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슬슬 OLED 시장에 발동이 걸릴 예정이다.

 

최근에 OLED 시장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형 퀀텀닷 - OLED TV를 생산하겠다고 예고 하고 있으며 , 아이폰12에도 OLED 패널이 들어가면서 OLED 시장이 더욱 확장되어가고 있는 추세죠.

 

 

OLED 디스플레이는 LCD보다 더 얇고 가볍습니다. 그리고 화질 자체가 훨씬 깨끗하고 선명하죠. 다만 단가는 비싸기 때문에 프리미엄 시장에서 OLED 디스플레이는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LED보다도 훨씬 선명한 OLED TV

 

다만 최근에 OLED 디스플레이의 단가가 조금씩 낮아지면서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쪽에는 최대한 OLED를 사용하려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좋아질 OLED 관련주 '이녹스첨단소재'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 기업분석

 

 

 


이녹스첨단소재는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등을 개발/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가 많은 OLED 관련주 중에서 이녹스첨단소재를 고른 이유는 

 

 

현재까지 구축한 연성회로기판용 소재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우위,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FPCB (연성회로기판) 사업의 경우는 국내의 삼성전자,SK하이닉스,삼성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에 모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하니라 세계적으로도 매우 높은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죠. 이녹스첨단소재가 OLED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단연 이 FPCB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재무제표도 매우 탄탄하고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고ROE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며, 매출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기업이죠. 개인적으로 저는 ROE가 13% 이상인 기업을 좋아하기 때문에 ..

 

 

현금흐름도 상당히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꾸준히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창출도 꾸준히 흑자운영 중입니다.

 

또한 PER과 PBR이 나름 괜찮은 수치입니다. 동일업종 PER에 비해서 상당히 저평가를 받고 있는 모습이죠. 2020년 9월 당시에 PER이 16.29배 였는데 현재 주가와 그때 주가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지금도 저평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전문가들이 OLED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이녹스첨단소재의 매출액 역시 꾸준히 우상향을 그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어느정도 주가가 반영된 것이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는 상태입니다.

 


이녹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차트는 현재 계속해서 박스권을 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이 상당히 좋았던 2020년 11-12월에도 주가는 지지부진하면서 움직이지 못했었죠. 2021년 초에 잠깐 올라가는듯 하다가 다시 최근 장세에 밀려 주가는 빠지고 있습니다. 

 

 

주봉으로 보면 이녹스첨단소재가 아직 고가권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면서 성장하고 있는데 주가는 아직 지지부진 한 상태다?.. 이건 꽤 눈여겨 봐야 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일봉,주봉상 모두 주가가 박스권 하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매수한 후 손절라인도 짧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좋구요.

 

저는 일단 주가가 4만원 초반까지 더 내려와준다면 매수 할 의향이 매우 있습니다. 재무제표도 탄탄하면서 OLED 시장이 더욱 좋아질 것이라는 걸 예상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5만원이 넘어갈때 어느정도 수익실현을 하면서 들고가도 충분히 좋은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오늘은 이녹스첨단소재 주가 전망을 알아봤습니다. 꽤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되지만, 최근 시장의 흐름이 매수하면 거의 물려버리는 시장이라서 매매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오히려 코스피/코스닥이 엄청나게 큰 하락이 나오는 날, 이런 좋은 종목들을 매수하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서 곡소리 나면서 죽으려고 할때가 진짜 매수 타임이거든요. 현재는 섣불리 매수하지 말고 현금비중을 늘리고 관망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진짜 지수가 크게 하락하는 날, 이녹스첨단소재를 한번 주목해보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