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여러분들은 주식투자 하실때 어떤 MTS 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현재 NH투자증권의 나무 어플과, 키움증권의 영웅문S 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엄청 많은 증권사가 있습니다. 제가 이 두개를 쓰는 이유를 알려드리자면,

솔직히 수수료가 싸서 쓴다기 보다.. 나무 어플은 해외주식이 오후 6시부터 거래가 되서 쓰고 있으며, 키움증권은 그냥 제일 많이 써서..? 근데 인터페이스가 쪼금 아쉽죠 ㅠ

 

자 하여튼 한국에는 상당히 많은 증권사들이 있는데 이 증권사들은 모두 거래수수료를 받습니다. 그걸로 회사를 계속 운영해야 하니까요. 하지만 이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모두 틀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계좌를 아직 안만드셨거나, 계좌가 하나밖에 없으신 분들은 하나 더 만드실때 수수료를 비교해보시고 만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솔직히 인터페이스가 구려도 적응하면 그만이고, 매매하는데 크게 문제 없습니다. 다만 수수료는 평생가기 때문에 수수료를 비교해서 계좌를 개설 하는게 좋겠죠.

 

보통 증권사 수수료 비교할때 많이 판단하는건 거래세죠. 수수료가 중요한 이유는 예를 들어, 1억을 가지고 거래를 했다면 0.1% 기준으로 수수료가 10만원이 되는 겁니다. 사고 팔았다면? 20만원이 그냥 나가버립니다. 매우 기분이 나쁘죠? 그렇기 때문에 수수료를 잘 알아봐야 합니다.

 

 

참고로 계좌를 왜 굳이 하나 더 만드냐? 고 하실 수 있는데 장기투자 계좌 , 스윙투자 계좌 이렇게 나눠서 운용하시면 돈이 섞일 일도 없기 때문에 더 쾌적한 매매가 가능합니다. 이건 정말 해보셔야 아는데 강추드립니다. 매매감도 익히실 겸 계좌를 나눠서 운용하시는거 정말 추천드려요.

 

자 그럼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하기, 간단하고 쉽게 빨리빨리 비교해 보겠습니다.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증권사 주식 수수료
NH투자증권 ( 나무 ) 0.0043319%
KB증권 ( M-able ) 0.0044792%
키움증권 ( 영웅문s )  0.015%
삼성증권 0.0042087%
미래에셋대우 -  최저가 0.0036396%
신한금융투자 - 최고가 0.19%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0.014%
유안타증권 0.08%
하나대투증권 0.0141639%

 

자 이렇게 모두 제각각 수수료가 달라버립니다. 비교해보시면 가장 비싼 곳은 신한금융투자, 가장 저렴한 곳은 미래에셋대우 입니다.

 

자 사실 근데 이 표만 보시고 판단하시면 안되고 각각의 증권사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시면 이벤트를 하고 있는 증권사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현재 주식투자를 하려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증권사들도 물 들어올때 노를 빨리 저어야죠. 노가 아니고 모터를 돌려야할 판이죠 지금은.

 

 

지금 뭐 광고 엄청나게 때리고 있는 것들 보이시죠?? 이럴때라도 얼른 계좌를 여러개 만들어 놓으신 다음에 거래하시는게 편할 수도 있습니다. 한 계좌에 물리고 있는 것들 보기 싫으시면 다른 계좌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하셔도 좋구요 ㅋㅋ 실제로 그렇게 많이 합니다.

 

 

 

뻥 안치고 거의 모든 증권사에서 지금 고객들 끌어오려고 아주 많은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저거 다 개설해서 투자지원금만 다 받아도 20만원은 훌쩍 넘을 듯 하네요. 다만 그렇게 까지는 하지 않으셔도 되고 본인이 꼼꼼하게 검색해 본다음에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를 찾아서 1 ~ 2개 정도는 더 개설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증권사 추천? 그건 개인취향의 문제!

 

솔직히 증권사 추천은 개인의 취향 문제입니다. 누구는 나무의 인터페이스가 편할 수 있고, 누구는 kb증권의 마블 어플이 편할 수 있고, 또 누구는 영웅문s가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개설을 안한 분들이라면 한가지만 쓰는 분들의 말을 듣지 말고 다양한 사람들의 말을 모아보세요.

 

참고로 제가 쓰고 있는건 나무, 키움의 영웅문s 를 사용중인데 차트를 볼때는 영웅문s 가 상당히 편합니다. 왜냐면 가로로 차트를 볼 수 있는 기능이 됩니다.

 

차트를 틀어놓은 상태에서 핸드폰을 가로로 돌리면 이렇게 길~ 게 볼 수 있습니다. 이거 진짜 좋고 편한데 개인적으로 이거 아니면 별로.. 인터페이스가 맘에 안듭니다 ( 개인취향 )

 

 

나무어플은 프리장부터 거래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해외주식은 원래 정규장이 한국시간 밤 11시 30분 부터 시작해서 대부분의 어플은 그때 거래가 가능한데, 국내에서 NH 투자증권의 나무 어플 딱 하나만 미국의 장전마켓 ( 프리마켓 ) 거래를 지원합니다. 오후 6시부터 미국장 거래 가능합니다. 이건 진짜 미친 메리트.

 

 

다만 영웅문도 조만간 지원 한다고 하네요.

 

솔직히 증권사 인터페이스를 고민하는 것보단 내가 어느 종목을 잘 매매할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ㅎㅎ 수수료나 요런 걸 잘 판단해서 선택 한 후 본게임인 ' 주식종목 ' 을 더 잘 골라야겠죠 ㅎㅎ

 

하여튼 오늘은 이렇게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해봤습니다. 다양한 주식정보로 또 찾아뵐게요~~

 

2021/01/28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주린이 뜻 과 주식에서 무조건 조심해야할 TOP 5

 

주린이 뜻 과 주식에서 무조건 조심해야할 TOP 5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주린이 뜻과 주린이가 주식을 하면서 가장 명심해야하고 조심해야할 다섯 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주린이 뜻은 굉장히 쉬운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21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시간외거래 / 시간외 단일가 거래 방법 및 보는법

 

시간외거래 / 시간외 단일가 거래 방법 및 보는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주식 정규장 시간은 09:00 ~ 15: 30이지만 정규장 이외에도 주식을 거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주린이 여러분들을 위한 시간외거래 / 시간외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