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저번에 케이아이엔엑스 71,900원에 매수하고 인증한 다음에 케이아이엔엑스 기업과 주가를 분석했었습니다. 굉장히 조용하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주식이었기 때문에 아는 사람만 아는 주식이었죠.
2021/01/10 - [주식정보] - 케이아이엔엑스 주가 (주주의 전망)
재무제표도 워낙 좋았고, 외인과 기관의 수급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었고, 사업 전망 역시 상당히 좋았기 때문에 들어 갔었는데 달~달한 수익을 내주고 익절했습니다. 이래서 많이 안오른 주식을 사야 좋은 겁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2021/01/28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주린이 뜻 과 주식에서 무조건 조심해야할 TOP 5
주린이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요 글을 읽어보시고 오는걸 추천드립니다. 저것만 알아도 최소 잃지는 않는 주식투자 하실 수 있을거라고 장담합니다.
자 하여튼 오늘은 퀀타매트릭스 주가를 분석해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주주임을 인증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이 종목 역시 절대 따라서 무작정 매수하지 마세요. 저는 어느정도 위험부담을 가지고 투자한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분도 정말 빡쎄게 공부해서 소액 투자하기를 바랍니다. 투자는 무조건 본인의 책임입니다.
퀀타매트릭스는 패혈증 솔루션을 메인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혈액, 분뇨, 체액 등 인체 내부에서 채취된 대상물을 이용하는 체외진단의료기기를 국내외상급 종합병원과 검사수탁기관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죠. 바이오 기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퀀타매트릭스의 dRAST ( 신속 항균제감수성검사 ) 는 패혈증 솔루션으로 '18년 유럽 CE-IVD 인증, '22년도에 미국의 FDA승인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는 미국의 경쟁사인 '엑셀러레이트' 사의 검사장비보다 훨씬 성능이 좋기 때문에 상업경쟁력이 더 뛰어납니다. 아무래도 패혈증 진단 분야는 희귀 분야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는 이유입니다.
이 제품인데요. 저도 매수를 하기 위해서 꽤 공부를 해봤는데 상당히 준비를 많이 한 것 같더라구요. 상업적으로 꽤 메리트도 있을 것 같고 세계적으로 봐도 어느정도 경쟁력 좋을 것 같습니다.
패혈증 솔루션을 메인으로 잡았으며, 이미 다양한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시장확대에 착수 했습니다. 코로나 관련은 아니기 때문에 절대 코로나 테마성 바이오 기업이 아닙니다. 코로나 테마성 기업은 좀 위험하죠.
특히 저는 이 치매 진단 키트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치매는 인간이 정복할 수 없는 병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말 악마같은 병으로 많이 불려지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너무 고통스럽게 하는 ... 질병인데요. 퀀타매트릭스는 치매의 주요 원인인 알츠하이머병의 신속하면서도 비용도 저렴한 진단키트를 개발하여 현재 승인을 대기중인 상황입니다. 치매는 신속한 조기 진단이 중요하기 때문에 진단 키트의 필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겠죠.
다음은 퀸타매트릭스의 재무제표 입니다. 재무제표도 안보여주고 기업분석과 주가전망을 말하는건 말이 안되는 짓이죠. 보다시피 재무제표는 그냥 답이 없습니다. 개박살도 이런 개박살이 없습니다. 하지만 뭐 바이오 회사들의 재무제표는 원래 이렇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좋은 곳도 있겠지만 박셀바이오, 압타바이오 등등 모두 장난없죠.
현금흐름도 .. 뭐 예상대로 입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수익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실 저도 원칙이 재무제표가 박살난 주식에는 절대 투자하지 말자 입니다. 하지만 저는 미래가능성 하나만을 보고 매수 했습니다. 물론 손실은 감당 가능한 한도 내에서 투자했습니다. 여기에 몰빵하는 미친짓은 안하죠. 혹여라도 몰빵 생각 중이신 분들은 제발 그러지 마세요
2020년 12월 9일에 상장된 종목이며 사실상 따끈따끈한 신주급 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차트를 보시게 되면 이제 최저점까지 거의 내려왔습니다. 여기서 더 깨고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그것까지 충분히 생각하고 있으며 예상 대응 방안까지 준비중입니다.
하지만 저는 거래량이 없이 쭉 내려가는게 상당히 좋아보였으며, 세력이 조만간 슈팅 준비중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보통 신규상장 주식들은 쉽게 죽지는 않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거기에 외국인이 야금야금 담고 있는 모습을 보고 슬슬 들어가도 괜찮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해서 들어갔습니다 . 국내기관들은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긴한데 저는 충분히 저가권이라고 생각해서 들어갔습니다. 제 원칙인 고가권에서 사지 말자는 끝까지 지킬 것이기 때문에... 개잡주여도 비싸게는 주고 사기 싫습니다.
오늘은 퀀타매트릭스를 분석해봤습니다. 어떻게 보면 제 원칙을 깨서 재무제표가 박살난 종목에 투자한거긴 한데... 뭐 어떻게 보면 저도 주식을 하면서 배팅을 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느정도 손실도 생각하고 있구요.
절대 이거 보고 매수하지 마시고 본인만의 판단과 철학으로 매수하세요!! 이런 종목은 거의 무조건 손실 본다는 생각 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투자는 매수 버튼을 누른 본인의 책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