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목해야할 ETF 2종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ETF는 다양한 종목들을 모아놓은 일종의 펀드입니다. 주식시장이 굉장히 인기가 많아짐에 따라 ETF의 역시 나날이 치솟고 있죠. 국내의 유명한 ETF로는 KODEX 200 인버스 2X와 KODEX 200 등, 코스피 지수에 관련된 ETF가 있습니다. ( 당분간 인버스는 쳐다도 보지 마세요...)

 

 

극과 극을 보여주고 있는 코스피 관련 ETF

 

저는 오늘 국내 ETF 말고 미국 ETF를 준비했습니다. ETF의 선택은 굉장히 신중해야 합니다. 매매를 자주 하는 것이 아닌 예,적금의 개념처럼 10-20년은 들고가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오늘 제가 추천할 2개의 ETF를 알려드리겠습니다.

ARKF ETF

 

첫번째 ETF는 ARKF ETF 입니다. 아크인베스트먼트의 ARKF ETF는 굉장히 주목받고 있는 ARK ETF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ARKK 는 아마 국내에서 QQQ와 함께 가장 유명한 ETF 일텐데요. ARKF 는 시리즈 중에서 핀테크 기업 종목을 모아놓은 ETF 입니다.

 

 

 

핀테크는 FINANCE와 TECH, 즉 금융과 테크놀로지를 합친 말로 전자결제,공동인증서,인터넷쇼핑 등 금융과 관련된 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모든 기술을 일컫는 말입니다. 핀테크는 이미 우리의 모든 생활에 녹아 들어 있는데요. 네이버페이로 물건을 사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는것, 카카오페이로 선물하기를 보내는것, 핸드폰 결제를 하는 것, 모두 핀테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ARKF ETF 주가와 차트, 구성 종목

 

 

 

ARKF의 주가는 현재 49.78 달러입니다. 원화로 약 5만 4천원대의 가격대입니다. 제가 ARKF ETF를 추천드리는 첫번째 이유가 바로 가격면에 있습니다. 대표적인 ETF인 ARKK는 약 13만원, QQQ의 가격대는 30만원대 인것을 생각해 봤을때 꽤 매력적인 가격대입니다. 

 

차트는 사실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차트만 봤을때는 이미 너무 올라버린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앞으로의 핀테크 시장을 사람들이 좋게 보고 있다는 뜻이며, 핀테크 시장은 아직 상승 여력이 굉장히 많이 남아있다고 생각됩니다.

 

ARKF의 구성섹터와 종목들입니다. ARKF의 구성종목 중 1위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핫한 전자결제시스템 SQUARE . 2위 메르카도 리브레 ( 남미의 이베이, 아마존 으로 불리는 중) 3위 부동산 핀테크 질로우 그 뒤를 알리바바,페이팔,텐센트,핀터레스트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들입니다. 만약 핀테크에 원래 관심이 있었고 4차 산업 혁명속에서 핀테크가 차지게 될 비중을 생각해보면 ARKF는 더욱 더 기대되는 ETF 입니다.

 

 

PTH ETF

 

두번째 ETF는 바로 인베스코 운용사의 PTH ETF 입니다. QQQ로도 유명한 인베스코가 운용하고 있는 이 ETF는 헬스케어 ETF 입니다. 미국의 의료 분야 회사의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이 ETF는 모멘텀 있는 대기업에 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의료 기술이 발달로 백세시대라고 불리는 현재 시대에서 의료 시장은 더욱 더 커질 전망입니다. 현재 미국의 저출산 고령화 문제는 2010년대 이후로 크게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고령화 시대가 심각해질수록 의료산업과 헬스케어 시장은 더욱 성장하게 되겠죠. 돈이 있어도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다는 말 처럼 의료산업은 더욱 중요해질 전망입니다.

 

 

PTH ETF의 주가와 차트, 구성 종목

 

 

 

 

2020년 3월 코로나 저점 대비 약 2.3배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160달러로 거래되고 있으며 거래량 역시 준수한 수준입니다. 연평균 수익률은 46% 정도이며 이는 S%P 500 지수의 수익률 대비 19% 가량 더 높은 수치입니다. 

 

현재 PTH ETF의 구성 섹터입니다. 생명공학과 의료연구, 헬스케어 장비와 공급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제약 섹터를 가장 적게 보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로 헬스케어와 의료연구쪽에 많은 비중을 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 종목 상위 10개 기업입니다. 1위는 아메디시스로 미국 전역의 가정 보건 및 호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2위 기업은 의료산업 제품을 제조,설계 하는 다나허 입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의료 기반 산업 회사들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회사들과 종목 퍼센트는 수시로 변하지만 헬스케어와 의료산업 관련 대기업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 투자를 어디에 어떻게 할지는 굉장히 신중해야 하죠. 물론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게 세상이지만, 적어도 어떤 산업군이 더욱 더 주목을 받을지는 예측 해볼 수 있습니다. 제가 보는 핀테크 산업과 헬스케어 산업은 적어도 현재 보다는 훨씬 발전 가능성이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 2가지의 ETF를 추천드려봤습니다. 하지만 물론.....

 

투자의 책임은 결국 매수 버튼을 누른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2 3 4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