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우리가 주식 투자를 하면서 주가가 가장 중요하지만, 정기적으로 꼬박꼬박 주주들에게 지급해주는 배당금 역시 무시하지 못합니다. 

 

주식을 하면서 배당금을 받으면 꽁돈이 들어온 느낌.

배당금이란 기업이 이익을 발생시켜서 얻은 이익잉여금의 일부를 기업의 소유주에게 분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 쉽게 말해 회사가 돈을 벌어서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금액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돌려주는 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다시 생각해보면 재무제표가 부실하고 영업이익이 적자인 기업들은 배당을 안정적으로 잘 줄 수 없다는 소리겟죠.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잘 나오면서 우량한 기업들의 배당금을 잘 봐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무난하게 배당을 받고 투자도 같이 하고 싶다면 요거 두개

 

괜히 고배당주라고 해서 먼저 매수하고 나중에 재무제표를 확인하는 행동은 절대 금물.

 

그런 종목들을 여러분히 일일히 찾기 귀찮으실 수 있기 때문에 제가 한번 공부하는 겸 찾아본 것들을 블로그에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배당주 투자는 하지 않지만 배당주 높은 주식을 찾는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배당금이 높은 주식들 중 재무제표가 좋고 어느정도 우량주라고 꼽히는 종목들 중에서 안정적인 종목들을 몇개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평가 된 주식 시리즈도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ㅎㅎ

 

2021/01/16 - [주식정보] - 저평가 우량주 10선 ( 저평가 주식 추천 최신 VER.)

 

저평가 우량주 10선 ( 저평가 주식 추천 최신 VER.)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이 있다면 역시 워렌 버핏의 2가지 원칙일 것입니다. 첫째는 ' 잃지 않는 것 ' 두 번째는 ' 첫 번째 원칙을 지키는 것'입니다.

play123ground.tistory.com


배당금 높은 주식 중 안정적인 기업!

 

첫번째 종목은 서울가스 입니다. 서울과 수도권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도시가스 공급업체죠. 해외자원개발 사업도 영위하고 있는 중이여서 국내 모멘텀만 한정되어 있지는 않은 기업입니다. 물론 해외 사업 자체가 크려면 아직 있어야 겠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은 안정적으로 잘 나와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신재생 에너지가 좋아져봤자 제 생각엔 향후 10년 동안은 도시가스는 절대 필수적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적역시 무난하게 계속 흑자로 나와줄 예정이구요. 게다가 현재 배당금 상위 1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뽑았습니다. 

 

 

한 주당 만오천원 

2020년 3분기에는 1주당 1만 5천원의 특별배당을 결정했었습니다 . 10주만 들고있어도 15만원, 100주를 들고 있으면 150만원의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당하죠? 특별배당 아니어도 2%대 이상의 시가배당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겨울에 한번씩 팍팍 튀어준다

특히 요녀석은 한파관련주로 엄청나게 추울때, 특히 겨울에 좋은 종목이라 기억해 놨다가, 9월달 부터 슬슬 매수해서 겨울철에 팍 튀어 올랐을때 파는것도 괜찮은 전략일 수 있겠습니다.

 

공시에 특별현물배당금을 확인해보는것도 쏠쏠한 재미일듯.


 

두번째 종목은 지주회사 GS의 우선주 GS 우 입니다. GS 본주도 시가배당률이 상당히 높아서 괜찮은데 이왕이면 배당금 투자 하려면 좀 더 많이 받는게 좋기 때문에 우선주를 뽑아봤습니다.

 

 

GS의 재무제표는 뭐 워낙 튼실하니까 크게 말할 필요는 없지만 2020년에 코로나 때문에 영업이익에 타격이 좀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제유가가 마이너스로 추락했을때의 피해를 입은 것 같네요. GS가 주유소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하지만 현재 국제 유가는 다시 원래대로 회복을 해 고공행진을 이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2021년 실적은 다시 좋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회복한 다음 아주 잘나가고 있는 국제유가

시가배당률은 무려 5%대 이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2020년에는 4%대로 떨어졌다가 2021년에는 다시 5%대를 회복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아무래도 GS건설, GS리테일, 주유소산업 모두 계속 좋아질 수 밖에 없는 산업들이라.. GS우 솔직히 진짜 탐나는 고배당주입니다.


 

세번째 종목은 한일시멘트 입니다. 시멘트 관련주가 2021년에 상당히 좋을 것이라는 건 제가 한번 포스팅을 했었죠? 물론 그때는 제가 생각하기에 괜찮은 3 종목 밖에 뽑지는 않았지만.. 한일시멘트도 상당히 좋은 기업입니다.

 

2021/02/08 - [주식정보] - 시멘트 관련주 대장주 제일 중요한 3종목만 알아보자!

 

시멘트 관련주 대장주 제일 중요한 3종목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근에 정부는 부동산 공급 계획을 늘리겠다고 계속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딱히 기대는 안되지만.. 명쾌한 정책이 나오지 않고 두루뭉실한 말만 계속 하

play123ground.tistory.com

 

재무제표는 아주 든든한데다가 시가배당률 역시 5%를 넘게 줬었습니다 작년에.

 

어차피 내년 실적은 사실상 말할 것도 없이 좋을 예정이고 ( 정부의 부동산 공급확대 정책 ) 시멘트는 수요자체가 꾸준하기 때문에 향후에도 실적에 타격을 입을 일도 딱히 없다는 점, 거기에 코로나 타격때도 이익이 흑자였다는 점, 여러가지를 따져봤을때 이 녀석도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네번째 종목은 고려아연입니다. 아연, 금, 은 , 동 등 원자재들을 제련하고 제조, 판매까지 하고 있는 종합비철금속제련회사입니다. 원자재 관련주를 왜 뽑았냐구요??

 

원자재 슈퍼사이클은 이미 왔습니다. 곡물부터 시작해서 오일, 금, 은 등 다양한 원자재들의 가격이 이미 상승추세를 타서 날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가 슬슬 끝나가는 시점부터 원자재들은 귀빈 대접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뭐 고려아연이 가장 수혜를 많이 받겠죠. 명실상부한 국내 원자재 대장주 + 재무제표 말할 필요없이 안정적임 + 시가배당률 3% 이상으로 예정 중.

 

1석 3조 네요?? 다만 단점은 비싼 가격이라서 어느정도 투자금이 있으신 분들이 대량으로 매수해서 3-4년 가지고 가시면 쏠쏠할듯 ..

 


마지막 종목은 신한지주 입니다. 대형지주사 중에서는 은근히 주목을 못받았던 종목이죠. SK,LG랑 금융지주회사들 다 날라가는데 얘만 혼자 빌빌..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충분히 좋은 회사입니다.

영업이익 꾸준히 잘 나와주고 있으며, 금융지주회사들의 2021년 실적 역시 더 좋아질 것으로 보아 4%대 이상의 시가배당률을 가지고 저평가 되어있는 신한지주는 꽤 매력적이죠?

 

많은 전문가들이 금융주를 유심히 살펴보라고 한 만큼, 신한지주 역시 재평가를 받게 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5가지의 배당금 높은 주식 중 안정적인 기업들을 살펴봤습니다. 여러분이 보기에는 어떤 기업에 투자하고 싶으신가요?? 

 

배당금을 많이 준다고 해서 혹해서 매수하지 마시고 그 기업의 모멘텀과 실적, 미래산업가치 역시 한꺼번에 모두 확인하여 매수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항상 종목만 보고 바로 매수하지 마시고 충분한 공부와 분석 역시 하고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투자는 매수버튼을 누른 본인의 책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