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1월달은 롤러코스터 장세로 마감을 했습니다.

 

 

2월달에는 변동성이 더욱 심해질 예정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오를때 어느정도 비중을 축소하고 , 내릴때 비중을 늘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막상 지키기가 어렵죠. 저는 올해는 시장이 상당히 좋을 것이라고 보고 있지만 더 상승하기 위해서는 조정은 필수적입니다. 항상 급락할때 사는 습관을 들이세요.

 

전기차 수요,공급은 미친듯이 증가할 예정이다

 

자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 중에서도 특히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를 파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무조건 확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내연기관차들의 경쟁력은 이미 시들시들해져 가고 있고 전기차의 성장성은 더 폭발적으로 증가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전기차 관련주 - 2차전지 관련주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이어지는 종목들을 연구해봐야 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나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들이 모두 앞으로 수혜를 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리튬이온 배터리는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지만, 과충전과 과방전이라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기차에서 화재 소식이 계속 들려오는 것도 리튬이온 배터리의 문제점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이 보완되어 나오는게 전고체 배터리입니다. 고체 상태이기 때문에 누수가 되어 과열될 일도 없으며 빠르게 충전이 가능해 용량을 더욱 많이 확보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죠. 그래서 많은 회사들이 전고체 배터리를 제대로 개발하려고 연구중입니다.

 

자 그렇다면 이제 알짜배기로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3종목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3 종목

 

 

 

 

 

 

삼성SDI

첫번째 종목은 삼성SDI 입니다. 워낙 유명하죠.. 대장주 중에서도 최고의 대장주로 손꼽히는 종목입니다.

 

 

 

이미 소형배터리부터 대형배터리까지 다양한 배터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죠. 국내에서는 LG화학에 이어 2차전지 쪽에서 2등을 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 세계로 넓혀봐도 삼성SDI의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은 현재 세계 4위입니다. 현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SDI 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매우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마 조만간 관련된 소식을 들고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삼성그룹 전체에 현금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다양한 M&A 를 통해서 전고체 배터리 관련 기업을 인수한다면 더욱 개발속도에 불이 붙겠죠.

 

삼성SDI 의 재무제표는 아주 좋습니다. ROE가 낮은게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매출이 매년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전기차가 더욱 상용화 되면 될수록 삼스디의 매출은 더 늘어나겠죠. 유보율과 부채비율도 좋습니다.

 

다만 PER이 고평가 되어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물론 2차전지 관련 종목은 PER이 기본 80 - 90 은 넘어가고 150 이상인 것도 많기 때문에.. 어찌보면 또 합리적이라고 봐야하나.

 

지금 충분히 고가권으로 올라온 후에 계속해서 횡보 중에 있습니다. 제 생각엔 2월에도 큰 변동없이 박스권을 계속 횡보하다가, 3월달 부터 슬슬 달려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승 1 파동은 이미 나왔고 상승 2 파동을 위한 준비구간이라고 보여지네요 개인적으로는


씨아이에스

 

두번째는 씨아이에스 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2차전지 관련주로 알고 계신 종목입니다. 하지만 얘가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로 들어갈만 한가? 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저는 이 뉴스에서 씨아이에스가 마음을 단단히 먹었구나 생각했습니다. 원래는 리튬 2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장비를 생산 및 제작 하는 회사이지만,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건 이미 전고체 배터리 쪽으로 상당히 준비가 많이 되었다는걸 볼 수 있겠죠.

 

씨아이에스의 재무제표 입니다. 2018년까지는 박살이 났었지만 2019년을 계기로 아예 다른 회사 급으로 탈바꿈한 모습입니다. 2020년에는 다시 적자로 돌아갈지도 모르지만.. 전고체 배터리와 리튬이온 배터리 이 2개에 모두 관여되있다는 점에서 봤을때,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 뿐만 아니라 태양광 / 디스플레이 제조 설비 역시 담당하고 있어서 친환경 섹터가 강하게 움직일 이번 2021년에 기대해봐도 충분하죠.

 

차트도 지금 횡보구간에 있긴한데, 제 생각엔 더 내려갈 것 같긴 합니다만 솔직히 내리면 내릴수록 추매 구간으로 들어오는 겁니다. 기업 자체가 워낙 모멘텀이 좋아서 아주 눈여겨 볼만 합니다. 


한농화성

 

마지막은 한농화성 입니다. 한농화성은 전고체 전지 고분자 전해질의 매우 매우 핵심요소인 가소제와 가교제에 대한 개발 이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 입니다.

 

한농화성은 이미 LG화학과, 한국화학연구원 등과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라고 9월달에 알려졌었죠. 사실 어떻게 보면 LG화학도 충분한 수혜주가 될 수 있지만 너무 무겁기 때문에 한농화성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가소제와 가교제를 직접 개발한건 한농화성이고 LG화학은 이를 바탕으로 만든 배터리의 안정성, 성능을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한농화성 독점으로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크구요.

 

이미 자신의 사업으로 흑자를 꾸준히 내주고 있는 회사입니다. 재무와 현금흐름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전고체 배터리 쪽으로도 개발을 야심차게 시도 할 수 있는 것이겠죠. 

 

지금 보시면 5일 이평선을 따라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깰듯 말듯한 움직임으로 아슬아슬하게 횡보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한농화성 주가는 5일 이평선이 변곡점이 될 수도 있을듯 보이네요.

 

5일 이평선을 기준으로 많이 깨는 움직임을 보여준다면, 단계적으로 매수를 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너무 고가권이라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자 오늘은 이렇게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TOP 3 를 소개해봤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들은 장기적으로도 좋은 움직임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신이 충분한 공부와 판단을 한 후에 어느정도 조정을 받고 있는 듯 싶으면 매수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재무제표랑 회사의 현금흐름이 너무 좋지 않으면 매수하지 마세요. 그런 종목 분명 있을 겁니다.

 

2021/01/29 - [주식정보] -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특히 대장주 주목!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특히 대장주 주목!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살펴볼 종목들은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최근들어 증시가 급격히 안좋아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27 - [주식정보] -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테슬라 관련주로 수혜 받을까?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테슬라 관련주로 수혜 받을까?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을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바로 테슬라가 같이 뜨게 되죠?? 과연 얼마나 연관이 있길래 테슬라가 뒤에 붙는지 ?! 오늘은

play123ground.tistory.com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