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최근 주식시장의 흐름은 코스피보다 코스닥이 엄청난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전고점 아래에서 빌빌대고 있다면 코스닥은 최근에 전고점까지 돌파하는 모습인데요.

 

왼쪽이 코스피, 오른쪽이 코스닥

 

코스닥이 저렇게 잘가는데, 왜 코스피는 안가고.. 개미들의 대형주 계좌는 왜 아직도 파란색인지! 특히 외국인들은 대체 어떤 종목을 매집하고 매수중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외국인 매수 종목 확인


 

 

금융시장에서 크게 나눠지는 3종류의 그룹이 바로 개인, 외국인, 기관인데요. 예전에 제가 투자를 꽤 잘하는 연기금의 순매수 종목을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렸었죠.

 

2021.03.25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확인 하는 방법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확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연기금이 드디어 국내주식 비중 리밸런싱을 개편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현재 코스피의 주가가 지지부진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연기금의 매도

issue.nos1945.com

 

이 방법과 똑같은 방법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일단 영웅문 HTS로 한번 볼까요?

 

 

제가 자주 쓰는 0795 투자자별 매매동향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위에 설정칸에서 외국인으로 클릭한 후 순매수 금액 순으로 정렬을 해주면 어떤 종목을 샀는지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연기금의 순매수 창이구요. 

 

8월달부터 외국인들의 순매도, 순매수 종목들 입니다. 일단 외국인들은 POSCO와 카카오, 현대차와 LG생건, 금호석유를 상당히 많이 던졌네요. 특히 POSCO 무지하게 매도했습니다.

 

매수한 종목은 역시 최근에 다시 8만원대로 올라온 삼성전자와 카뱅, SK바이오사이언스, 삼성SDI 등 이 있네요. 대부분 2차전지나 반도체, 바이오 종목들을 많이 매수 했습니다.

 


외국인 8월 매매 집중 섹터는?

일단 이걸 보고 느껴지는건, 8월달 들어오자마자 지주,게임,통신,유통 쪽을 많이 정리했다는 겁니다. 보통 우리가 가치주라고 부르는 KT&G나 신한지주, 금호석유와 LG생건 같은 종목들을 팔았고

 

삼성전자, 삼성SDI,LG화학, 삼성전기 같은 성장주와 바이오섹터로 다시 옮겨타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죠. 물론 외국인들의 물량 중에서는 단타물량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8월달은 성장주의 달인가? 라고 하기엔 좀 애매합니다.

 

 

연기금 같은 경우 8월달에 들어와서 바이오 섹터를 많이 매수했으며, 2차전지 기업들도 좀 매수한걸 보니.. 일단 바이오 섹터와 2차전지 소부장 기업들 중에서 좋은 기업을 잘 선정하면 좋은 수익이 나올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