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국민의 힘 대선예비주자인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 / 대장주 TOP5 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의 힘 측에서 유승민 전지사, 원희룡 지사 등 당내 대선주자들의 지지율이 계속 부진하면서 새로운 카드인 최재형 감사원장 카드를 과감하게 꺼낼 것으로 예측 되고 있죠.

 

 

그래서인지 최근에 최재형 관련주가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상승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주목해볼만한 대장주 TOP5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재형 대장주 TOP5

 

이루온

첫번째 대장주는 이루온입니다. 이미 투자경고가 붙은 최재형 대장주입니다. 6월부터 엄청난 수급과 함께 큰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라고 검색할시 무조건 언급되는 명실상부 대장주죠. 

 

이루온은 대표인 이승구가 최재형과 경기고,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강하게 엮이고 있습니다. 보통 학력이 가장 강한 정치테마주 상승요인이라고 말씀 드렸죠?? 정치테마주는 항상 학력 위주로 보셔야 합니다.

 

2021.03.11 - [주식정보] - 윤석열 관련주 :: 확실한 5 종목만 가져가자

 

윤석열 관련주 :: 확실한 5 종목만 가져가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직접 총장직을 내려놓고, 본격적으로 정치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H 관련 발언도 서슴없이 하면서 국민들의 지지를 받기 위해

issue.nos1945.com

 

 

한창산업

두번째 대장주는 한창산업 입니다. 사실 한창산업은 크게 주목 받지는 못하는 관련주인데 저는 이 종목 상당히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일단 한창산업이 최재형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대표 강호익이 경기고 - 서울대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고등학교와 대학교 두개가 같이 엮여있으면 상당히 힘이 강하죠. 

 

거기에 상장주식수가 5,200,000 주 밖에 없는 품절주이며 시총도 1000억 미만이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금이 신고가 부근이기 때문에 아마 최재형 이슈가 꺼질때까진 엄청 강하게 올라갈 수도 있을듯..

 

거기에 정치테마주 치고 실적도 나름.. 그냥저냥 봐줄만 합니다. 

 

피피아이

 

세번째는 피피아이 입니다. 이 종목도 최재형 관련주 하면 상당히 많이 검색되는 종목인데요. 
피피아이의 김진봉 대표가 경기고 - 서울대 동문이기 때문에 이 종목도 최재형 관련주로 강하게 엮이는 종목입니다. 다만 힘은 위에 두 종목보다는 덜합니다. 

 

다만 실적이 너무 안좋기 때문에 약간은 고려해봐야 합니다. 차트는 오히려 위 두개 보다는 무난한 편이죠. 더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만... 저는 크게 끌리지는 않습니다.

 

서한

서한도 많이 언급되는 종목입니다. 최근에 수급이 들어오면서 상승중인 종목이죠. 서한 김을영 이사, 김진기 사외이사, 안문태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기 때문에 상당히 강하게 학력으로 엮여있죠.

 

실적도 꽤나 탄탄한 기업이죠 유보율도 좋습니다.

 

차트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고가부근에서 오히려 수렴중인데 위에 추세선을 뚫고 올라가면 훨씬 더 시세가 나와줄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다만 밑에서 지지해주고 있는 추세선이 뚫리고 그 이후 저항선으로 바뀐후 하락하면.. 조심하세요.

 

 

인포뱅크

마지막은 인포뱅크입니다. 인포뱅크의 박태형 대표이사가 경기고 - 서울대 동문으로 엮이고 있죠. 하지만 오히려 인포뱅크는 정치테마주로 엮이기 보다는 2차전지 종목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시세가 상당히 좋지 않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불반등이 나올수는 있겠지만.. 

 

인포뱅크는 시세가 나올지는 잘 모르겠네요. 만약 정치테마주로 진짜 엮여있다는 위 4종목에 비해서 가장 매력적입니다. 시세가 아직 아예 안나온 종목이거든요.

 


 

오늘은 이렇게 최재형 관련주 TOP5 종목을 알아봤습니다. 대장주들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서한과 한창사업이 나름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정치테마주는 하이리스크 - 하이리턴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2021.02.19 - [주식정보] - 러셀 주가 전망 - 러셀 주식은 과연 정치 테마주일까?

 

러셀 주가 전망 - 러셀 주식은 과연 정치 테마주일까?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러셀의 주가를 분석해보려고 하는데요. 러셀은 사실 윤석열 테마주로 더 유명한 종목입니다. 러셀의 대표 권순욱 대표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충

issue.nos1945.com

 

2021.01.17 - [주식정보] - 오세훈 서울시장 출마! 오세훈 관련주 주목하자

 

오세훈 서울시장 출마! 오세훈 관련주 주목하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다시 한번 서울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와는 합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듯싶네요. 해마다 찾아

issue.nos1945.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