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주식 정규장 시간은 09:00 ~ 15: 30이지만 정규장 이외에도 주식을 거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외 거래 가능한 시간입니다.

오늘은 주린이 여러분들을 위한 시간외거래 / 시간외 단일가 거래 방법과 시간외 단일가 가격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대로 천천히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시간외 거래가 필요 한 이유는 만약 장이 종료 되었을 시점에 갑자기 어떤 호재나 뉴스가 떴을때, 그와 연관된 종목을 내일 주식 시장이 열리기 전에 거래를 하기 위함 입니다.

 

자 한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장 막판 이런 뉴스가 떠버렸다... 미친 호재

 

삼성전자 - 인텔의 반도체 위탁생산 수주 소문이 장 막판에 떠버려 삼성전자에 엄청난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갑자기 주가가 86,500 원에서 88,100 원으로 순식간에 슈팅을 해버렸습니다.

 

폭풍 슈팅을 보여주는 삼성전자

 

이렇게 되면 장 막판에 삼성전자를 탑승하지 못한 분들은 너무 아쉬울테죠. 인텔 파운드리 반도체 관련 호재는 최소 9만원 중반대를 바라 볼 수 있는 미친 초대형 호재이기 때문에... 

 

자 그렇다면 이럴때 시간외 거래를 해야하는 겁니다.

 

 

 

결국 삼성전자의 시간외 거래 가격은 90,3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엄청난 상승이죠? 이렇게 되면 다음 날 시가가 어떻게 형성될지는 모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조금 밀렸다 출발 할수도 있어보입니다. 기관이 또 팔듯.

 

자 그럼 일단 장전 / 장후시간외 거래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장전/장후 시간외거래 하는 방법 ( 정규장 시작 전 30분, 종료 후 30분 )

 

 

 

 

 

 

 

저는 키움증권의 영웅문S와 NH투자증권의 나무 MTS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두개를 사용한 시간외거래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 주변에는 요 두 가지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자 일단 주식 주문 화면으로 들어가서 네모박스를 눌러줍니다. 저걸 눌러서 쭉 밑으로 내려가면 장전/장후시간외 가 적혀 있는게 있는게 그걸 선택해줍니다. 전 장후시간외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엔에스와 삼성물산의 종가

 

장전/장후시간외를 누르게 되면 가격은 무조건 정해져 있는 상태로 거래하게 됩니다.

 

장전시간외 - 전일 종가 기준으로 거래

장후시간외 - 당일 종가 기준으로 거래

 

저는 장후시간외 거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 사진처럼 보이는 엔에스와 삼성물산의 종가로 장후시간외 거래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장후시간외거래는 동시호가가 끝난 후 15 : 30 부터 주문을 받기 시작해 15 : 40 분부터 체결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0분안에 빨리 주문을 넣어야 자신의 주문이 빨리 체결이 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장전시간외 거래 역시 오전 08:20 부터 주문을 받기 시작해 08:30부터 10분동안 체결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8시 40 ~ 정규장 시작 전까지는 동시호가에 진입하게 되죠.

 

한마디로 주린이 분들이 장전/장후시간 외 거래를 하고 싶으시다면, 제가 위에 사진으로 설명드린 칸에서 시간외거래 지정가로 종류를 바꿔주신 다음에 시간외거래 접수시간대에 접수를 넣고 가만히 계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10분 뒤 체결이 되었다고 할겁니다. 만약 체결이 안되었다면 그 종목은 거래량이 너무 많아서 안된거 일텐데 그럴 확률은 거의 없죠.

 


시간외 단일가 거래하는 방법 ( 장 종료 후 16 : 00 ~ 18 : 00 )

 

 

 

 

 

 

 

 

 

다음은 시간외 단일가 거래 하는 방법입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는 장 종료 후 16시부터 18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특징으로는 10분동안 주문을 받고 10분에 한번씩 체결이 되는 방식입니다.

 

나무 어플은 검은색 네모 박스를 눌러주시면 바로 주문 창으로 갈 수 있으며, 영웅문은 주식주문 기본 창에서 맨 윗단을 옆으로 슬라이드 해 넘기시면 단일주문 탭이 나오는데 거기로 들어가셔야 됩니다.

 

 

자 일단 키움증권 영웅문 부터 설명 드리면 단일매매에 오셨다면 단일가호가를 눌러 호가창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단일가 호가창이 나오는데 확실하게 매수체결을 하고 싶다면 13,700원이 있는 가격대에 걸어주고, 확실하게 매도를 하고 싶다면 13,650원이 있는 가격대에 매도를 걸어주면 됩니다. 

 

보통 사려는 사람이 많을 때는 단일가보다 약간 비싸게 주문을 넣어야 사지고, 팔려고 할땐 약간 싸게 주문을 넣어야 팔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렇게 주문을 넣고 시간외 단일가 매도/매수 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무 역시 마찬가지인데 , 단일가 주문 창으로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에 단일가라고 써진 검은 버튼을 누르면 단일가 호가창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거기서 가격대를 확인 한 뒤에 시간외단일가 매수/매도 주문을 넣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나무의 좋은 점은 오른쪽 체결상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10분 간격으로 얼마에 체결되었고, 어느 정도의 물량이 체결되었는지 상세하게 나옵니다. 이걸보고 단일가 가격이 상승추세인지, 하락추세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영웅문에도 있을 거 같은데 제가 영웅문은 사용한지 얼마 안되서 잘.. 모르겠네요.

 


 

자 오늘은 이렇게 시간외거래 / 시간외 단일가 매매 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사실 처음이 어렵지 처음 시간외 거래를 하고 나면 어느정도 익숙해져서 쉽게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시간외거래를 처음 도전해보고 싶은 주린이 분들은 차근차근 따라하셔서 시간외거래 하는 법까지 터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