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바로 삼성계열사의 삼성전기 입니다. MLCC 관련주로도 상당히 유명한데요. 바로 시작해볼까요?

 


삼성전기 기업 분석

삼성전기는 수동소자 ( MLCC,칩인덕터 등) 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과 카메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과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근데 사실 삼성전기에 투자하실 분들은 MLCC 라고 불리는 제품 하나만 알고 계시면 되는데요. MLCC는 쉽게 말해서 전기를 보관해놨다가 필요할때마다 일정량씩 사용하는 장독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회로에 전류가 중구난방으로 흐르게 될 경우 부품이 망가지게 되는데 MLCC가 이런 문제를 방지해주는거죠. 또한 부품간 전자파 간섭현상 역시 막아준다고 보면 됩니다. 

 

 

MLCC는 반도체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전자,전기 부품에 다 들어갑니다. MLCC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임에도 불구하고 크기가 매우 작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생산하는데 상당한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그런 MLCC를 국내를 떠나서 세계적으로 잘 만들어내는게 바로 삼성전기구요

 

삼성전기의 실적은 상당히 좋으며 ROE를 꾸준히 두자릿수를 찍어주는 기업입니다. 

 

게다가 2021년 1분기 실적이 역대 최고로 나오면서 2021년 출발을 아주 좋게 시작했는데요. 사실 매수적기라는 증권사 리포트는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증권사 리포트는 대부분 매수 의견을 내놓기 때문에.. 근데 일단 올해 1분기 실적이 잘나온건 팩트입니다.

 

 

현금흐름 역시 매우 좋습니다. 전형적인 대기업 , 초우량기업의 현금흐름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주당 약 1,400원 정도를 주는데요. 사실 삼성전기는 배당금 때문에 매수하는 주식은 아니죠.. 배당금 생각하시면 다른 좋은 종목이 많기 때문에 걔네들을 매수하는게 좋으며, 차라리 삼성전기우를 사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제가 포스팅한 한전KPS도 배당금 상당히 쎕니다.

 

2021.05.04 - [주식정보] - 한전KPS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대장주

 

한전KPS 주가 전망 :: 원전 관련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원전 관련주 대장주인 한전KPS의 기업분석과 주가 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상당히 배당금을 많이 주더라구요. 그래서 배당금까지 한번

play123ground.tistory.com

 

 


삼성전기 주가 전망

하지만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이 나왔음에도 주가는 상당히 재미가 없습니다. 특히 삼성전기는 역사적 신고가인 223,000원을 찍은 후 계속 하락추세에 놓여져 있는데요. 사실 최근에 반도체 관련주가 대체적으로 재미가 없었고 한국 지수 자체도 워낙 재미가 없었어서.. 

 

 

삼성전기는 주봉차트 기준으로 약 16만원 후반대에서 지지가 한번 나와줄것같습니다. 물론 저기까지 떨어진다면 말이죠. 최근에 5거래일 연속 음봉 이후 5/4일에 반등을 살짝 주긴 했는데 솔직히 찐반등은 아닌것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이평선을 다 깨고 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봤을때 좋은 신호는 아닙니다.

 

 

 

보시면 수급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특히 기관에서 미친듯이 매도를 때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관들은 예전부터 매수를 해놨었기 때문에 초특급 호재가 아니라면 굳이 매수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삼성전기는 조금만 더 기다리시다가 17만원 초반대나 16만원 후반대에 왔을때 조금씩 매수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물론 여기서 다시 상승이 나올수도 있겠지만.. 저라면 굳이 그런 위험은 감수하지는 않을듯 싶습니다.

 

고점에서 매수하신 기존 주주분들이 기분 나쁘시겠지만 삼성전기는 조금 더 떨어질때까지 기다리는게 좋겠습니다. "충분히 떨어졌어" 라고 생각해서 들어갔는데 물리는 경우 수도 없이 경험했습니다..ㅠ

 

개인적 분석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장 다음주부터 폭발적인 상승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그걸 누가 정확히 알겠습니까..ㅎㅎ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