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기업은 LG이노텍 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부품 기업이기 때문에 LG이노텍은 언젠가는 충분히 다시 상승할 거라고 보고 있는데요.

 

바로 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LG이노텍 기업분석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등 다양한 부품과 모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모듈, 자동차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부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공정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매우 다양한 모듈과 부품이 필요한데 LG이노텍은 이쪽 분야에서는 거의 최고라고 볼 수 있죠.

 

특히 카메라모듈이 이번 2분기에 상당히 호실적으로 나오면서 영업이익이 전년 분기 대비 3배나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분기도 실적이 매우 좋았었는데요.. LG이노텍의 2021년 실적이 상당히 기대됩니다.

 

 

거기에 최근에 메타버스 관련 섹터 핫한거 아시죠. LG이노텍은 이쪽에도 엮여있습니다. 3D 센싱 핵심 부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메타버스에는 이 부품이 거의 무조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애플과도 엮여있는게 LG이노텍 부품이구요.

 

LG이노텍은 뭐 대기업이기 때문에 실적이 좋지만 유난히 2021년도에는 실적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ESG 경영으로 인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게 LG이노텍 입니다.

 

PER도 꽤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1주당 주가가 비싸서 고평가 아닐까라고 생각 하실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않고 오히려 약간 저평가 되고 있습니다. 

 

수익성 지표 역시 모든 면에서 꾸준히 우상향을 그려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보통 이런기업에 투자를 해야 마음이 편하고 장투로 길게 가져갈 수 있죠. 무조건 실적이 받쳐주고 그 다음 재료와 차트가 있어야 안정적인 투자가 됩니다.. 물론 실적이 좋다고 무조건 오르는게 절대 아닌거 아시죠? 주식이 그랬으면 모두가 벌었겠죠.

 

현금흐름은 볼 필요도 없이 퍼펙트 합니다. 딱히 뭐라 할말이 없는 현금흐름표죠. 삼성전자와 같이.

 


 LG이노텍 차트 분석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을 그려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지금 가격대가 역대 신고가 가격대이기 때문에 약간 조심해야 하는건 있습니다.

 

일단 2021년 1월부터 이어져온 하락 추세선을 다시 돌파했습니다. 올해 1월 고점을 찍었던 대기업 주식들 생각해보시면 LG이노텍의 힘이 상당히 좋다는건 아실겁니다.

 

현대차, LG전자, 삼성전자,삼성전기 같은 대형종목들 모두 1월 고점 아직도 한참 멀었죠..? 그나마 LG전자가 괜찮기는 한데 LG이노텍은 이미 그 수준까지 올라오고 거기서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 여기서 놀고 있다는건 무조건 여기서 더 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는겁니다. 신고가를 돌파해주고 훨씬 더 상승이 나온 카카오, 네이버를 생각해보시면.. 아실겁니다. 목표주가는 사실 30만원대 이상을 바라보고 매수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기관 수급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외국인의 수급이 별로 좋지는 않네요. 하지만 우리도 이걸 한번에 사는게 아니라 분할매수로 접근하면 됩니다.

 


LG이노텍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 전장부품 쪽은 전기차의 보급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수혜를 입게 될거고.. 메타버스는 4차산업혁명시대인데 뭐 말할필요가 없죠. 

 

ESG 경영이 더욱 중요해지는 미래에 LG이노텍..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