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주가가 많이 하락해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고점에서 물리신 분들은 " 삼성전자니까 괜찮아.. " 라고 생각하면서도 기분은 상당히 안좋으실 겁니다. 계좌에 파란불이 찍혀있는건 언제나 짜증나죠.

 

하지만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피로감으로 인한 하락이며, 기업의 근본 가치는 여전히 좋으며 앞으로도 더 좋아질 전망입니다.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죠. 반도체 슈퍼사이클은 이미 시작되었으며, 삼성전자는 11조의 현금을 기반으로 다양한 M&A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죠.

 

그렇다면 삼성 파운드리 호조가 이어질 가운데, 그에 따른 관련주를 알아봐야겠죠? 

 

오늘 소개할 종목! 바로 '피에스케이 ' 입니다.


피에스케이 주가 전망

피에스케이는 2019년 5월에 상장 된 주식입니다. 피에스케이홀딩스에서 반도체 공정 장비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차트데이터가 상당히 부족한 주식이라는 뜻이 되겠죠?

 

피에스케이는 DRY STRIP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세계 1위 DRY STRIP 기업이죠.

 

반도체 공정 과정 중 하나인 식각 공정을 담당하는 장비인 DRY STRIP 은 반도체 공정에선 없어서는 안되는 기술이기 때문에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무조건 수혜를 받게 될 기업입니다.

 

POC 기술도 세계 1위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 기술 역시 디램/10 나노 공정 반도체에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세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상태죠. 우리나라 기업이 세계 1위인게 많지 않은데 확실히 반도체쪽은 꽉잡고 있네요.

 

이미 전세계로 공장부지를 확립해 놓은 상태이며, 글로벌 네트워크의 기반을 충분히 마련해 놓은 상황입니다. 국내에 한정되어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사실상 반도체 공정 부문 글로벌 기업입니다.

 

 

2019년에 인적분할되어 천 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한 후 이미 1년만에 2천 4백억으로 증가했습니다. 상당히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더욱 증가할 예정이죠. 부채비율과 유보율 역시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ROE도 상당히 맘에 드네요.

 

PER 과 PBR도 고평가는 아니지만 또한 저평가는 아닌 수치네요. 2019년 보다 주가가 많이 올라와 준 상태라 그런 것 같습니다. 사실 코로나 저점 대비 3배이상 상승했기 때문에.. 충분히 고가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금 흐름 역시 무난한 흐름인데요. 영업활동으로 꽤 많은 수익을 창출했고 자금 역시 많이 빌린 상황은 아닙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적극적인 투자는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투자활동현금흐름은 흑자인 상태입니다. 아직까지 투자금이 많이 남아있다고 보여지기에 2021년에 반도체 시장이 더욱 좋아지면 공격적인 투자로 이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보입니다.

 

피에스케이는 증시가 매우 뜨겁던 12월과 1월에는 오히려 재미를 못봤던 종목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들이 엄청난 펌핑을 받을때 정작 박스권에서 횡보를 하고 있던 중이었죠.

 

그렇기 때문에 슈팅을 가만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박스권 이탈 했을 시에는 손절을 할 각오를 해야할 수도 있죠. 하지만 피에스케이는 그럴일은 없을 듯 보입니다. 현재 반도체 업황이 워낙 좋기 때문에..

 


 

사실 최근에 증시의 급락은 여러가지 요인들이 겹쳤었습니다. 중국의 갑작스러운 긴축과 금리 인상, 게임스탑 사태로 인한 헤지펀드들의 대규모 이탈, 거기에 너무 많이 오른 상태였기 때문에 기술적 조정 등 다양한 요인이 겹쳤기 때문에 일어난 하락입니다.

 

이런 요인으로 하락하게 되면 무조건 반등이 다시 나옵니다. 강세장 절대 쉽게 안죽습니다.

 

하지만 기업들의 가치에는 전혀 변함이 없고 여전히 저평가 받고 있는 기업이 수도 없이 널렸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미 많이 오른 주식들에 주목할때, 우리는 아직까지도 박스권에 횡보하고 있지만, 재무제표가 좋으면서 모멘텀 좋은..

 

그런 주식들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2021/01/29 - [주식정보] -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특히 대장주 주목!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특히 대장주 주목!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살펴볼 종목들은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최근들어 증시가 급격히 안좋아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27 - [주식정보] -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테슬라 관련주로 수혜 받을까?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테슬라 관련주로 수혜 받을까?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을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바로 테슬라가 같이 뜨게 되죠?? 과연 얼마나 연관이 있길래 테슬라가 뒤에 붙는지 ?! 오늘은

play123ground.tistory.com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