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케이피엠테크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조금씩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장폐지 가능성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폐지가 연관 검색어로 묶이고 있는 중..

 

이미 연관검색어로 묶여서 나온다는 뜻은 사람들이 계속 검색을 해본다는 뜻이겠죠? 정말 그럴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피엠테크 기업 분석

 

 

 

 

 

케이피엠테크는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케이피엠테크의 주 사업은 표면처리약품 생산/ 판매로 이 제품은 표면의 부식을 방지하고 내열성을 키우는 약품입니다.

 

어떻게 쓰여지는지는 자세히 읽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솔직히 케이피엠테크를 표면처리약품 사업 때문에 매수하는 분들은 없거든요. 케이피엠테크는 기계사업본부 쪽 보다 약품사업본부 때문에 매수하는 분들이 훨씬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네 그렇습니다. 케이피엠테크는 미국 제약 기업 휴머니젠과 코로나 치료제 렌질루맙에 대한 개발 및 상업적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렌질루맙은 현재 FDA 임상 3상까지 진행이 된 상태이며 비상사용허가 제출까지 신청 해놓은 상태입니다.

 

 

케이피엠테크는 한마디로 휴머니젠 관련주 대장주이자 렌질루맙 관련주 대장주라는 뜻입니다. 표면처리약품이고 나발이고 그냥 케이피엠테크의 주가는 무조건 휴머니젠, 렌질루맙 관련으로 상승,하락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솔직히 케이피엠테크를 실적보고 투자하시는 분들은 아무도 없겠죠? 실적이 이 모양 입니다. 제가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재무제표가 튼튼한 기업에 투자하라고 했습니다. 테마주매매가 아닌 이상 무조건 실적과 재무제표를 봐야하는게 주식입니다.

 

2021.03.22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재무제표 보는법 :: 딱 3가지만 알자

 

재무제표 보는법 :: 딱 3가지만 알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주식할때 차트와 함께 무조건 살펴봐야하는 재무제표, 그 중에서도 무조건 확인해봐야 하는 3가지 항목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개

play123ground.tistory.com

 

하지만 케이피엠테크는 휴머니젠,코로나치료제 테마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매수를 하고, 또 주가가 오르는 거겠죠. 솔직히 코로나 치료제 모멘텀은 파워가 매우 쎈 뉴스니까요.

 

현금흐름도 부채를 갚기 버거워하는 상황에다가 자신들의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이는 현금이 없습니다. 쉽게 말해 적자기업이라는 뜻이죠. 상장폐지 얘기가 나오는 것도 아마 케이피엠테크가 영업이익이 계속 적자를 보고 있기 때문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케이피엠테크 상장폐지?

 

일단 2020년도 적자는 확정이다. 적자를 축소하긴 했지만 무의미함

 

지금 2017-2020년까지 4사업연도 영업손실은 확정입니다. 영업손실이란 재무제표에서 영업이익이 - 인 상태가 영업손실이라는 뜻입니다.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매출총이익에서 다시 일반관리비와 판매리를 뺀것이죠. 순수하게 영업활동을 통해서 벌어들인 이익을 뜻하는 말입니다.

 

자 근데 코스닥 상장폐지 기준이 5년 연속 영업손실 발생시 상장폐지가 되는데요. 케이피엠테크가 지금 딱 1년 남았습니다. 만약 2021년도 영업이익도 - 라면 상장폐지 확정입니다. 근데 보통 이럴 경우 기업에서 어떤 짓을 해서라도 영업이익을 흑자전환 시키기는 하는데 뭐 두고 봐야겠죠. 갠적으로 2021년에는 흑자전환을 시켜서 상장폐지는 면할듯 싶네요.

 

다만 케이피엠테크가 얼마나 위험한 종목인지 아시겠죠? 휴머니젠, 코로나 치료제가 아니였다면 아무도 쳐다보지 않았을 종목입니다.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

솔직히 차트는 볼게 없습니다.. 휴머니젠 관련주로 미친 상승을 한번 보여주고 관심이 차게 식은 주가의 모습입니다. 긴 시간동안 횡보를 하고 있죠.  

 

 

다만 하락하면서, 그리고 횡보를 하면서 거래량이 엄청 크게 터지지 않았다는게 어느정도 다음 상승을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놨다는 소리도 됩니다. 거래량이 엄청 터지면서 큰하락이 나오면 매우 위험한 신호겠지만,

 

여기 보시면 두번째 상승 후 큰 하락을 할때는 거래량이 앞전에 비해 별로 없죠? 어떻게 보면 세력들이 2천원 후반대에 주차를 시켜놓고 때를 기다리는 모습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케이피엠테크는 무조건 휴머니젠의 렌질루맙 관련 내용이 좋게 나오면 떡상, 안좋게 나오면 떡락 예정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매매해야 합니다. 솔직히 저는 겁나서 못할 것 같고 야수의 심장을 가지신 분들만 매매하는게 좋을듯 ...

 


코로나 치료제로 현재 가장 유명한게 렘데시비르와 렌질루맙인데 코로나 치료제 모멘텀 자체가 백신 때문에 많이 죽은 상태이긴 합니다. 다만 코로나 치료제는 개발되면 무조건 널리 쓰이게 될 예정이기 때문에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렌질루맙의 비상사용신청 진행 상황과 휴머니젠의 컨퍼런스 내용 등을 매우 면밀히 관찰하면서 케이피엠테크를 매매하세요. 갠적으로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렌질루맙이 성공적으로 승인되면 폭발적인 상승은 충분히 나올 수 있을듯..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