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을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바로 테슬라가 같이 뜨게 되죠?? 과연 얼마나 연관이 있길래 테슬라가 뒤에 붙는지 ?!

 

오늘은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을 살펴보고 과연 테슬라와 관련이 얼마나 있는지, 수혜를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에스오토텍에 대해

 

엠에스오토텍은 자동차 부품 기업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의 가장 큰 매출처는 바로 현대, 기아차 인데요. 자동차의 골격을 담당하고 있는 차체프레임의 부품을 제조하고 공급과 판매까지 맡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가 살짝 아쉬운데요.. 뭐 시총이 큰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저는 홈페이지를 조금 중요시 하게 보긴 하는데 뭐 어쨌든.

 

차체 프레임으로는 이미 국내 최대의 자동차 업체인 현대, 기아차에 납품이 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업계에서는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체프레임 관련주 로서는 가장 많이 언급이 되는 종목이죠.

 

 

실적은 2018 / 2019 년도에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특히 2019년도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보여준 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2020년 2분기의 실적이 상당히 부진하면서 2020년 연간실적은 좋지 못할 예정입니다. 2020년 4분기 실적이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으로 인한 전체적인 자동차 시장의 침체가 반영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도 2020년 4분기 현대차, 기아차의 실적이 둘다 상당히 잘 나왔기 때문에. 엠에스오토텍의 2020년 4분기 실적 역시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 매출처가 현대, 기아차인 만큼 기대 이상의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PER과 PBR은 무난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평가는 아니라고 보여지지만, 저평가도 아닌 그냥 딱 중간 정도의 수치라고 생각하네요. 

 

엠에스오토텍의 아쉬운 점은 부채비율이 너무 높다는 점입니다. 유보율이 부채비율과 거의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주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는 매우매우 안좋습니다

 

게다가 채무보증과 인수가 작년에 2건 정도 있었습니다. 이는 안정성이 낮은 엠에스오토텍에게는 악재로 작용하는 부분이며 앞으로의 현금흐름을 매우 주목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만약 DART 공시 시스템에서 채무상환을 위한 유상증자 발행이라던지, 전환사채 발행 공시가 뜨는 순간 주가는 엄청나게 하락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엠에스오토텍과 테슬라의 관계?

자 일단 엠에스오토텍과 테슬라의 관계를 설명하려면 ' 명신산업 ' 이 빠질 수 없죠. 명신산업에 대해서 얘기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명신산업은 TWB 공법을 통해 자동차 차체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강판을 고온 가열한 뒤 급속 냉각해 모양을 내는 핫스탬핑 공법으로 차체의 부품을 상당히 경량화시킨 게 강점입니다.

 

이 경량화 시스템으로 테슬라 라는 거대 기업을 결국 확보하는데 성공했죠. 중국 전기차 업체에도 납품되고 있으며 더욱 더 핫스탬핑 공법은 많이 쓰이게 될 예정입니다. 

 

전기차 뿐만 아니라 내연기관차에도 이 공법이 쓰인 부품들이 매우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서 명신산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더욱 증가 할 것으로 보여지죠.

 

 

명신산업의 실적 역시 계속해서 좋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 앞으로 테슬라와 중국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명신산업의 실적 역시 좋아질 것 입니다.

 

지금까지 명신산업 이야기를 한 이유는 명신산업이 엠에스오토텍의 자회사 입니다. 

 

MS오토텍 = Myung Sin 산업 

엠에스가 영어입니다. 엠에스 = MS = 명신을 영어로 한 첫글자

 

이렇기 때문에 명신산업과 엠에스오토텍이 모두 테슬라 관련주로 묶이는 거죠.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엠에스오토텍의 차트입니다. 왼쪽은 일봉을 아주 길게 늘려서 2019년부터 본 차트이구요. 오른쪽 차트는 작년 12월 부터 약 50일간의 일봉을 확대한 것 입니다.

 

보시면 테슬라와 엮여서 주가가 엄청난 급등을 한 후에 다시 재료소멸로 하락하고, 그 뒤 박스권을 유지하면서 횡보 중에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고가권에 놓여있지만, 테슬라와 중국전기차와 계약했다는 모멘텀이 있는 종목이라서 상당히 매력적인 구간이라고 생각됩니다.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은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최근에 외국인이 매수를 약간 더 많이 해놓은 상태네요. 기관은 딱히 관심이 없는 것 같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테슬라, 중국전기차회사, 현대, 기아차의 최대 납품사라는 점을 고려해 봤을때, 재료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실적도 2021년에는 흑자전환에 무조건 성공할 것이라고 보고 있구요. 다만 현금흐름과 채무 상태가 아쉽습니다..

 

큰 폭으로 하락하지 않고 계속 횡보를 보여준다면 조만간 슈팅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슛팅이 나온뒤에는 절대 매수하지 마세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분석을 올릴 뿐입니다.

 

 

2021/01/19 - [주식정보] - 현대위아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잘 보세요

 

현대위아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잘 보세요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현대위아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위아의 주가가 불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물론 오늘 장이 너무 좋았으며,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13 - [주식정보] - 애플 전기차 업체 인수? 애플카 관련주는 딱 3개만 !

 

애플 전기차 업체 인수? 애플카 관련주는 딱 3개만 !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애플이 전기차 사업에 관심이 있긴 있나봅니다.  야후 파이낸스의 어제자 기사에 따르면 애플이 2020년 초에 전기차 스타트업 업체 '카누'에 인수 합병을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