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주식 말고 네오 코인의 전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오 코인은 사실상 중국 대장 코인이며 ' 중국의 이더리움' 이라고도 불리우는 근본 코인이죠. 물론 이더리움과 시총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지만.. 하여튼 근본 코인은 틀림없죠

수많은 중국코인 중에서도 근본인 네오

 

네오는 중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블록체인이며, 스마트 자산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중국 대표 코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중국인들이 그렇게 생각할지는 모르지만..

 

 

 

 

시가총액은 21.04.30 기준 약 7조원에 달하며 발행한도는 1억개 입니다. 최초발행일은 2015년 1월이며 합의 프로토콜은 DBFT 방식입니다.

 

 

네오는 이더리움처럼 자체 실행 코드 계약을 배포하는 블록체인입니다. 소위 스마트 계약이라고 불리우는 기술이죠. 하지만 이 부문에서는 네오가 이더리움보다 훨씬 더 유연합니다. 또한 이더리움과 다르게 네오를 통한 거래는 무료이구요.

 

현재 코인 시가총액 상위 30위 안에 들어 있는 네오는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보다 초당 더 많은 거래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50%의 네오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배포되었고 나머지 50%는 네오 위원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위원회에서 관리하는 코인들을 구체적인 계획들을 따라 네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데에 쓰이게 되죠.

 


또 네오가 안정적인 이유는 바로 알리바바 그룹을 포함한 중국 대기업들의 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체인, 퀀텀 같은 코인들을 최근에 비트코인이 폭락할때도 가격방어가 꽤 되었었는데요.

 

중국 정부는 한국이나 미국에 비해 가상화폐에 대한 의견이 매우 보수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월 말 - 4월 초에 거쳐 중국코인들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었죠. 만약 여기서 2021 - 22년 동안 중국의 경제성장이 더 커진다면 중국코인들의 시세 역시 나름 상승 추세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번엔 차트를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코인이 주식보다 차트분석이 더 필요합니다. 주식은 차트 외에도 뉴스기사, 공시, 회계 등 다양하게 살펴봐야할게 많은데 사실 코인은 그렇지가 않죠.

 

지금 네오는 2018년 고점이었던 20만원대를 아직 뚫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고가를 경신했던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에 비해서는 아직 많이 올랐다고 보기는 힘들죠.

 

 

주식 일봉 = 코인 4시간봉 이라고 보면 되는데, 현재 네오의 4시간봉은 큰 하락후 정확히 8만원대에서 지지가 나오면서 다시 조금씩 상승중에 있습니다. 

 

 

 

네오의 가격예측은 현재로서는 상당히 어렵지만 '블록체인 컨설팅' 의 공동창립자 eloisa marchesoni는 성명서에서 네오에 대해서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네오 자체는 18만원 정도까지는 충분히 상승할수 있을거라고 봤습니다. 근데 물론 최근에 20만원 거의 근처까지 도달했던것을 보면 상승의 힘 자체는 충분히 다시 생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중국 코인 네오를 분석해봤습니다. 항상 가상화폐는 큰 시세 급등락을 주의하며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