니다.

다만 너무 광기가 심했으며 일론머스크의 트윗질도 정말 한몫 했다고 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이제 슬슬 바닥인거같으니까 사볼까? 하실텐데요..! 

 

코인판의 이단아 일론 머스크..

절대 지금 매수 하지 마시고 확실한 신호들이 나올때 분할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그 신호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저점의 신호

1. 김치프리미엄 ▶ 역프리미엄

 

 

김치프리미엄과 역프리미엄은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와 국내거래소 (업비트) 사이의 가격차를 뜻하는 말입니다. 지금 보시면 업비트의 비트코인이 해외거래소의 비트코인보다 훨씬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건 아직 진짜 바닥이 아니라는 뜻으로 한국인들과 한국거래소에서 엄청난 투매가 나오면서 김치프리미엄이 역프리미엄으로 바뀔때가 진짜 바닥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까지 한국인들의 손절이 크게 안나오고 있다는 뜻이 되겠죠.

 

 

안타깝지만 정말 이게 현실입니다.. 세력들은 개미들의 등골까지 다 빨아먹으려는 자들입니다. 세력한테 당하기 싫은 분들은 어떻게든 공부를 열심히 하거나 개미 반대로 매매해야 합니다.


2. 큰 거래량과 함께 절반 이상의 양봉

 

 

지금 업비트를 보시면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비트코인이 바닥을 찍고 다시 올라왔던 5/19일에 대부분의 초보 개미들이 이제 진짜 반등 시작인가? 라고 생각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밑꼬리가 길게 달리면서 거래량이 터지면 어느정도 상승 추세로의 전환으로 많이 보시기도 하죠. 하지만 보시면 그 다음에 4시간 캔들들이 거래량이 죽은 상태에서 제대로 된 반등이나 장대 양봉없이 힘없이 횡보를 하고 있죠

 

이렇게 되면 보통 매수세는 많이 죽게 됩니다. 매수를 하려는 사람보다 결국 매도를 하려는 사람이 더 많아져서 다시 한번 하락할 수 여지를 크게 열어놓게 되는거죠.

 


3. 주요 매물대, 또는 전에 강한 저항선이었던 곳

 

 

적어도 업비트 기준으로 3천만원 초반대는 되어야지 진정한 바닥이라고 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2월 저점이었던 곳에서 저항이 나왔었고 어느정도 충분한 지지를 해주고 폭발적인 상승이 나왔기 때문에.. 아마 거기까지는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현재 비트코인의 바닥가격은 아무도 예측하지 못합니다. 다만 어느정도 바닥을 예상하고 그때부터 조금씩 매수를 할 수는 있겠습니다.

 

가장 큰 신호라고 볼 수 있는게 바로 한국개미들의 패닉셀이 나오면서 김프가 역프로 변하는 시점이라고 봅니다. 물론 그때가 언제인지는 아무도 모를테니.. 모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