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이번에도 주주의 전망 시리즈인데요 일단 솔브레인 주주임을 먼저 인증하고 포스팅을 시작해야겠죠.

 

괜찮은 수익률. 솔브레인은 30만원까지는 본다.

2021/02/06 - [주식정보] - 퀀타매트릭스 주가 전망 ( 주주의 전망 )

 

퀀타매트릭스 주가 전망 ( 주주의 전망 )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저번에 케이아이엔엑스 71,900원에 매수하고 인증한 다음에 케이아이엔엑스 기업과 주가를 분석했었습니다. 굉장히 조용하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주식이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10 - [주식정보] - 케이아이엔엑스 주가 (주주의 전망)

 

케이아이엔엑스 주가 (주주의 전망)

안녕하세요. 가장 먼저 케이아이엔엑스 주주임을 인증하고 시작하겠습니다. 71900원대에 구매하고 하락했을때 추가 매수해서 현재 평단가는 71,871 원입니다. 물려있지만 언젠가는 반등할거라는

play123ground.tistory.com

 

제가 그전에 포스팅 했었던 종목들처럼 주가가 저점에 있다고 판단되서 매수했습니다.. 물론 솔브레인도 손실은 났었지만 오를거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뭐 상관하지 않고 추매하고 그랬습니다. 매수할때는 무조건 분할매수와 종목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자 하여튼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인 솔브레인의 주가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브레인 기업 분석

 

 

솔브레인은 솔브레인홀딩스에서 인적분할로 따로 나온 반도체, 전자 관련 화학 섹터의 종목입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공급하고 있죠. 어떻게 보면 파운드리, 낸드 등 반도체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런거 상관없이 그냥 반도체 전체 관련주로 묶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2차전지 재료 관련 소재도 공급하고 있긴한데 반도체 비중이 훨씬 크기 때문 ( 전체 70% ) 에 사실상 반도체 소재 관련주 입니다. 

 

 

 

보시면 실적 역시 상당히 좋으면서 탄탄한데, 이번 2020년 실적 역시 예상치에 부합하게 나왔습니다. 매출은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는 매출이 발생되었는데 요게 주가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면서 최근에 좋은 상승흐름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실적 역시 매년 꾸준히 증가해줄 것으로 보이며 반도체 업황이 매우 큰 호조세로 들어갔기 때문에 솔브레인 역시 큰 수혜를 받게 될 예정이죠.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반도체 투자 증가

디스플레이 업황의 상당한 호조 예상

낸드 플래시 적층수 증가로 인한 수혜

 


 

저는 개인적으로 솔브레인을 가장 좋게 보는 이유 중 하나가 ' 반도체 슈퍼사이클 ' 수혜를 가장 잘 받을 종목이라고 생각되면서 다른 반도체 소재 종목 대비해서 저평가 되어있기도 해서입니다. 

 

 

현재 주가기준으로 봤을때 솔브레인의 PER은 약 11~12 정도이며 다른 반도체 종목들이 10 후반대에서 20을 거뜬히 넘어가고 있기 때문에 꽤 매력적입니다.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이미 30만원 후반대를 목표가로 잡은 상태죠.

 

 

 

 

요것들 만으로도 큰 수혜를 받게 될 예정인데다가, 2차전지 소재 매출까지 더욱 상향될 예정이기 때문에..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21년도 1분기 역시 상당한 호실적이 나올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솔브레인에 대한 기업분석은 어느정도 충분히 된 것 같습니다... 저평가 + 탄탄한 실적으로 말 다한 것 같네요

 


솔브레인 차트 분석

 

솔브레인의 일봉 그래프는 현재 정확하게 박스권을 횡보하는 모습입니다. 지지선과 저항선이 명확하게 보여지고 있죠?? 

박스권 하단부에서 샀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뭐 수익을 낸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지금 보시면 솔브레인의 일봉이 박스권을 그리고 있다가 장대양봉으로 박스권을 돌파한 이후에는 그 박스권 상단이 새로운 지지선으로 바뀐 걸 볼 수 있습니다. 요러한 움직임은 저번에도 포스팅 했지만 '보컬' 님도 사용하시고 많은 고수분들이 말해주시는 움직임입니다. 항상 유심히 보세요

 

 

다만 최근에 단기간에 많이 올랐다가 다시 저점이 5일 이평선을 위협하는 자리까지 내려왔었는데요. 좋은 신호는 아니지만, 아직까지 충분히 상승할 수 있는 모멘텀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간 조정을 받게 된다면 저는 솔브레인을 길게 가져가는 측면에서 매수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솔브레인 주가를 포스팅 해봤습니다. 저도 들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30만원 초중반대에서 이익실현을 6-70% 정도 한번 하고 그 이후까지 바라볼 예정이기 때문에 지금도 저평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며 분석이기 때문에 언제나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라는 점 명심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