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애플이 전기차 사업에 관심이 있긴 있나봅니다. 

 

 

 

 야후 파이낸스의 어제자 기사에 따르면 애플이 2020년 초에 전기차 스타트업 업체 '카누'에 인수 합병을 위해 접근을 시도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누는 자신들이 인수 되는 것에는 아예 관심이 없었고 이를 거절해 협상은 결렬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물론 이게 팩트인지 루머인지는 누구도 확실하게 말 못하죠.

 

 

그렇지만 01월 13일 한국시간으로 밤 9시에 시작하는 CBS 인터뷰에서 애플 CEO 팀 쿡은 엄청난 중대발표를 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 중대발표가 애플이 애플카를 발표하는 것 아니냐, 전기차 시장에 뛰어드는 것 아니냐 라는 설이 무수하게 쏟아져 나오면서, 작년에 인수합병설이 돌았던 Canoo holdings 가 PREMARKET에서 무려 30% 가까이 폭등했습니다.

하지만 팀쿡의 발표는 인종차별주의를 타파하자는 내용의 이니셔티브 프로젝트에 관한 것이었고 카누 홀딩스는 30%에서 다시 급락하여 10.29%로 돌아온 상황입니다. 애플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롤러코스터 제대로 타고 있는 CANOO 전기차 스타트업

 

하지만 이처럼 애플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게 되는 순간 그 파급력은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현대차 주주들은 현대차와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지만... 과연... 저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애플의 공식발표 역시 아직 멀었다고 생각되구요. 물론 애플이 급하긴 할테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만약 애플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든다고 본격적으로 선포했을때, 엄청난 폭등을 보여줄 애플카 관련주를 눈여겨 봐야할 타이밍이 올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잔챙이 말고 가장 중요한 대장주 3종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3종목 !

 

첫번째 종목은 인포뱅크 입니다. 인포뱅크는 방송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과 서비스 사업을 영위중인 회사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술인 '애플 카플레이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애플이 2024년을 목표로 차세대 배터리 자율주행차를 내놓을거라는 발표가 있던 날. 바로 상한가를 달성했던 종목입니다. '애플 카플레이' 시스템을 개발한 회사인 만큼 애플카 관련주 중에서는 힘이 가장 쎈 종목입니다.

 

인포뱅크의 재무제표입니다. 연간으로 봤을땐 꾸준하게 흑자를 내고 있으며 무난한 운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기로 봤을땐 약간의 적자를 봤던 분기도 있지만 앞으로의 성장성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이기 때문에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텔레칩스입니다. 차량용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설계와 공급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텔레칩스가 애플카와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바로 영국 기업 ' 다이얼로그' 때문입니다.

 

텔레칩스와 다이얼로그 사는 작년 9월 서로와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다이얼로그 사의 세미컨덕터가 전반적인 애플제품에 탑재되고 있는 점을 미루어봤을때,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관련주입니다.

 

애플에 직접 납품

 

물론 아쉬운점은 재무제표에 있습니다. 최근 3분기 연속 흑자가 발생중입니다. 거기에 최근 2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주식의 원칙중에서 ' 전환사채 발행과 유상증자를 일삼는 기업은 무조건 피해라 ' 라는 말이 있죠. 텔레칩스는 아직 전환사채를 한번밖에 발행하지 않았지만 앞으로의 기업운영을 어떻게 할지 잘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상황으로 보면 텔레칩스보다는 인포뱅크가 좀 더 괜찮아 보이는 ....

 


마지막 종목은 씨아이에스 입니다. 씨아이에스는 애플카와 비밀계약을 체결한 CATL에 2차전지 장비를 공급 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엮인 관련주입니다.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중인 회사입니다. 2차전지 회사 중에서도 상당히 메인급에 속해있는 회사죠. 파워넷, 대성엘텍, 에이테크솔루션, 후성 등 다양한 회사가 있지만 씨아이에스는 CATL에 직접 공급을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관련주로서 힘이 좀 더 좋은 상황입니다.

 

물론 씨아이에스의 아쉬운점은 재무제표에 있습니다. 물론 2019년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2020년 3분기 연속으로 적자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테마주로 엮이는 종목들은 재무제표에 상관없이 날라가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정치테마주에서 가장 강하게 보여주고 있죠. 

 

애플카 관련주로 엮이는데 재무제표가 좋지않다면 투자자들은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릴 가능성도 있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위 3종목이 애플이라는 회사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회사기 때문에 애플카 개발을 정식 발표했을때 힘이 가장 쎌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어떤 회사가 다시 치고 나올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현재로서는 이 3종목을 유심히 관찰하고 좋은 가격대로 하락했을때 매매를 고려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애플카 관련주 3종목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네요. 바이든 행정부가 전기차 시장을 강력하게 밀어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애플은 현재 발등에 불 떨어진 상황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매수 추천글이 아닙니다. 매수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