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삼천리자전거가 2021/03/25일 상당히 화끈한 장대양봉을 뽑아주었습니다. 제가 얘기해본 주린이 분들은 삼천리자전거가 상장 되어있는지도 잘 모르시더라구요. 물론 주목을 받게 된건 아무래도 최근부터이다 보니까..
오늘은 삼천리자전거를 분석해보고 왜 올랐는지, 그리고 이 종목이 오세훈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앞으로의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천리자전거는 사실 딱히 기업분석을 할게 없는 매우 유명한 회사입니다. 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1979년에 설립된 한국 자전거 대표 기업이죠.
또한 삼천리자전거는 전기자전거 생산 및 판매가 상당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삼천리자전거의 네임값도 있으면서 퀄리티도 상당히 잘 뽑고 있기 때문인데요. 서울에서 탈 수 있는 전기 공유바이크인 카카오 T 바이크도 삼천리와 알톤이 합작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삼천리자전거가 최근에 좋은 상승이 계속 나와주고 있는 이유는 바로 코로나로 인한 배달 수요의 급증, 그리고 전기자전거 열풍으로 인한 매출 상승인데요. 보시면 2020년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ROE가 15%가 나오는 엄청난 실적을 달성했으며 2021년에는 매출과 순이익이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배달수요가 폭발적으로 급증하면서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부업으로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같은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서울 거리를 다녀보면 배민, 쿠팡 배달을 자전거로 하는 사람들을 계속 마주치더라구요.
전기자전거가 나오기 이전에는 매출부진 때문에 계속 적자를 보고 있던 기업이었는데 전기자전거 때문에 다시 엄청난 턴어라운드로 인해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한거죠.
또한 오세훈은 자전거를 좋아하고 자전거 관련 정책을 많이 했었던 인물입니다. 과거 공영 자전거 도입을 공약으로 내세운 적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오세훈 관련주로도 엮이는게 삼천리자전거 입니다. 만약 오세훈의 여론조사 결과가 좋게 나오고, 결국 당선까지 이어지게 되면 삼천리자전거 역시 수혜를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월봉으로 살펴보면 거래량이 눈에 띄네요. 9년 중에서 2020-2021년이 가장 많이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역시 전기자전거로 인한 실적 턴어라운드 영향 때문이겠죠. 월봉상으로는 고가권은 아닌 상황입니다. 2만원대였던 적도 있었기 때문에... 물론 너무 과거지만
다만 약간 위험부담이 있는 점은 일봉상 저항성 가장 윗부분이라는 점입니다. 오히려 지지선대였던 8천원대에서 매수하셨던 분들은 지금 50%를 정리하면 딱 좋은 상황이지만, 신규진입하기에는 약간은 부담이 있는 자리네요. 보시면 2020년 5-6월 달에도 많이 올랐다가 15,000원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결국 내려와버렸습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전기자전거 매출이 더욱 꾸준히 늘어날 것 같고, 오세훈 테마주로의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비로소 15,000원대를 한번 돌파해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신규진입 하시려는 분들은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지금 가격대에서 매수해봤자 수익낼 수 있는 구간보다 오히려 떨어질 수 있는 구간이 더 많습니다. 지금부터는 솔직히 보유자의 영역이라고 보여집니다.
신규진입은 사실 8-9천원 대에서 했어야 했죠. 저는 이런종목은 절대 신규로 매수하지 않습니다. 리스크가 너무 커요
2021.01.17 - [주식정보] - 오세훈 서울시장 출마! 오세훈 관련주 주목하자
앞으로 오세훈 VS 박영선 대결구도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삼천리자전거나 오세훈 관련주는 어느정도 알고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매매를 하라는 말은 아니구요. 움직임을 보라는거죠.
그렇다면 모두 성투하시길 !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