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2021.02.02 - [주식정보] - 비트코인 거래방법 ( 거래소별 은행계좌 비교 )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들중에서도 특히 대장주만 뽑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이더리움

 

비트코인과 다른 알트코인들이 아무래도 폭락하다가 다시 반등해서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투자하기가 조금 꺼려지시는 분들은 어떻게 보면 비트코인 관련주 / 대장주를 매수하면 되는데요.

 

어떤것들이 있는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우리기술투자

 

 

첫번째는 다들 아마 이름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우리기술투자 입니다. 보통 주식 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우기투'라고 불리우는 종목이죠.

 

얘는 일단 본업이 금융업이며 현재 국내 1위 거래소인 '업비트'의 지분을 약 8%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업비트의 지분을 직접적으로 가지고 회사가 거의 없다보니 자연스레 우리기술투자는 대장주 라인에 합류할 수 밖에 없죠.

 

차트를 보시면 거의 4배 가까운 단기간 급등을 보여준 후에 잠시 하락+횡보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거래량이 터진 음봉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조만간 다시 한번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기술투자 자체의 실적은 매우 좋지 않아서 주의해야할 종목입니다.

위지트

 

위지트 역시 우리기술투자의 비슷하게 대장주로 엮이는 종목입니다. 바로 빗썸코리아의 지분을 취득했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빗썸이다보니까 우리기술투자와 다르게 힘은 확실히 약합니다. 

 

본업은 아예 비트코인과 관련이 없고 실적 또한 좋지 않습니다.

 

 

헤드앤솔뎌 차트 출몰

그리고 위지트가 살짝 위험해보이는 점이 일단 헤드앤숄더 차트가 출몰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현재 횡보장 속에서도 거래량이 미미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추가 상승의 여력은 남아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기술투자가 훨씬 좋아보이네요.

 

 

 

비덴트

 

아마 우리기술투자와 쌍두마차로 거론되는 종목일겁니다. 바로 비덴트 입니다. 얘는 빗썸의 지주자 '빗썸홀딩스'의 최대 주주이기 때문에 아주 강하게 엮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빗썸의 지분도 꽤 들고있죠.

 

비트코인이 강하게 상승한다? 비덴트는 무조건 강하게 치고 올라갑니다. 사실상 우리기술투자보다도 쎄다고 볼 수 있죠

코인이 최근에 한번 크게 하락했을때 같이 하락하고 그 이후로 횡보하고 있는데요. 보통 비트코인 관련주들의 모습이 대부분 이렇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종목 역시 아직까지 하락하면서 거래량이 많이 실리지 않았기 때문에 조만간 비트코인이 올라갈때 다시한번 상승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봅니다.

 

다날

 

다날은 사실 위 종목들과는 다른 이유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바로 다날이 비트코인 결제서비스를 출범한다고 밝혀서 엮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다날이 2년전에 출시했던 페이코인.. 요거도 얼마전까지 상당히 핫했었죠. 페이코인으로 실제로 거래가 가능하게 되면서 급등이 나왔다가 꺾이고 급등이 나왔다가 꺾이고 이런 추세를 보여줬었는데요.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으로도 결제서비스를 가능 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음 근데 다날 같은 경우에는 횡보가 너무나도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상승/하락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모습입니다. 어떻게 보면 위 3개보다는 힘이 가장 약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애매하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오늘은 이렇게 비트코인 관련주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대장주만을 꼽아봤습니다.

 

사실 저는 우리기술투자와 비덴트가 가장 좋아보이긴 하지만.. 차라리 그냥 비트코인 자체에 투자를 하시는게 더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2021.02.02 - [주식정보] - 비트코인 거래방법 ( 거래소별 은행계좌 비교 )

 

비트코인 거래방법 ( 거래소별 은행계좌 비교 )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여러분들은 비트코인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원래 주식만 계속 해왔지만 비트코인을 단 한번도 도박이라고 생각해 본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5.01 - [사회정보] - 네오 코인 전망 :: 중국 대장 코인

 

네오 코인 전망 :: 중국 대장 코인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주식 말고 네오 코인의 전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오 코인은 사실상 중국 대장 코인이며 ' 중국의 이더리움' 이라고도 불리우는 근본 코인이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