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린이를 위한 모바일증권 나무 사용방법 꿀팁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주식은 항상 종목 선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좋은 종목선정과 저점매수는 곧 수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많은 주린이 분들이 재무제표 보는법을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워 하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일하는 것도 힘든데 언제 또 재무제표 공부하고 회계 공부하고 .. 쉬고 싶은데 또 재무제표 일일히 확인하고 종목 고르고 하는게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수고로움을 가장 쉽게 단축 할 수 있는 꿀팁! 조건검색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증권 나무 사용방법 : 조건검색 이용하기

 

 

 

자 일단 모바일증권 나무 어플을 들어가서 왼쪽 하단 전체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종목검색 탭에서 조건검색 탭으로 들어가주세요.


 

 

자 종목검색에 들어오셨다면 나의 전략을 눌러주시고 신규 전략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굉장히 쉽죠?? 충분히 따라 할 수 있으실 겁니다 ㅎㅎ


 

 

그럼 이렇게 다양한 조건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조건이 모두 있을 겁니다. 여기서 원하는 조건을 찾아 필터를 걸어주는 거죠.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종목을 찾고 싶을때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HTS에 있는 기능을 그대로 모바일증권 나무에서 사용 가능한거죠.


 

 

자 그럼 일단 저는 유보율이 높고 부채비율이 적은 회사를 찾아보겠습니다. 유보율이란 영업활동에서 생긴 이익이 아닌 자본잉여금을 합한 금액을 납입 자본금으로 나눈 비율입니다. 쉽게 말해서 기업이 동원할 수 있는 잉여자금량을 측정하는 지표죠. 부채비율은 한마디로 기업의 빚의 비율입니다. 이건 너무 쉽기 때문에 넘어가고, 유보율과 부채비율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기업의 안정성을 판단하는 요소이기 때문이죠. 유보율이 높고 부채비율이 낮아야 불황에도 매우 안전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분기나 최근결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저건 통일해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냥 임의대로 선택하는 상황을 보여주는 거라 아무렇게나 설정했네요.

 

저는 유보율을 3,000%~5,000% 사이로 설정했고, 부채비율 범위를 10%에서 50% 사이로 설정했습니다. 이 조건을 부합하는 회사는 매우매우 안정적이고 탄탄한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선택을 했다면 왼쪽하단 추가 버튼을 무조건 눌러주어야 합니다. 한 조건만 선택해서 먼저 종목조회 누르지 마세요

처음부터 다시 선택해야 하는 귀찮음과 마주하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초대형주 보다는 중소기업 중에서 선택하고 싶어 코스닥 시장이라는 조건을 걸어주고, 절대 적자인 회사는 피해야 하기 때문에 영업이익이 50억원 이상인 회사로 선택했습니다. 코스닥 기업의 영업이익이 그렇게 높기는 힘들기 때문에 50억 정도로 해주면 딱 좋을 것 같았습니다.


 

자 그렇게 조건 4개를 걸고 검색해보니 이런 종목들이 나타났습니다. 탄탄한 회사들이 확실히 많이 보이죠. GS홈쇼핑이나 안랩, 에이스침대와 네오위즈가 보이네요. 이렇게 4개의 조건을 부합하는 종목들이 바로 나타납니다. 물론 이 종목들이 갭하락을 맞을 수도 있고 오랜기간이 지나면 상폐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지금 당장 엄청난 하락을 맞지는 않을 안전한 종목이라는건 틀림없죠. 


 

 

요렇게 전략 이름까지 붙여준다음에 저장을 하면 나의 전략에 추가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나만의 전략을 계속 만들어서 종목들을 알아가는게 쉬운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공부는 출퇴근길에 핸드폰으로 조금씩 해보면서, 약간 종목찾기 게임처럼 해보는것도 상당히 재미있죠 ㅎ


 

이상으로 모바일증권 나무 사용방법 1탄 : 조건검색으로 나만의 종목 찾기 포스팅을 마쳐보겠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어떤 종목들이 재무제표가 좋고,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이 매수를 했는지 매도를 했는지 모두 세세하게 조건검색이 가능하니까 이 기능! 잊지말고 이용하세요.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