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지지부진한 항공주 중 하나인 '진에어' 를 분석해보고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다보니까 항공주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는데요.

 

항공주 대장주인 대한항공의 잠잠한 주가

항공주 대장주인 대한항공이 현재 지지부진 하기 때문에 그 밑에 중소형 항공주들 역시 주가가 침체되어 있습니다. 과연 항공주는 앞으로 다시 날아오를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진에어 기업 분석

진에어는 사실 설명이 크게 필요 없는 국내 대표 저가 항공사중 하나입니다. 여객 뿐만 아니라 화물 운송 서비스 역시 주요 상품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죠. 보통 저가 항공사 3총사가 티웨이, 진에어, 이스타로 꼽히곤 하죠.

 

바로 진에어의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처참하긴 하지만요.. 코로나19 피해를 제일 직접적으로 입은게 바로 관광, 항공산업이죠. 대한항공 같은 대형 항공사는 화물 운송을 많이 돌려서 어느정도 피해를 조금이라도 방어할 수 있었는데 저가항공사들을 완전히 박살났습니다.

 

부채와 유보율 역시 매우 불안정한 상황으로 접어들었습니다. 기업운영 자체가 지금 꽤 힘든 상황이죠.

 

최대한 백신 접종이 완료되는 국가부터 국제노선을 다시 제공할 예정이긴 한데 그게 언제가 될지가 미지수이며 솔직히 제 생각에는 아직도 멀었다고 봅니다. 저것도 사실상 여행용이 아닌 그냥 관광용 비행이라.. 매출에는 크게 도움이 안되겠죠. 

 

 

다만 2021년에는 큰 피해를 입었던 2020년 보다는 실적 전반적으로 개선 될 예정입니다. 2021년에는 화물운송에 조금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조금씩 실적의 반등을 노리려고 하는 진에어죠.

 

최정호 진에어 대표 역시 최대한의 경영수지 방어를 올해 목표로 세웠기 때문에 아마 무리한 운영보다는 조금씩 개선시켜 나가면서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다시 기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진에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적은 매우 안좋은 상태지만 2021년 초부터 시작해서 무려 4배가 상승한 진에어 입니다. 큰 거래량과 함께 모든 이평선을 뚫고 올라오면서 현재 꽤나 고가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움직임을 보면 3-4 내내 밀리다가 다시 반등을 줘서 2만원대에 겨우 안착한 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로 만 8천원대부터 2만원 사이구간대에서는 어느정도 매수구간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보시면 첫번째 추세선이 뚫리자 바로 주가는 더 밀렸고 현재 두번째 추세선 하단에서 반등이 나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매수를 하면서 길게 모아가도 되지만 추세선 연장으로 닿는 17,300원대를 확실하게 깨고 내려가게 된다면 주가는 다시 하락추세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만 수급적인 측면에서 최근에 기관의 순매수가 많이 들어왔다는 점을 생각해봤을때 지금부터 모아가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진에어 같은 종목을 사실 실적만 보면 매수하기 힘들지만 어느정도 개선기대여지 + 확진자가 다시 줄어들면서 여행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 모멘텀 때문에 매매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항상 코로나 확진자가 잠잠해지면 관광, 항공주가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요 모멘텀으로 놓고 보면 사실 지금이 나쁘지 않은 매수타이밍이긴 하죠.

 

하지만 실적 자체가 너무 안좋기 때문에 매매하기 꺼려지는 분들은 과감히 패스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저도 딱히 끌리지가 않는.. 종목이네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