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 주식에 투자 하는 방법과 무난하게 사기 좋은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ETF를 하나 추천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해외주식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미국 주식을 많이 구매하십니다. 애플,테슬라,스타벅스,나이키 등 유명한 회사들이 미국에 많기 때문에 때문입니다. 주식에 처음 발을 들인 사람 일수록 유명한 회사에 투자하려는 심리가 강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많이 들어본, 아주 유명한 회사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심리입니다.

 

미국의 유명 회사들.

그리고 미국은 성장성이나 발전가능성이 보장되어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주로 미국에 투자를 많이 하려고 하지만, 중국이라는 나라 역시 잘 찾아보면 굉장히 좋은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니오' 역시 매력적입니다. 중국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알리바바' 역시 굉장히 좋은 회사로 성장률이 어마어마하죠. 이렇게 중국 주식 역시 굉장히 매력적인 포인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중국 주식 투자 방법과 신재생 에너지 ETF 하나를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중국 주식 투자 방법

 

중국 주식의 투자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MTS나 HTS에서 종목명만 쉽게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NH투자 증권에서 나무 어플에서 중국 종목을 찾아보겠습니다. 자 이런식으로 MTS 의 종목검색에 들어가서 해외주식 버튼을 누른 후에 중국 칸으로 가서 직접 고를 수도 있으며 종목명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매수/매도가 불가능한 종목들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중국달러는 위안화나 홍콩달러로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환전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원화로 구매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수수료가 좀 더 많이 들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중국주식을 중국이나 홍콩 증권거래소가 아닌 미국거래소에서 거래하는 종목들도 존재합니다.

 

 

그 종목들은 바로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주식예탁증서를 발행한 기업들입니다. 주식예탁증서란 중국의 기업이지만 자국에 상장하는 것이 아닌 외국의 예탁기관이 주식을 예탁받고 그것을 담보로 예탁받은 증권과 교환이 가능한 증권입니다. 한마디로 그냥 미국에서 거래되는 중국 주식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중국 전기차 회사 NIO 나 알리바바 같은 기업들은 미국장에서 거래 되기 때문에 달러 기준으로 거래됩니다. 요점을 주의 하셔서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회사가 중국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지, 미국거래소에 예탁증서로 거래되고 있는지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중국 신재생에너지 ETF 추천

그렇다면 중국 주식에 안전하게 투자해보고 싶다하는 분들을 위한 ETF 하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바로 GLOBAL X CHINA CLEAN ENERGY ETF 입니다. 순수하게 중국의 신재생 에너지 회사에만 투자를 하는 ETF입니다. 해외주식 검색칸에 영어로 검색해보시면 홍콩거래소 ETF 종목이 뜨는데 바로 그 ETF 입니다.

 

 

현재 117.2 HKD (홍콩달러) 이며 원화로 16,290 원 입니다. 투자하기에도 부담없는 가격이며 차트를 보시면 상장이후 코로나 저점 대비 무려 3배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구성종목을 보면 융기실리콘자재,장강전력,양광전력,정성기전,중화반도체,동방에너지 등 태양광,풍력,원자력 회사와 그에 관련된 부품 회사들 전부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ETF 입니다.

제가 이 중국 신재생에너지 ETF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바로 탄소배출이 가장 많은 나라가 중국이며 탄소배출제로를 전세계적으로 선언하고 있는 현재 가장 발전가능성이 높은 분야도 바로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섹터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정부특성상 다른 나라보다 발전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무조건 밀어주게 되어있습니다. 다른나라에 뒤쳐지기 싫기 때문이죠. 현재 중국이 저가 태양광 판넬 시장을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더 힘을 실어주게 되고 신재생 에너지 분야 전반적으로 힘을 실어주게 된다면 중국 신재생 에너지 섹터는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중국 주식을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은 중국 신재생에너지 ETF에 조금만 투자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중국 역시 미국에 뒤쳐지지 않는 산업 강국이기 때문에 투자할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2 3 4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