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의 시세가 하늘을 뚫고 달까지 착륙할 기세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11월 대비 무려 4배가 넘는 상승률을 보이며 현재 4,600만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와 폭등한 집값에 대한 분노가 반영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의 주식시장과 비슷하다고 보여지네요.

 

돈이 돈을 낳고 있는 상황...

 

하지만 날아가는 비트코인에 투자하기도 어렵도 무서운 분들을 위해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상승추세에 놓여있다면 관련주들 역시 같이 상승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상승할때 바라만 보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종목들은 굉장히 많이 있지만 다른 잔챙이 종목들은 버리고 가장 중요한 종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가상화폐 관련주 이 종목들만 외워두세요

 

가상화폐 관련주는 엮는다면 연관성을 조금이라도 찾아 엮을 수 있지만 가장 대장주가 많이 상승합니다. 여기서 대장주라는 의미는 바로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코리아나 업비트의 지분을 많이 가진 회사가 대장주로 꼽힙니다.


첫번째 종목은 위지트입니다. 위지트는 원래 디스플레이와 반도체장비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비트코인이 상승을 시작하는 시점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리고 2021년 1/8일 기준 종가가 비트코인처럼 2020년 10/19일 저점대비 약 3.5배 상승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위지트가 비트코인 관련주 하면 가장 먼저 언급이 되는 이유는 위지트는 티사이언티픽이라는 모바일 커머스 전문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데 티사이언티픽이 가상화폐 거래소 ' 빗썸코리아 ' 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이 올라갈수록 빗썸코리아로 몰려드는 고객이 더욱 많아질 것이기에 위지트의 주가는 비트코인 가격과 함께 움직일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두번째 종목은 1/8일에 롤러코스터를 탄 비덴트입니다.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를 개발 및 제조,판매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비덴트 역시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 하면 떠오르는 유명한 종목입니다. 이유는 위지트처럼 빗썸의 최대주주인 빗썸 홀딩스의 지분을 34% 가량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위지트와는 다르게 빗썸 자체의 지분 역시 약 10% 정도 보유하고 있죠. 

 

원래는 비덴트는 제가 언급한 위지트와 곧 언급드린 우리기술투자에 뒤쳐진 3순위 관련주이지만 오늘은 넥슨이 빗썸을 인수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급등을 했었다가 넥슨이 다시 부인하면서 곤두박질을 한번 치고 다시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상승을 한다면 결국은 상승 추세로 전환될 종목에는 틀림 없긴 합니다. 사실상 빗썸의 대주주 역할을 맡고 있으며 타 대기업이 언제 빗썸을 인수 할지 모르기 때문이죠. 인수는 언젠간 분명 할 것 같습니다.

 

 

인수설과 인수부인설이 하루만에 나오는 마법


 

마지막 세번째는 우리기술투자 입니다. 위 두종목은 '빗썸'과 관련된 종목이라면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와 관련이 있는 종목입니다. 업비트 역시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빗썸과 함께 양대산맥 거래소인데 우리기술투자가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8%정도 가지고 있지만 가상화폐 관련 대장주 급이죠. 저는 ' 우기투 '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ㅋㅋㅋ

 

 

 

 

 

하지만 업비트의 가장 큰 지분을 가지오 있는 회사는 어디일까요?

 

 

바로 카카오 입니다.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 보다 지분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에 투자하기가 약간은 부담스럽다면 카카오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1/8일 이미 급등이 나와 신고가를 돌파했지만... 앞으로 카카오의 성장세는 더욱 늘어날 것이기에 약간의 눌림을 보여준다면 매수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가상화폐 관련주들은 투자하기에 약간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거나 조금의 횡보를 보인다면 관련주 주가들은 더욱 큰 폭으로 하락하게 됩니다. 이 부분을 유의하셔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관련주에 투자할 예정이시라면 전체적인 가상화폐의 가격과 비트코인 가격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매수 버튼을 누른 사람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