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최근 들어 미국 나스닥도 그렇고 한국 증시도 그렇고 여간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가 급격하게 올라가 버리는 바람에 위험 자산인 주식시장의 돈이 빠져나가고 있죠 ㅠ 이럴때 일수록 더 멘탈을 꽉 잡고 매매를 잘 하셔야 합니다. 주식은 멘탈 싸움입니다.

 

 

 

 

 

 

 

 

미국 10년 채권 수익률이 다행히 오늘은 좀 하락하고 있는데, 이게 어떻게 전세계 증시에 반영될지.. 궁금합니다. 자 하여튼 오늘은 전세계 증시의 중심점이 되는 나스닥 개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2월 마지막 날은 강보합으로 끝나네요.

나스닥이 하락하게 되면 한국시장의 분위기도 좋지않으며 반대로 나스닥이 좋으면 한국시장의 분위기가 좋아지죠. 그만큼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식시장에 많은 영향을 주는 나스닥의 개장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스닥이란?

 

나스닥은 미국의 벤처기업들이 모여있는 증권거래소 입니다. 한국의 코스닥이 이 나스닥을 모티브로 삼아서 만들어졌죠. 코스닥도 똑같이 벤처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지수입니다.

 

 

 

나스닥은 원래 주목받지 못하던 장외시장 이었지만,  IT를 기반으로 한 기업들이 미친듯한 성장을 보여주면서 결국 나스닥은 전세계 최고의 혁신, IT, 기술주를 추종하는 지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스닥의 분위기가 좋을때면, 한국에서는 NAVER와 카카오 같은 인터넷 관련주와 게임산업 관련주, 언택트 관련주나 성장주 들이 분위기가 같이 좋아지게 되죠. 하지만 그만큼 나스닥이 전세계 시장을 좌지우지 한다는 뜻도 됩니다.

 

 


나스닥 개장시간 ( 서머타임 까지 )

나스닥의 개장시간, 거래 가능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미국 증시 거래 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다시 말하면 나스닥 개장 시간 = 미국 증시 개장 시간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나스닥 거래 시간은 다음과 같이 볼 수 있는데요

 

시간 프리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
미국 현지 시간 04:00~09:30 09:30~16:00 16:00~18:00
한국 시간 18:00~23:30 23:30~06:00 06:00~08:00
서머타임( 3월 둘째주 일요일 ~ 11월 첫째주 일요일) 을 적용하게 되면 모두 다 1시간씩 일찍 당겨지게 된다.

 

자 이렇게 미국 거래 시간을 정리해 볼 수 있구요. 요약해보자면

 

나스닥 개장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23:30분이라고 생각하면 되죠.

서머타임인 3월 16일 부터는 22:30 분으로 변경 됩니다.

 

23:30분은 정규장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거고 , 프리마켓과 애프터마켓도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천드리지는 않는 방법이죠 정말 급하게 살 주식이 있거나 빨리 자야하는게 아니면.. 보통 본장까지 기다렸다가 사는게 좋긴 합니다.

 


 

자 오늘은 나스닥 개장시간과 서머타임 적용시 어떻게 변경되는지 까지 알아봤습니다. 한국증시는 영향 받게 되는 곳이 너무 많아서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과 함께 운용하시죠.

 

만약 국내주식만 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미국 주식도 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나스닥이나 다우 지수, S&P 500 지수는 솔직히 계속 우상향을 그려주거든요. 

 

꾸준히 우상향중인 미국 주식들. 눈에 뚜렷하게 보임

코스피, 코스닥만 하기에는 너무 아쉽습니다. 길게 보면 결국 우상향이고 그때그때 하락했다가 다시 상승하는건 비슷하지만 나스닥에 비해 올라가는 폭이 너무 작습니다. 존버의 결과물도 크지가 않고ㅠ

 

역시 박스피의 면모를 중간에 제대로 보여준다. 물론 최근엔 많이 올라옴

 

충분한 공부와 분석을 통해서 나스닥 개장시간에 맞춰 애플,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같은 나스닥의 주식들을 한,두개 모아가는 재미도 상당히 좋습니다. 최근에 많이 떨어진 편이기 때문에 지금이 기회일수..도??!?!

 

자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