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021에 대해서 알아보고 참가기업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수많은 나라의 제약사들이 자신들의 핵심 플랫폼기술과 전략적 파트너쉽, 파이프라인 등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날짜는 1월11일~14일에 열리게 됩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바이오 부문에서 가장 규모 큰 학회이기 때문에 주가에도 굉장히 큰 영향을 주는 컨퍼런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중요한 종목들을 관심있게 살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업이 참가하는지와 관련주 역시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기업

 

 

 

 

보도자료배포 기준으로 참석예정 기업은

 

메인트랙 발표 :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은 참가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로 인해 불참 선언

 

이머징 ( 보조세션발표 ) : 한미약품,HK이노엔 (대주주 한국콜마),제넥신,LG화학,휴젤

 

소규모 : 메드팩토,셀리버리,오스코텍,지놈앤컴퍼티,에이비엘바이오,엔지켐생명과학,크리스탈지노믹스,압타바이오,SCM생명과학,고바이오랩,나이벡,바이오리더스,이오플로우,신테카바이오,파멥신,JW중외제약,코아스템,유틸렉스

 

*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기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국내의 바이오 기업이 컨퍼런스에 참가하게 됩니다. 사실 이렇게 보면 굉장히 많죠. 그래서 참가하는 모든 기업을 다 보지않고 중요한 기업들의 종목만 살펴볼 예정입니다. 혁신적인 기술 발표가 있을 예정인 기업 위주로 살펴볼 예정이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관심종목에 넣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주목해볼만한 기업과 관련주

 

첫번째 기업은 크리스탈지노믹스입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기대감으로 조금씩 상승추세인 종목입니다. 항암 및 항섬유증 치료 신약 후보인 '아이발티노스타트'에 관한 데이터를 발표 및 공동 연구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예정입니다. 

간암이나 골수형성 이상 증후군등 다른 만성 질병으로도 적응 확대를 추진 중입니다. 관심있게 보면 좋을 것 같네요.


두번째는 에스씨엠생명과학입니다. 이 종목 역시 컨퍼런스 기대로 주가가 상승추세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미국 코이뮨과 CDMO 계약을 수주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 발표된 아주 따끈따끈한 기사입니다. 물론 장중에 발표된 기사였는데 주가에는 잠깐 반영되었다가 다시 하락했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의 중간결과를 확보하여 발표 예정에 있습니다.


세번째는 압타바이오입니다. 항암치료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APX-115라는 당뇨합병증 치료제는 현재 유럽에서 임상 2상을 진행중이며, APX-311(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 는 올해 2월 임상에 진입 예정입니다.

이미 러시아,일본,호주에서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추가로 미국과 중국을 포함한 선진국에서 특허가 등록될 예정입니다.

 


다섯번째 종목은 셀리버리 입니다. 셀리버리의 최근 주가는 조정중에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항염증 면역치료제 'ICP-NI'의 공동개발 및 투자유치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컨퍼런스 관련주로 이미 상승을 한번 했던 전력이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모델을 대상으로 80% 생존율 향상 효능을 이미 확인 받은 상태입니다.


 

이 밖에도 에이비엘바이오(298380) 오스코텍(039200) 메드팩토(235980) 고바이오랩(348150) 등 굉장히 다양한 종목들이 있습니다. 물론 헬스케어 관련주로 분류되어 반짝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종목들이 있지만 재무제표를 어느정도 확인 후에 매매를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기업이 꽤나 많기 때문에 그중에서도 수혜를 받지 못하는 기업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하락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확실한 분석을 통해 매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021 참가기업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굉장히 주목받는 또 다른 컨퍼런스인 CES2021에 대한 중요키워드와 관련주도 집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play123ground.tistory.com/10

 

CES 2021 주목해야할 키워드 및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전 일정이 온라인으로 치뤄지는 CES 2021와 관련된 키워드들과 관련주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CES에 대해서 설명하고 바로 키워드들을 알아보

play123ground.tistory.com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