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화기업 주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2차전지 관련 종목들이 상당히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괜찮은 종목들은 솔직히 지금이 매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차전지 섹터가 워낙 기대감으로 오른 섹터였기 때문에 지금은 어느정도 거품이 꺼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고, 이제부터는 진짜 실적이 괜찮고 모멘텀이 좋은 종목들만 다시 올라갈거라고 생각합니다.

 

자 그렇다면 꽤 많은 2차전지 종목중에서도 오늘은 재무제표가 건전하고 모멘텀도 다양한 편인 ' 동화기업 '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화기업 기업 분석

 

동화기업은 1948년 설립된 기업으로 크게 두 가지 산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첫번째는 목재 산업으로 건장재,중밀도섬유판,파티클보드 를 취급하며 국내 강화마루 시장 점유율의 40%를 점유 하고 있는 마루 관련 국내 1위 기업입니다. 2차전지 산업 보다는 이쪽이 좀 더 메인 산업이기 때문에 목재 산업 투자를 더욱 공격적으로 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죠.

 

 

두번째는 바로 화학산업인데 특히 이 전해액이 전기차 배터리 (리튬전지) 에 필수이기 때문에 동화기업이 2차전지 관련주로 묶이게 됩니다. 전기차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전해액 생산량 또한 상당히 증가 하고 있는 추세죠. 21년도 2분기 부터는 유럽공장에 2만톤씩 더 생산이 될 예정입니다.

 

전고체 배터리가 제대로 개발 되기 전까지는 전해액은 전기차에서 무조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2021/02/03 - [주식정보] -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 중요한 3 종목만 파보자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 중요한 3 종목만 파보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1월달은 롤러코스터 장세로 마감을 했습니다. 2월달에는 변동성이 더욱 심해질 예정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오를때 어느정도 비중을 축소

play123ground.tistory.com

 

 

재무제표는 건전한 기업입니다. 꾸준히 흑자를 내주고 있으며 부채비율이나 유보율도 좋은 기업이죠 다만 순이익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 약간 아쉽긴 하지만, 2차전지 산업 쪽이 더 좋아지면서 2021년도 순이익은 다시 좋아질 예정입니다.

 

 

다만 동화기업의 아쉬운 점이 재무활동현금흐름 입니다. 투자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긴한데, 부채부담이 어느정도 있는 상황입니다.

 

동화기업이 현재 건설 섹터로 들어가 있는 상황이어서 PER,PBR이 어느정도 높게 나와보이지만 2차전지 섹터와 비교해보면 꽤 낮은 PER/PBR 입니다. 2차전지 섹터쪽이 기본이 PER 7-80 이상씩 나오기 때문에 일단 고평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2021년 순이익 약 600억원 (전해액 관련 2차전지 산업 매출의 증가 +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마루바닥 시장이 다시 성장 ) 정도라고 생각해보면, 현재 주가 대비했을때 PER이 16 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매우 저평가라는 뜻이기 때문에 현재 주가는 상당히 매력적이죠?

 

게다가 모멘텀이 꽤 많은 점이 동화기업의 메리트 입니다.

 

한국, 베트남 마루 시장점유율 1위 기업에 베트남 공장 증설

국내 1위 리튬이온배터리 전해액 케파 기업

삼성SDI와 합동으로 전고체 배터리 연구/개발중

전해액 첨가제 제조 특허 보유중

 

이 정도면 꽤 메리트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2차전지 + 홈데코/목재/건축 쪽 모멘텀을 같이 가지고 있는 기업은 거의 없을 것 같네요. 그나마 SKC가 2차전지(동박) + 폐플라스틱 모멘텀 정도?..

 


동화기업 주가 전망

일봉상으로 꽤나 많이 내려온 상황입니다. 아마 2차전지 섹터가 대부분 이런 그래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60일 이평선을 깬 종목이 허다하고 120일선까지도 깰락말락 한 종목들도 있죠. 현재 동화기업은 딱 120일선에 안착해 있는 상황인데..

여기서 반등을 줄지 말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죠. 120일선을 깬다면 추가적인 하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헤드앤숄더가 나올 수도 있는 상황

주봉상은 다만 하락하면서 거래량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은 다시 충분히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매매할때 가장 중요한 점이 헤드앤숄더 형이 나오면 무조건 매도를 해야 합니다.

 

 

기술적 분석에서 가장 기본인 헤드앤숄더 형은 마지막 어깨지점이 상승을 하다가 결국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게 되면서 꺾이면 그대로 하락을 크게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때는 수익실현을 하셔야 합니다. 헤드앤숄더는 주식시장에서는 매우 높은 확률로 하락을 보여주는 패턴이죠.

 


 

동화기업은 중장기 적으로 가져가면 그래도 수익을 충분히 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매수는 어느정도 더 떨어졌을때 하는게 좋아보이며, 매도는 5만 3천원대를 넘어가게 되면 조금씩 수익실현을 하는게 좋을듯..하네요

 

모멘텀이 많은게 매우 장점인 종목이라서 매력적인 종목이네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