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 새해 주식시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 으로 예상되는 조지아 상원 선거가 종료되었습니다. 엄청난 역전과 재역전이 연출되다가 결국 민주당이 2석 모두 가져가면서, 여론조사 결과대로 블루웨이브가 준비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바이든의 뉴딜 정책이 더욱 가속페달을 밟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른 가장 큰 수혜주, 바로 한화솔루션을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왜 한화솔루션의 목표 주가가 조지아 상원 선거 결과에 따라 결정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고 실제 증권사 리포트와 비교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과 바이든 뉴딜 정책, 민주당 선거 승리의 관계

 

 

 

 

 

사실 이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든의 그린뉴딜 정책은 이미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한화솔루션을 매수 하신 분들도 계시겠죠. 저도 주주입니다만...( 트럼프가 앞서나가서 10% 가까이 빠졌을때 맘고생 좀 했죠ㅠ)

 

하여튼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관련주 시총 1위로 태양광 대장주이기 때문에 바이든 관련 뉴스가 나오면 굉장히 민감 하게 반응합니다. 바이든이 당선확정 되었을때 11월 10일 장중 54,000원까지 폭등했었죠. 그 후로 횡보를 길게 했지만 바이든이 당선 된 이상 한화솔루션의 주가는 언젠가는 오를 예정이었습니다.

 

 

거기에 1월 6일 조지아 주 상원 선거를 민주당이 승리했기 때문에 블루웨이브가 오게 됩니다. 민주당이 전체적인 미국의 정책을 이끄는 상황이 된거죠. 블루웨이브가 오게 된다면? 빅테크 주식 (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 에게는 규제가 강화되기 때문에 악재입니다. 또한 재정정책으로 인해 경기민감주들이 반응할 확률이 큽니다. 또한 그린뉴딜 정책 수혜주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영향이 발생합니다. 이미 곧바로 주식시장에 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선거 결과가 굳어졌을때쯤, 전체적인 신재생에너지 주들의 시간외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미국의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도 상승 중이네요. 한화솔루션과 씨에스 윈드 이미 시간외에서 각각 상승중이며 미국의 태양광 회사인 퍼스트솔라의 주가가 프리마켓에서 무려 8%에 가까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블루웨이브 효과 직빵이네요.

 

한화솔루션 목표 주가?

 

 

현재 2021년 1월 6일 종가는 53,200원 입니다. 코스피가 3000을 살짝 넘었다가 숨고르기를 하며 전체적인 종목이 모두 조정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한화솔루션의 목표 주가에는 아직 한참 못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의 목표주가는 현재 65,000원으로 동일하게 책정되어 있는데, 조만간 돌파를 시도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화솔루션은 미국의 주택용 태양광 판넬 점유 부분 1위를 달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거기에 최근에 유상증자를 통해서 태양광 시장과 수소 시장에 더 과감한 투자를 시도했는데요. 바이든의 뉴딜 정책을 등에 업고 엄청난 성장을 해줄 것으로 기대중입니다. 물론 중국의 태양광 회사들도 만만치 않지만 한화솔루션이 미국에서 독보적 1등이기 때문에 따라오기는 아직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1062638i

 

거기에 골드만삭스에 의하면 태양광 섹터 중에서도 주택용 태양광 발전기 설치에 중점을 둔 회사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뜻은 결국 미국의 주택용 시장에 태양광 판넬의 공급이 더욱 더 높아질 것이라는 걸 암시하는 거죠.

바이든 정책중에 태양광 판넬 5억개를 증설 하겠다는 공약이 있는데 물론 이게 정확히 진행될지는 모르지만 그 만큼의 지원과 투자는 확실히 들어갈 것이기에, 한화솔루션의 주가는 더욱 더 상승할 여지가 높아진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신규 진입은 괜찮을까?

 

네 그렇다면 지금 신규로 매수를 해도 괜찮을까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현재 굉장히 주가는 올라와있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상승재료와 여지는 충분하겠지만 재료 소진 후 하락 후 장기간 횡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한 후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언제나 투자의 책임은 매수 버튼을 누른 사람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