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분석해볼 코인은 에이다 코인입니다. 최근에 일론머스크의 트윗질로 인해서 코인 장세가 매우 뒤숭숭한 상황인데요.. 정말 조심해야 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일론머스크의 말 한마디로 인해서 코인시장이 휘청휘청거린다는게.. 참 아이러니하네요.

 

 

하여튼 오늘은 에이다 코인을 분석해보려고 하는데요. 절대 매수,매도 추천이 아니기 때문에 섣부른 매매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에이다 코인 분석

 

에이다는 2017년에 발행된 3세대 암호화폐 입니다. 현재 약 260억개가 코인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죠. 에이다는 비트코인의 화폐기능과 이더리움의 계약서 기능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된 코인입니다.

 

한마디로 기존 코인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1세대 (비트코인) - 에어팟 2세대 (이더리움) - 에어팟프로 ( 에이다 )

 

물론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능이 더 좋다고 해서 시총이 높아지는건 아니기 때문에..

 

 

특히 에이다는 자바/파이썬에 들어가는 하스켈 프로그래밍 언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보안성이 매우 높은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걸 장점으로 상당히 알려져 있는 코인이죠.

 

 

 

 

에이다의 전체 이름은 카르다노 에이다입니다. 에이다라는 이름은 19세기 수학자 에이다 러브레이스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에이다가 최근에 각광을 받았던 이유는 일론머스크 때문인데요. 비트코인을 좋게 보던 일론 머스크도 비트코인의 반환경성을 지적했었습니다. 한마디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전력소모가 너무 많다는거죠.

 

하지만 카르다노 에이다 코인은 지분증명 방식의 채굴법이라서 전력소모가 훨씬 적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 일론머스크의 발언에 오히려 수혜를 입게되면서 에이다가 떡상했던거죠. (카르다노 , 에이다)

 

 


에이다 코인 전망

 

에이다는 현재 엄청난 신고가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상장했으며 최근 상승 전까지는 어느정도 관심을 크게 못받다가 일론 머스크의 발언 때문에 엄청난 떡상을 보여줬는데요

 

비트코인과 다른 알트코인들이 엄청난 하락을 했음에도 에이다는 꽤 방어력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지금 구간에서는 하락 + 횡보는 무조건 할거라고 보여집니다. 너무 급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4시간봉 기준으로 헤드앤숄더 차트가 나올 경우에는 상당히 위험하게 시세가 흘러갈 수도 있겠지만 2천원 중반대를 최대한 지지하면서 횡보해 준다면 다시 상승할 여력도 충분히 있는 코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바이낸스 기준 42K를 찍고 반등이 살짝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추격매수는 절대 금지이며 확실한 반등을 보여줄때 진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등이 시원하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여기서부터의 시세 흐름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