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종목은 LS ELECTRIC (일렉트릭) 입니다. 종목 검색은 LS ELECTRIC이라고 영어로 쳐야 나오지만 저는 앞으로 부를때 LS 일렉트릭이라고 불러보겠습니다.

 

 

최근에 코스피 분위기가 갑자기 좋아지면서 제가 주목하고 있는 삼성전자, SK IET를 포함한 대형주가 전체적으로 상승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형주들이 상승이 나오다가, 순환매로 다시 중소형주들에게 수급이 쏠릴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상당히 주목해볼만한 우량 중형주! LS 일렉트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S ELECTRIC (일렉트릭) 기업 분석

 

LS 일렉트릭은 1974년에 설립된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원래는 전력기기와 자동화기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으나 점점 시대가 친환경 시대로 바뀜에 따라 그린에너지 관련에도 발을 넓힌 상황이죠.

 

LS ELECTRIC의 자동화솔루션은 대기업 시장에서 일본산 제품 대체 수요가 지속 되는 가운데, 단위기계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PLC 같은 고부가 제품 위주의 수급 개선이 더 잘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력기기 사업부문 같은 경우 전기차 부품 사업부가 예상보다 순항중에 있으며, 유럽과 동남아 수출이 매우 양호한편이고, 신재생 사업부 역시 태양광 매출 공백이 서서히 벗어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대한 투자 매력이 점점 살아남에 따라 LS 일렉트릭이 다시 재조명 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키움증권에서는 최근에 목표주가를 올리는 보고서도 나온 상황입니다.

 

실적은 매우 탄탄합니다. 특히 2021년 2분기 매출이 작년 대비 훨씬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ROE는 아직까지는 한자리수를 유지중인게 조금 아쉽습니다.

 

 

다만 하반기부터가 LS일렉트릭의 본격적인 실적 개선구간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특히 신재생 사업부와 스마트 자동화 부문쪽에서 상당히 좋은 실적 개선이 이루어 질것으로 예상 중이기 때문에.. 2021년 3,4분기 실적을 주목해야겠네요.

 


LS 일렉트릭 주가 전망?

 

LS 일렉트릭의 일봉차트입니다. 5만원 중반대에서 여러번 지지가 나온 이후에 결국 6만원 중반대까지 큰 상승이 나왔습니다. 특히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거래량이 매우 터지면서 올렸다는 점인데요.

 

보라색 박스권과 최근에 올라온 주황색 박스권을 보시면 꽤 길게 횡보한 매물대를 한번에 부시고 올라갈 만큼의 매수가 있었다는 뜻이 됩니다. 약 6개월 동안 이어온 횡보를 단 20일 만에 올려버렸는데요.

 

또한 주봉 200일선을 정확히 지켜주면서 주봉차트에서 양봉캔들 4개를 꼽아버렸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게 마지막 하락을 위한 개미들 태우기가 아닌 제 2의 발사준비라고 봅니다.

 

월봉으로 봐도 나쁘지 않은 구간대이며, 실적이 매우 좋았던 2018년의 가격대를 다시 충분히 회복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손절라인은 확실하게 잘 잡고, 코스피와 코스닥의 움직임도 잘 살펴야겠죠.

 

또한 LS 일렉트릭을 들어올린 세력의 주체는 기관입니다. 7월 14일을 기준으로 계속해서 매수하면서 6만원 중반대까지 주가를 올려놨는데요. 여기서 한번 횡보를 보여줬다가 다시 갈지, 바로 갈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저는 좋게 봅니다.

 


 

다만 LS 일렉트릭 같은 경우는 단기간에 너무 급등을 했기 때문에 단기고점의 가능성이 있어서 매우조심해야 합니다. 다만 중장기로 들고 가실 분들이라면.. 손절라인을 잘잡고 매수하기에 저는 충분히 괜찮다고 봅니다.

 

손절은 항상 칼같이! 이런 종목이 물리면 특히 답없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