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주말에 SK바이오사이언스 분석글을 올린 후, 차트도 그렇고 기관의 매집도 그렇고 무조건 갈것 같아서 월요일에 장열리고 매수하려고 했는데.. 바로 쏴버렸습니다ㅠㅠ

 

2021.08.02 - [주식정보]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주가?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본 종목은 SK바이오사이언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슼바사, SK바사로 부르는 종목인데요. 외국인들의 대량매도폭탄으로 인해 상당히 안좋게 마무리 된 7월인데.. 과연 SK바이

issue.nos1945.com

 

아쉽지만.. 보내줄 종목은 보내주고 다음 종목을 찾는게 맞습니다 이럴때는ㅎㅎ 너무 아깝긴 하지만.. 내려올때를 기다리거나 아니면 다음 매수타이밍을 봐야겠죠. 

 

오늘은 테슬라 주가를 분석해보려고 하는데요. 실적이 생각보다 너무 좋게 나와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테슬라! 과연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실적발표 어닝?!

 

자 일단 테슬라의 기업분석은 딱히 필요없을 것 같아서 바로 본론부터 들어가겠습니다. 테슬라가 2021년 2분기 실적발표에서 사상 첫 분기 순이익 10억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사실 1-2년전만 해도 테슬라는 적자 기업이었는데.. 이제는 무려 순이익을 10억달러나 남기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실적에서 주목해봐야할점! 매출의 대부분이 다 차량판매에서 나왔다는 점입니다. 2분기에 총 20만 1250대를 납품한 테슬라의 전기차 부문 매출은 무려 102억 1000만 달러입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매출이 무려 11조입니다. 역시 천조국 클래스네요. 현대차가 매출이 103조니까 아직은 10분의 1수준이긴 하지만 그래도 성장성이나 앞으로의 미래를 봤을때는.. 테슬라 정말 무섭습니다.

 

실적발표도 그렇고 전체적인 테슬라의 분위기가 좋다보니 주가는 최근 계속 오르고 있는데요. 고층에서 물리신 분들은 다시 내 평단이 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계시겠고.. 저점에서 주우신 분들은 아주 쏠쏠한 수익중이시겠네요.

 

 

 

 

 

 

테슬라의 실적은 비트코인의 투자 손실을 그냥 메꿔버리고도 남았는데요. 일단 당분간은 배터리셀과 자동차 반도체 공급망 문제로 신형모델의 출시를 미뤘지만.. 개인적으로 전기차시장의 독보적 강자는 앞으로도 테슬라일거라고 봅니다. 벤츠나 아우디, 포르쉐나 현대차 등에서 나오는 전기차는 아직 테슬라한테는 안된다고 보네요.

 


테슬라 차트분석

 

일단 테슬라는 진작에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고 그 위에서 횡보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보통 추세선을 돌파하고 멀어지는 시점부터는 주가를 유심히 지켜봐야 하는 타이밍인데.. 결국 좋은 상승이 나왔습니다.

 

 

피보나치 되돌림상 지금이 딱 0.5 저항구간이긴 합니다. 그래서 쉽게 넘어가지 못하고 있는데.. 여길 넘어가는 순간 부터는 사실상 이전 고점 + 0.618 자리인 765~767 달러 구간이 목표구간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매수를 고민중인 분들은 오히려 저 722 구간을 확실하게 넘어주고 그 위에서 횡보를 하는지 지켜봐야 하는거죠. 

 

다만 테슬라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있으신 분들은 그냥 적립식으로 계속 매월 1-2 주씩 매수해서 10년 이상 들고가시면 될거같구요. 사실 장투 한번 제대로 하는게 수익률이나 수익금 면에서 가장 좋기 때문에..

 


 

일단 제가 전기차에 꽤 관심이 있어서 벤츠 EQA나 현대 아이오닉, 기아 EV6 등 다양한 전기차를 많이 살펴보는데 .. 주행거리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든 전반적으로 전기차는 아직은.. 향후 5년동안은 테슬라라고 봅니다.

 

우리나라에는 충전인프라가 많이 없어서 그렇지만 충전인프라만 제대로 생겨도 솔직히 대부분 테슬라 탈거라고 생각하네요.

 

그렇지만 주가는 어느 누구도 모르는 거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