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가상화폐의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일단 먼저 가상화폐로 선물거래를 한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바이낸스 가입이나 코인 전송자체를 아직 모르시는 분은 그 단계까지 하고 오셔야 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일단 기본적으로 선물거래는 내가 그 상품의 가격이 떨어질 것인지, 오를 것인지에 배팅한다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식 선물/옵션 거래도 똑같습니다.

 

지금 이게 바이낸스 선물 거래 모바일 화면인데요. 퀀텀이라는 코인의 가격이 올라갈지, 떨어질지에 배팅하는것이 바로 선물거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격리 / 20배 라고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은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는 창입니다. 실제로는 내가 10만원 밖에 없지만 20배의 레버리지를 써서 사실상 200만원 어치를 구매한 상태로 설정 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교차/격리 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냥 교차는 하지마세요. 선물/마진거래에 통달한 고수가 아닌 이상 그냥 무조건 격리로 하시고 레버리지도 25배 이하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고수도 교차/고배율 잘 안해요.

 

 

저는 지금 퀀텀에 20배로 롱을 쳐놓은 상태입니다. 참고로 선물거래는 무조건 소액으로만 하세요. 퀀텀이 오를거라고 생각해서 롱을 쳐놓은 상태이며, 반대로 떨어질 것 같다고 생각하면 매도/숏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 청산가격이라는 뜻은 퀀텀의 가격이 14.661 달러까지 오게 되면 내가 매수한 금액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자 근데 이제 여기서 우리가 바이낸스 거래소의 주의할 점을 하나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진 거래보다는 선물 거래를 하자

바이낸스를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마진거래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디서 주워들은걸 가지고 나도 마진거래를 조금만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마진거래 창을 누르게 되죠. 하지만 바이낸스에서 마진거래는 부채가 생기게 됩니다. 

 

 

여기 보시면 기본적으로 세팅이 교차 마진 / 차용 주문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초보자 분들이 이 상태에서 뭣도 모르고 매매를 하시면 아마 높은 확률이 부채가 발생합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부채를 사용해서 매매를 해버린 셈이 되죠. 이 부채는 빨리 상환을 하지 않으면 1시간 이후부터 계속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이 빚을 안갚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하여튼 빚이 생긴다는거 자체가 위험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원치않는 마진 거래를 했을 시에는 빠르게 매도하고 부채를 상환하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말하는 바이낸스 선물,마진 거래가 바로 이 선물 ( USD-M ) 거래 입니다. 왼쪽 메뉴창에 아예 선물 메뉴가 따로 있죠. 이 거래는 빚이 생기지 않고 그냥 자신이 투입한 금액이 모두 사라지는 위험만 있습니다. 요걸 이용해서 어느정도 저비용 고효율의 매매를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항상 선물거래는 격리 모드를 사용하여 5~20배 사이의 레버리지를 써서 매매하세요. 그 이상의 레버리지는 잘못하면 돈이 정말 녹아버립니다.

 

마진거래 - 자신의 금액이 모두 청산 + 부채까지 발생

선물거래 - 자신의 금액이 모두 청산만 됨

 


 

오늘은 바이낸스 거래소의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마진, 선물거래는 처음할때는 무조건 10만원 정도의 소액으로 경험을 해본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돈을 계속 벌어서 마진잔고가 우상향하기는 절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차트분석 능력 , 자신의 매수,매도 타점 시험 등 공부와 경험으로는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한번쯤은 입문하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투자는 무조건 필수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가상화폐, 비트코인 선물거래 이런게 아직까지도 도박, 투기라고 생각하신다면 주식만 하셔도 괜찮습니다. 근데 주식이나 비트코인이나 손실 위험은 똑같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글 잘 봤습니다. 저는 비트코인이나 단타를 하지 않아서... 근데 장기투자는 장기적으로 가면 갈수록 원금손실률이 제로에 가깝게 갑니다. 단타와 선물은 손해를 많이 볼수 있죠. 1년 장기 투자를 해보니 10년이 지나면 어떤 수익률이 나올지 감이 오더라구요. 좋은 기업에 투자하면 장기투자는 절대 손실이 나지 않습니다.
    2021.04.10 18:20 신고
    • 맞습니다 물론 기업을 잘 선택해야겠죠.. 그리고 특히 좋은 기업 장기투자는 미국기업이 확률이 높은것같네요
      2021.04.11 11:22 신고
  2. 이용약관위배로 관리자 삭제된 댓글입니다.
    2021.05.03 20:56
  3. 비밀댓글입니다
    2021.06.15 06:32
    • 마진지갑으로 잔고를 이동한 다음 상환을 해보세여 근데 사실 5만원 이하 부채는 상환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2021.06.15 08:55 신고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