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주식은 바로 크래프톤 관련주들입니다. 아마 2021년 카카오뱅크와 함께 가장 기대되는 공모주일텐데요. 크래프톤의 상장과 함께 수혜를 입게 될 종목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지주회사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참고로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한국의 게임지주회사 입니다. 사실 예전에 비해 인기는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핫한 게임이죠.

 

크래프톤에 대한 소개는 요걸로 간단하게 끝내고 관련종목들과 상장일정 / 예상되는 주가까지 바로 알아보죠!

 

 


크래프톤 상장일정? 주가?

 

일단 2020년에 가장 핫했던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의 경우 상장예비심사청구일 이후 약 4-5개월 뒤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래프톤의 경우 상장예비심사청구일이 4월 7일이었기 때문에 상장일은 대략 8월 말 -9월 초쯤으로 예상됩니다.

 

 

크래프톤의 주가는 현재 비상장주식 전문 거래 사이트에서 575,000원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일보다 상당히 많이 오른 상태네요. 

 

 

 


크래프톤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첫번째는 카카오게임즈 입니다. 크래프톤 시가총액이 현재 약 25조인데, 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톤의 지분 2.06%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지분가치는 약 4,300억 정도가 되겠네요. 

미친 카카오의 상승랠리

 

크래프톤 관련주 중에서는 지분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크래프톤 상장과 함께 가장 눈여겨보면 좋은 주식입니다. 게임섹터내에서는 저는 카카오게임즈가 가장 좋아보여요.

 

또한 카카오 주가도 상당히 좋으며, 카카오뱅크 수혜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목하는게 좋습니다.

 


넵튠

넵튠은 카카오게임즈의 뒤를 이어 1.08%의 크래프톤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게임즈에 비해 꽤 생소한 종목일테지만 넵튠도 상당히 유명한 모바일게임회사 입니다. 다만 최근의 흐름이 그다지 좋지가 못해서.. 애매하네요.

 

대성창투

 

 

세번째 종목은 대성창투입니다. 대성창투 역시 크래프톤 지분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정확한 지분율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들이 투자한 사모펀드의 지분을 일부 가지고 있는 정도로 보여집니다.

 

대성창투 같은 경우는 위의 카겜, 넵튠 보다는 크래프톤 모멘텀이 약할걸로 보여집니다. 다만 시총이 작기 때문에 세력들이 맘먹고 크래프톤 상장이슈로 크게 올린다면 꽤 많이 올라갈 수 있겠죠.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역시 대성창투와 같은 벤처캐피탈, 사모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자회사인 솔라스타 벤처스를 통해 크래프톤의 지분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다만 아주IB투자도 힘이 크게 좋지는 않기 때문에 ... 그냥 알고만 계시는 정도로 보고 가시면 좋습니다. 재무상태는 나쁘지는 않기는 한데 얘가 또 공매도를 많이 당하고 있어서ㅠ

 

 

 

 

TS인베스트먼트

 

 

마지막 크래프톤 관련주는 바로 TS인베스트먼트 입니다. 재무도 상당히 깨끗하긴 한데 차트가 많이 망가져있는게 아쉽습니다. 계속 횡보중인 종목이긴한데 어떻게 보면 이런게 또 슈팅이 한번씩 나오긴 합니다.

 


 

6/11일에 크래프톤의 상장예비심사 승인이 되었었는데 이때 카카오게임즈를 뺀 나머지 종목은 시세가 좋지 않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만 그 다음날 카카오 주가 폭등 + 크래프톤 모멘텀으로 인해 상승을 했었죠.

 

 

만약 여러분들이 크래프톤 관련주를 매수하려고 하신다면 저는 과감히 카카오게임즈 하나에만 투자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크래프톤 모멘텀 말고도 올라갈 수 있는 원동력이 많습니다. 다른 종목들은 크래프톤 이슈 아니면 사실 쫌 어렵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를 유심히 주목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