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작년 11월과 12월에 SK하이닉스와 SK이노베이션, SK케미칼 등 다양한 SK 계열사들의 주식에는 관심을 가졌지만 정작 SK 자체에는 관심이 매우 없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어느순간 부터 치고 올라오더니 현재는 신고가를 돌파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이 SK 가 그리고 있는 미래의 목표와 주가 전망 그리고 목표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의 지배구조 변화와 전략

 

 

SK가 어떤 회사인지, 뭐하는 회사인지에 대한 설명은 크게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워낙 한국에서 손꼽히는 대기업이며, 다양한 계열사들과 함께 대한민국 산업을 대표하는 회사가 되었죠. 

 

제가 생각하는 SK의 앞으로 좋은 점은 바로 지배구조의 변화 가능성이 보인다는 점입니다.

 

현재 SK는 SK하이닉스의 지분가치가 SK에 반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게 SK하이닉스가 엄청난 상승을 보여줄때도 SK는 잠잠했던 이유입니다.

 

하지만 내년 초 공정거래법 개정으로 인한 지주회사의 요건이 강화될 수 있기 때문에 SK하이닉스의 지분가치가 SK에 반영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슈퍼사이클을 수혜받아 성장을 할때 그 가치 역시 SK에 반영되면서 SK도 같이 주가가 올라갈 수 있겠죠.

 

 

 

거기에 SK 는 현재 안되는 사업은 과감하게 접고 더욱 성장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계속해서 투자와 합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게 최태원 회장의 전략입니다. 중국 최대의 자동차회사 ' 지리 자동차 ' 와 손을 잡고 수소차를 개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는 엄청난 모멘텀입니다. 

 

그리고 어제 SK는 야구단을 정용진의 이마트에 팔아 넘겼죠. 사실 야구단은 적자를 보는 사업시스템 입니다. 인지도와 홍보효과를 위해서 야구단 사업을 하고 있던 SK 인데, 더 좋은 사업을 위해 과감하게 접어버렸습니다.

 

 

SK 이사회의 움직임을 좀 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Global 동박 회사 추가 지분 인수 건 - 이건 중국의 1위 동박회사인 왓슨의 지분을 인수한 건 입니다.

 

그리고 여기 다양한 회사의 펀드와 지분을 사들이면서 계속해서 발전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위에 Y 회사와 G 사가 어떤 회사인지는 저희는 알 수 없습니다. 위에 왓슨 건은 기사가 나왔기 때문에 알 수 있지만 밑에 건은 아직 밖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들 역시 SK 안목으로 봤을때 보통 기업은 아니겠죠.

 

또 최근 화제가 되었던 SK의 미국 수소회사 ' 플러그파워 ' 인수 역시 SK가 얼마나 수소 에너지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지를 알려주는 뉴스입니다. 

거기에 최근 썩지 않는 플라스틱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서도 SK는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2030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전면 사용 금지를 선언했기 때문에 플라스틱 관련문제도 유심히 보면 좋습니다.

 


SK 주가 전망 :: 목표주가?

 

 

 

 

 

 작년 11월과 12월에 장이 불을 뿜을때 SK는 계속 박스권에 갇혀있었죠. 올라가는 듯 싶다가 내려가고 올라가는 듯 싶다가 내려가고.. 그래서 많은 SK 주주분들의 속이 타들어갔습니다.

 

 

하지만 결국 올해 초 엄청난 상승을 동반해 현재 30만원대 중반에 안착한 모습입니다. 아마 이제 이 30만원 초중반대가 강한 지지선이 되어 어느정도 조정을 받을때 이 지지선을 타주겠죠.

 

 

최근에 주가가 상당히 급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조금씩 구매 하셔서 중, 장기적으로 모아가신다면 적어도 40만원은 충분히 바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전체 실적의 감소추세가 있는 점과, SK가 투자하거나 지분을 매입한 회사들이 전부 성공 할 수는 없습니다. 어느정도 투자의 손실도 감안을 해야 하기에, 무작정 투자하기 보다는 좀 더 자신만의 관점을 가지고 분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의견과 기업의 가치를 보고 판단했습니다. 매수나 매도는 본인의 판단 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2021/01/24 - [주식정보] -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 아기상어 삼성출판사 주식 )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 아기상어 삼성출판사 주식 )

아기상어의 열기는 날이 갈수록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아기상어 동요는 유튜브 조회수 1억을 넘기며 아주 순항중인데요. 뽀로로의 시대가 가고 이제 아기상어의 시대가 왔습니다. 게다가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25 - [주식정보] - 여행관련주 TOP 5 종목만 알아두세요!

 

여행관련주 TOP 5 종목만 알아두세요!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의 일별 감염자 추세가 그래도 어느정도 감소세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휴도 겹치고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한 집콕활동의 증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