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저평가 되어있는 주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주린이 분들이 우량주에 투자하고 장기로 보유하면 무조건 수익을 잘 내줄거라고 생각합니다. 뭐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건 정말 인내심이 좋고 자신의 보유 주식을 2-3년 동안 아예 안볼 자신이 있는 분들에 한해서 입니다.

 

대표적인 미국 우량주들

현재 미국의 우량주들은 가격이 굉장히 많이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 사기에는 꽤나 불안한 수 있습니다. 꼭대기 지점에서 사는 것이기 때문이죠. 현재 구글과 애플의 주가를 보시면 사상최고가 지점입니다. 꼭대기 매수는 항상 피해야 하는 주식 격언이지만, 요런 근본주들은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ㅋㅋ 

 

 

지금 사게 되면 이미 꼭대기 지점에서 사버리는 것

 

다만 포트폴리오에 이런 근본주들이 어느정도 있으면 좋지만 또한 한켠으로는 저평가 종목을 준비해놔야겠죠?

 

현재 미국 주식 중에서는 그런 저평가 되어있는 우량주가 하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얼마나 저평가 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주식 추천 - MERCK 제약

 

 

소개해드릴 종목은 바로  Merck 입니다. 해외주식 검색하실때 MRK 라고 치시면 나오는 종목입니다.

 

 

머크 제약은 세계 5대 제약회사에 들어갈 정도로 큰 글로벌 제약 기업입니다. 처방의약품, 코로나 치료제 관련, 항암관련제 등 다양한 제약솔루션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의료 서비스도 영위하고 있죠. 또한 대머리 치료 관련주로도 엮이고 있습니다. 탈모약을 생산하고 있거든요.

 

 

시가총액은 210조에 육박하는 기업이며 현재 1주당 가격이 75불입니다.

 

한국에서 시가총액 210조가 넘는 기업은 삼성전자 딱 하나 밖에 없습니다. (코스피 2위 SK하이닉스 - 91조 / 3위 LG화학 - 67조) 물론 미국이라서 그렇지만 제약 기업으로 얼마나 큰 기업인지 확 와닿으시죠? 배당수익률은 3%가 넘어가서 배당주로도 상당히 괜찮은 기업이죠. 

 

매출역시 상당히 좋은데요 2020년 4분기 실적이 매출액 125억 달러, 영업이익은 37억 달러 예상중입니다. 재무제표 면에서는 걱정할일이 전혀 없는 제약 쪽에서는 대표적인 초대형 기업입니다.

 

게다가 코로나 치료제 개발 연구를 위해 미국 보건복지부에서 머크 제약에게 현금으로 약 4천억원을 지급했습니다. 현재 미국의 지원 아래에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 중이기 때문에 코로나 관련 모멘텀도 아주 크게 남아있는 종목이죠.

더욱 좋아질 머크 제약의 실적과 키트루다

 

그리고 머크의 매출 30%를 담당하고 있는 면역항암제 ' 키트루다 ' 가 더욱 매출이 늘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실적에는 무리가 전혀 없으며 오히려 2026년 까지 키트루다 매출은 연평균 11%나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머크 제약이 저평가인 이유

 

 

자 그러면 머크 제약이 현재 왜 저평가 되어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동일 섹터 대비 PER 로 설명드릴 수 있으며 두번째는 기술적인 차트 분석을 통해 설명드릴 수 있는데요. 먼저 PER 을 체크해보죠.

 

머크의 PER은 2020년 9월 당시 18.22 였습니다. 당시 주가가 87 달러였는데도 18이였다는 말은 현재는 11.7 정도가 나온다는 거죠. PER이 보통 10배 정도 되면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다고 보는데 머크가 딱 지금 그렇습니다. 

 

동일 섹터의 평균 PER이 15 이기 때문에 머크는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으며, 현재 애플, 테슬라, 구글 등 다양한 IT 업계 우량주의 PER이 최소 30부터 많게는 1000까지 가기 때문에 머크의 PER이 상대적으로 얼마나 저평가인지 알 수 있죠.

 

다만 PER이 무조건 정확하고, 이것만 본다고 해서 주가가 오르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번엔 차트를 보겠습니다.

 

최근에 악재가 연이어 터지면서 박스권 바닥자리 까지 내려온 상황입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중단 + 탈모약의 부작용 악재가 겹치면서 주가가 굉장히 떡락을 했슨데요. 딱 보시면 박스권이 어느정도 보이시죠?? 

 

하지만 기술적으로도 봤을때 다시 충분히 반등 할 자리로 보이며, 다시 박스권 중단 부분까지는 가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보유로 가져간다고 해도 충분히 좋은 자리이기 때문에 알려드리는 거구요.

 

과매도, 과매수인지 판단하는 보조지표 RSI 수치가 현재 20 밑으로 내려와 있습니다. 이건 뭐.. 진짜 떨어질 만큼 떨어졌다는 걸 말해주고 있죠. 물론 이것만 보고 판단은 절대 금물입니다. 

 


물론 차트만 보고 저평가 되어있다고 말하면 안되지만, 종합적인 걸 고려해봤을때 실적이 탄탄하면서 코로나 모멘텀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가격대로 내려온건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분할매수로 대응해서 길게 가져간다면 배당도 주고 , 수익도 줄 수 있는 꽤 괜찮은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물론 개인적 분석이기 때문에 하락 할 여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자신이 다시 한번 더 확실한 공부와 분석을 통해 매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02/10 - [주식정보] - 배당금 높은 주식 ! 그 중 안정적인 곳에만 투자하자.

 

배당금 높은 주식 ! 그 중 안정적인 곳에만 투자하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우리가 주식 투자를 하면서 주가가 가장 중요하지만, 정기적으로 꼬박꼬박 주주들에게 지급해주는 배당금 역시 무시하지 못합니다. 배당금이란 기업이

play123ground.tistory.com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