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날씨가 급격하게 더워졌네요.. 이제 반팔/반바지를 꺼내야 될때가 온듯 싶습니다 ㅠ

 

오늘 증시는 전반적으로 괜찮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나스닥과 코스피가 최근에 매우 안좋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요런 약반등은 반드시 필요했던 구간이기도 하죠.

 

자 하여튼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바로 서린바이오 입니다. 코로나백신 관련주로 상당히 힘있는 종목 ! 바로 시작해볼까요?

 


서린바이오 기업 분석

 

서린바이오는 1984년 4월 2일에 설립된 의료기기 도매업 기업입니다.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죠. 주로 영위하는 사업은 바이오인프라 사업,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합니다.

 

다양한 보호복과 의약기기, 살균처리 제품을 제작 및 판매 중인데요. 서린바이오의 특징은 바이오 섹터 내에서도 나름 재무가 안정적이라는 점입니다.

 

바이오섹터 내에서 재무가 요정도로 꽤 깔끔한 기업은 많이 없습니다. 물론 돈을 아직 많이 벌고 있지는 못하지만 매출액 자체가 꾸준히 오르고 있으며 부채비율이나 유보율도 안정적인 편입니다.

 

특히 2020년 12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19% 증가, 영업이익이 148% 증가했습니다. 어느정도 성장을 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며, 2022년 출시를 목표로 치매 조기 진단키트, 임신 중독 진단키트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현금흐름도 이 정도면 상당히 양호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바이오 + 코스닥 조합이면서 , 코로나 테마주로 엮여있는 기업중에서는 실적이나 재무가 충분히 순위권에 든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PER이나 PBR은 같은 바이오 업종대비 나름 저평가 되어있는 수치 입니다. 

 

최근에 서린바이오가 급격하게 주목받으면서 상승한 이유는 바로 모더나 백신의 위탁생산을 받아 백신보급에 들어갈 예정이라는 추측때문입니다. 일신바이오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서린바이오 이렇게 3개가 엮여있는 상황이죠.

 


서린바이오 주가 전망

 

서린바이오의 주봉차트를 보시면 윗꼬리가 상당히 많이 달리면서 어느정도 매집의 흔적이 보여져 있습니다. 아마 모더나 관련주로 상승을 했을때의 모습 같은데, 결국 어제, 오늘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큰 상승이 나왔죠.

 

기존과는 비교도 안되는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현재도 20%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제부터는 보유자의 영역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단타를 하려고 들어가시는 분들도 있겠지만요.

 

솔직히 여기서 예측은 하기 힘들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하락 + 횡보 구간을 한번 보여주고 다시 한번 상승이 나와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잠깐 음봉이 나왔다가 다시 쏠 수도 있구요. 서린바이오는 개인적으로 전고점이었던 2만 8천원은 돌파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지금 서린바이오에 큰돈을 넣어서 매수한다? 이건 정말 미친짓이라고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서린바이오 같은 코로나 관련 급등주는 어느정도 관망만 하거나 좀 더 지켜본 뒤에 다시 매수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이리스크 - 하이리턴의 대표적인 섹터인 만큼 안정적인 투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예 손대지 않는것도 방법이구요. 저는 소액만 넣어서 관망할 예정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글 잘보고 갑니다.
    2021.05.14 15:13 신고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