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폭등하고 있는 미국 10년물 채권 수익률

미국 10년 채권 수익률이 또 폭등하고 있습니다. 벌써 1.7은 가볍게 넘겨버리고 1.8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무래도 포트폴리오에 기술주/성장주 위주로 매수하신 분들은 상당히 힘든 시기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은 존버해야할 타이밍 이구요.

 

항상 분산투자를 해야한다.

저는 솔직히 이번기회에 저의 포트폴리오를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성장주와 기술주가 너무 많았던 제 포트에서 일부를 경기민감주로 옮겨담았는데 그 선택이 매우 좋았구요.

 

예를 들면 LG화학의 일부를 덜어내고 현대백화점,포스코강판 같은 종목으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했는데 다행히 수익률 방어가 되었습니다.

 

자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미국 10년물 채권 수익률이 오를때 같이 수혜를 받는 증권/은행 섹터의 종목이자, 월봉상 매우 바닥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배당도 상당히 넉넉히 주는 '신한지주' 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지주 주가 전망

음 신한지주가 뭘 하는 회사인지는 자세한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생명보험 등등 많은 금융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이 전체가 속해있는게 바로 신한지주 입니다.

 

신한지주는 뭐 워낙 대형 지주회사이기 때문에 재무제표나 실적도 좋습니다. 특히 2021년 예상매출이 매우 좋을 것 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대부분의 대형지주사는 기본적으로 실적은 탄탄하기 때문에 재무제표나 실적을 보기 보다는 배당률이나 차트를 봐주는게 더 좋습니다.

일단 배당률은 4%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난한 배당률이네요. 지주회사들은 보통 이 정도 배당률이 나옵니다. KB금융도 4%대 배당률이 나오며 하나금융지주,우리금융지주는 조금 더 높습니다. 

 

제가 많은 지주사들 중에서 신한지주를 뽑은 이유는 월봉차트가 이쁘기 때문인데요. 현재 지지/저항선을 그어봤을때 크게 3가지 선이 나오게 됩니다.

 

첫번째는 맨위에 월봉상 저항선입니다. 이 선은 아주 크게 봤을때 5만5천원대에 형성되어있는데 대체적으로 저곳을 뚫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는 현상을 무려 10년 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번째가 바로 중요한 선인데 바로 코로나 사태 이전에는 지지선이였다가 깨져버리고 현재는 저항선으로 바뀐 선입니다. 이 선은 3만5천원대에 형성되어 있는데 지금 주가가 딱 그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매우 바닥권인데 이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코로나 쇼크때 하락했던 주가이기 때문에 저까지는 가기 힘들테니까요.

 

 

 

자 이제 어느정도 감이 오시나요? 2번째 선이 위치하고 있는 3만 5천원대를 강하게 돌파해준다면 충분히 4만원대는 갈 수 있는게 바로 신한지주 입니다. 물론 항상 말씀드리지만 차트가 답은 아닙니다. 차트 외에도 다른 모멘텀을 모두 살펴봐야 합니다.

 

모멘텀이 또 있는게 바로 미국의 대표 금융주 JP모건의 연일 신고가 갱신입니다. 한국의 금융주들은 보통 미국의 금융주와 움직임을 비슷하게 가져갑니다. 미국의 테슬라가 급등하면 한국 2차전지 관련주가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듯..

 

JP모건이 분명 엊그제 신고가를 갱신했다고 한거 같은데 이미 그걸 넘어서 계속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국채 금리 수익률도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솔직히 금융/증권 섹터는 수혜를 안받을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현재 PER/PBR 둘다 5배 씩 입니다. 충분히 저평가 되어 있는 상황이구요.

 

이미 뭔가를 눈치챈 외국인 성님들은 2월 말부터 아주 열심히 매수하고 있습니다. 3만원 5천대에도 열심히 사셨네요. 지금이 어느정도 매력적인 가격대라고 생각하셨나봅니다.

 

물론 현재 가격대가 일봉상으로 보면 고가권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위험함은 조금 있는데, 배당금 생각하면서 장기적으로 들고가기에는 매우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증권/금융주 하나도 없으신 분들은 한번 생각해보세요..

 


오늘은 신한지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4만원대는 충분히 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기간은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근데 배당도 받고 그냥 가만히 기다리는 용으로는 꽤 좋은듯 하네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