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근 렘데시비르가 변이 바이러스에 상당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렘데시비르 관련주가 어느정도 부각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셀트리온이 코로나 치료제를 어느정도 성공적으로 개발해 내면서 이제는 백신보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 되어지고 있는데요.

 

렘데시비르.. 과연 정말 효과가?

 

 

그렇다면 코로나 치료제 관련해서 어느정도 소문이 있었던 기업이었으며, 현재 주목을 못받고 잠잠한 종목을 노리고 찾아보던 와중에 발견한 신테카바이오 !!

렘데시비르 수준의 코로나치료제를?

 

신테카바이오가 정확히 어떤 기업인지 분석해보고 과연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을지, 또 앞으로의 주가 향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테카바이오와 코로나 치료제?

 

 

 

 

 

신테카바이오는 유전자 검사 전용 슈퍼컴퓨팅 기술을 출자 받은 기업으로, 유전체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약개발 및 의료정밀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마하 슈퍼컴퓨팅을 기반으로 3D 시뮬레이션을 통한 약물의 임상시험을 진행해 저비용 고효율의 개인 맞춤 의학 서비스를 제공하죠. 쉽게 설명하면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바이오와 접목시켜 활용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신테카바이오는 IT, 바이오, 빅데이터 이 3 가지의 분야를 융합해 탄생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실현합니다. 어떻게 보면 4차 산업 혁명에서 가장 핫한걸 다 때려넣은건데... 흠 제대로만 된다면 완벽하긴 하겠네요. 제대로만 된다면  정보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코로나 치료제를 만든다?.. 매우 획기적입니다.

 

 

 

신테카 바이오는 이미 9월달 부터 AI 기반으로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해냈었고, 이 물질이 렘데시비르보다 효과가 2배 더 뛰어났다고 발표했었습니다. 이것때문에 신테카바이오가 당시에 상한가를 찍었었죠. 하지만 이 물질로 인한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생각보다 더뎌지면서 시장의 관심은 차갑게 식었습니다.

 

 

어그로성 기사입니다. 개발 성공 처럼 제목을 뽑네요..참

하지만 올해 1월 15일 신테카바이오가 한미약품과 도출된 물질을 가지고 코로나 치료제 개발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기사가 뜨면서 어느정도 슬슬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테카바이오 주가 전망

 

 

 

 

 

자 일단 기술적 분석인 차트 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신테카바이오의 일봉차트 입니다. 9월달에 코로나 치료제 물질 개발 기사가 뜨고 주가가 48,700원까지 펌핑되었었습니다. 저점대비 480%의 상승을 보여줬죠. 하지만 현재는 다시 차갑게 식어버린 상태입니다. 코로나 백신이 나오면서 코로나 치료제 이슈가 힘이 빠진것도 있겠죠.

 

현재 주가는 매우 바닥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거래량이 서서히 말라가면서 죽어가는 하락이 정말 무서운 하락이지만 아직 게임은 끝난게 아닙니다. 저는 최근 일봉차트에서 약간 수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세력들의 매집봉인데요.

 

빨간색 박스 = 세력의 매집, 파란색 박스 = 개미털기

거래량이 터지면서 생긴 윗꼬리 캔들을 매집으로 보고 있으며, 거래량이 별로 터지지 않으면서 생긴 음봉을 개미털기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차트 분석은 보조적이고 개인적인 분석이기 때문에 절대 신뢰하지 마세요. 저도 100% 신뢰하지 않습니다.

 

세력들의 매집이 어느정도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외국인 역시 야금야금 매수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 봤을때도 기술적 반등이 충분히 나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임상 통과 소식이 뜨는게 가장 베스트겠지만 고 가능성은 상당히 희박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 치료제 임상 통과 뉴스는 예전보다는 힘이 죽어 5-6배까지는 못갈것같고 2-3배 정도 갈 것 같구요. 물론 현 상황에서 바이오주가 뜰 수 있는 가장 큰 호재긴 하지만요.

 

 

 

재무제표입니다... 네 그만 알아 보겠습니다. 바이오주는 재무제표를 보고 사는 섹터가 아니라고 말씀은 누누히 드립니다만 볼때마다 안타깝긴 하죠. ㅋㅋ 야수의 종목입니다. 정말 강심장만 들어갈 수 있는

 


현재 저는 신테카바이오를 세력들이 운전중이라고 보고 있으며, 슬슬 매집하다가 어느정도 준비가 되면 코로나 치료제 관련 뉴스와 함께 슈팅을 줄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때 들어가는 개미들은 고점에서 세력들의 물량을 다 받아주면서 물리게 되는 거구요. 세력들이 하는 흔한 패턴이죠 뭐

 

항상 세력의 관점에서 주가를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신테카바이오.. 솔직히 냄새가 납니다.

 

물론 매매는 아직 절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 글을 보고 절대 매매하지 마세요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2021/02/06 - [주식정보] - 퀀타매트릭스 주가 전망 ( 주주의 전망 )

 

퀀타매트릭스 주가 전망 ( 주주의 전망 )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저번에 케이아이엔엑스 71,900원에 매수하고 인증한 다음에 케이아이엔엑스 기업과 주가를 분석했었습니다. 굉장히 조용하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주식이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